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아름의 지갑을 열며] 농심 4년 만의 재도전…국물 뺀 카레라면 성공할까 2017-05-26 11:28:33
라면'의 대표주자다.3분카레는 레토르트 시장의 대명사이며 카레를 메뉴로 건 식당이 거리마다 하나씩은 있을 정도로 카레는 보편화된 식사류다. 면과의 궁합도 나쁘지 않다. 카레우동은 카레전문점의 고정 인기 메뉴다. 그럼에도 카레라면은 시장에서 번번히 실패했다. 카레 명가 오뚜기조차 단종과 재생산을 되풀...
[김아름의 왜&때문에] 라면에 '카레'만 넣으면 참패…'카레라면의 저주' 왜 2017-05-22 15:21:34
카레 버전인 카레범벅, 일본의 유명 레토르트 카레 제조사인 하우스사와의 협업을 통해 만든 카레면, 둥지쌀국수카레 등 6종류의 카레라면을 내놨지만 모두 시장에서 참패해 단종됐습니다. 카레와 라면의 조합 자체가 어울리지 않는 걸까요. 하지만 일본식 카레집에서는 카레우동이 인기 메뉴 중 하나입니다. 농심이 운영...
[포토] 태국전시관으로 오세요 2017-05-17 11:35:04
2017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소스, 레토르트 식품, 열대과일 등을 수출하는 태국기업 35개가 참여하는 태국공동관을 열었다.사진=주한태국대사관 제공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주식방 ] 신청자수 2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
농심의 '카레라면 6전7기'…카레양 2배 늘려 2017-05-07 19:03:40
많은 카레라면(1999년), 레토르트 면 제품인 카레면(2006년), 둥지쌀국수카레(2009년) 등을 꾸준히 내놨지만 모두 시장에서 사라졌다. 현재 카레라면을 팔고 있는 회사는 오뚜기뿐이다. 하지만 이 제품도 아는 사람이 많지 않다.농심은 마지막 카레 제품인 둥지쌀국수카레가 단종된 지 4년 만에 카레라이스 쌀면을 내놨다....
신영수 동원홈푸드 대표 "집밥형 HMR로 고객 100만명까지 늘린다" 2017-04-26 16:44:02
제품은 레토르트 형태의 hmr과는 달리 멸균이나 살균작업을 거치지 않았다. 이에 따라 유통기한은 3~5일 정도다. 동원 측은 조미료나 첨가물을 넣지 않은 집밥형 hmr을 구현했다는 점을 내세웠다. 신공장은 또 식품업계에서는 처음으로 듀얼 모드 패킹 시스템을 구축했다. 고객 주문을 바코드화해 자동으로 주문내역을...
`혼밥족 주목`…GS25, 공화춘 자장덥밥·짬뽕국밥 출시 2017-04-26 11:11:37
살아 있도록 개발된 레토르트형 프리미엄 덮밥입니다. 유어스공화춘 짬뽕국밥은 짬뽕소스, 해물블럭, 건더기로 구성됐으며, 고추씨기름의 매콤하고 얼큰한 첫 맛과 오징어, 새우, 홍합, 미더덕 등 풍부한 해물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장덮밥과 짬뽕국밥 모두 동봉된 햇반(180g)과 함께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을 수...
집에서 ‘혼술’할 때 필요한 아이템 2017-04-07 21:00:00
혼자이기 때문에 통조림이나 레토르트 식품보다는 직접 차려 먹어야 스스로에 대한 대접을 제대로 할 수 있다. 집에서 스테이크를 구울 수도 있지만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삼겹살에 버섯이라도 준비해보자. 더 쉽고 간단한 토마토 카프레제도 좋다. 보기 좋은 접시에 담으면 나를 위한 디쉬가 완성된다. 단 위장에 무리가지...
주말, 집에 있을 당신이 심심하지 않도록 2017-03-30 12:00:00
있는 간편한 레토르트 식품으로 허기를 달래게 되는 것. 주말에는 나만의 디쉬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취향대로 만들어보면서 힐링은 물론 기분 좋은 한 끼를 맛볼 수 있다. 과일과 빵, 발사믹 소스는 식전 입맛을 돋우기에 좋다. 스크램블드에그, 메쉬드 포테이토도 마찬가지. 가니쉬 필요 없이 간단하게 스테이크나...
7~8월 휴가지 편의점 매출 급증 2016-09-06 09:13:00
이온음료(44.4%), 아이스크림(39.0%)이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부산 해운대 씨유 편의점에서도 도시락이 354.6%의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이밖에 샌드위치 41.9%, 즉석밥, 레토르트 등 상온즉석식 38.5%, 주먹밥 34.3% 등 주요 먹을거리 상품들이 높은 매출신장률을 보였고 커피, 이온음료, 생수 등 마실거리들도...
이유식부터 디저트까지...고정관념 깬 `이색제품` 눈길 경쟁 2016-06-24 11:45:40
깔끔하게 이용 할 수 있다. 기존 레토르트 파우치에 담긴 제품에서 리뉴얼을 진행해 이와 같이 바뀌었다. 최근 맘마밀은 ‘맘마밀 안심이유식’과 함께 국내 이유식 업계 최초로 실리콘으로만 만들어진 파우치 전용 스푼 ‘맘마밀 스푼’도 선보였다. 한 손에는 이유식, 한 손에는 스푼을 들고 흘리지 않고 아기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