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카드, 서울시 지역 창업·ESG 활성화 업무협약 2024-04-09 09:31:40
연계한 서울 청년의 창업을 지원하는 ‘넥스트로컬’ 사업을 진행해왔다. 롯데카드는 띵크어스 캠페인에서 ESG기업 홍보 및 마케팅 지원으로 매출 상승 등 성과를 거둔 경험을 살려 서울특별시 넥스트로컬 참여 기업의 홍보 및 마케팅에도 나선다. 이 기업에는 △디지로카앱 '띵샵' 입점 △디지로카앱, 롯데카드...
"뉴욕제과 앞에서 봐"…강남역 상권 다시 살린다 2024-04-04 14:56:52
글로컬(글로벌+로컬)한 서울 대표 상권으로 거듭나도록 할 계획이다. 사업 1년차인 올해는 서초구·서울시·서울신용보증재단이 협력해 상권 스토리와 로컬브랜드 발굴에 힘쓴다. ▲ 삼겹살, 막창 등 돼지고기 테라스 맛집이 즐비한 75길의 '맛'과 ▲ 뷰티, 펍들로 MZ세대의 개성 넘치는 77길의 '미' ▲...
와디즈파트너스, 모태펀드 라이콘 분야 최초 위탁운용사로 선정 2024-04-04 10:09:36
경험을 쌓는 잠재력 있는 라이프스타일 및 로컬 브랜드들이 다수 있다”며 “와디즈파트너스는 앞으로 성공적인 동반 성장 모델을 구축함으로써 라이콘 분야 투자가 정책적인 의미뿐만 아니라 재무적으로도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새로운 투자 분야임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부산항에 '럭셔리 크루즈' 4척 동시에 떴다 2024-04-03 17:42:58
등 5개 로컬 브랜드와 2024 세계지질과학총회 성공 개최를 위한 협약을 맺기도 했다. 120개국 6000여 명의 세계 지질학자가 참석하는 행사에 공식 만찬 건배주와 부산 특색을 살린 음식을 제공하는 등 세계에 지역 브랜드를 알리겠다는 취지다. BTS(방탄소년단) 투어, 서핑, 요트부터 반려견 숙박 예약 시스템과 짐 보관...
중기부, 지역가치창업가와 '지역상권→글로컬상권' 프로젝트 2024-04-03 12:00:12
신설해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로컬 크리에이터는 지역의 자연과 문화 특성을 소재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지역가치창업가를 뜻한다. 중기부는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할 대상을 글로컬상권 창출팀과 로컬브랜드 창출팀으로 나눠 공모한다. 글로컬상권 창출팀에는 로컬 크리에이터 등 3개사...
와디즈, 숨어있는 브랜드 발굴해 키운다···‘와디즈 넥스트브랜드’ 개최 2024-04-01 14:36:22
브랜드별 최대 1억 원의 투자금과 최대 5억 원의 ‘민간 투자 연계형 매칭 융자’를 추천받을 수 있고, 다양한 후속 유통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하반기 신규 투자한 기업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라이징 라이콘즈(RISING LICORNS)’를 주제로, 라이프스타일 및 로컬 분야에서...
특색 있는 콘텐츠 개발을 통한 부동산 밸류업 사례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4-03-30 10:00:04
있는 양조장 로컬 브랜드 개발을 중심으로 이상적인 해외 벤치마킹 사례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공간 브랜딩 및 콘텐츠를 기획했습니다. 2. 의뢰인과의 브레인스토밍 수차례 미팅을 통해 의뢰인의 정확한 요구사항과 기대하는 비전이 어떠한 것인지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고 명료화 했습니다. 3. 공간의...
어반플레이, 이든앤앨리스마케팅과 공동사업 확대 MOU 체결 2024-03-28 13:55:54
이러한 경험과 네트워크를 토대로 로컬 크리에이터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모터스튜디오, 삼성전자 갤럭시 스튜디오뿐 아니라 건설, 금융사의 다양한 브랜드 체험관을 기획, 운영하는 이든앤앨리스마케팅은 브랜드 체험관을 마케팅 세일즈 통합 플랫폼으로 차별화시키고 있는 마케팅 전문기업이다. 이번...
백화점의 반격…올 점포 강화에 돈 푼다 2024-03-26 18:12:49
인기 브랜드의 대형 플래그십 매장과 5000㎡ 규모 푸드홀 등을 연내 완료할 방침이다. 국내외 신규 쇼핑몰 출점 가능성도 언급했다. 김 부회장은 “장기적으로 지역별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복합쇼핑몰 개발에 주력하겠다”며 “해외 사업에서도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점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기존 점포들의 수익성을...
"밸류업도 사업도 열심인데"..주가는 아쉬운 '현대백화점' [엔터프라이스] 2024-03-26 16:47:33
국내 로컬브랜드들의 인기가 높습니다. 그래서 외국인 관광객들도 면세점보다 백화점으로 많이 들어오고 명품도 여기서 삽니다. 특히 팝업같은 것은 신선하거든요. 상대적으로 면세점이 더 안좋을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지누스는 현대백화점이 지난 2022년 인수한 매트리스 제조업체인데요. 지누스는 주로 매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