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휠라홀딩스' 52주 신고가 경신, 4Q23 프리뷰 : 무에서 유를 창조할 24년 - 한화투자증권, BUY 2024-01-29 15:03:10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식 변화가 나타날 수있을 지 주목.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역량으로 브랜드의 명운이 바뀐 사례는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기에 사실상 시장에서 인정 받지 못하고 있는 휠라 브랜드 가치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 기대감은 밸류에이션 반등으로 이어질 수...
코스맥스, 2년 연속 '코스메위크' 참가…일본 시장 공략 가속 2024-01-23 08:34:03
예정이다. 향후 일본 생산기지를 일본 로컬 브랜드 공략은 물론 아·태 지역 진출을 위한 전략적 요충지로 활용할 방침이다. 일본 수입화장품협회에 따르면 2022년 일본의 한국산 화장품 수입액은 775억엔(7천억원)으로 프랑스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화장품 실적희비…코스맥스·콜마 웃고 아모레·LG 울고 2024-01-21 07:27:00
인디 브랜드 물량이 늘어났다"며 "해외 법인도 로컬 고객사들의 판매가 늘었고 쿠션 파운데이션, 에센스 등 다양한 품목에서 수주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정지윤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한국콜마는 올해 연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조4천288억원과 2천12억원으로 늘어나 역대 최대 달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재산 39조' 전세계 미술시장 뒤흔든 갑부, 한국에 깃발 꽂았다 2024-01-18 13:51:16
패션 브랜드들도 예술과의 접점을 늘리고 있다. “사람들은 언제나 아이처럼 생각하고 상상하며 살아야 해요. 현실이 비록 그렇지 않더라도요. 디자인과 패션처럼 사람들에게 가까이 있는 존재들이 예술과 함께 ‘꿈꾸고 상상하는 게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던지는 건 중요하죠. 자신의 테두리를 깨고 그저 두려움 없이...
질주하는 K뷰티…코스맥스·한국콜마 사상 최대 실적 2024-01-17 18:04:33
인디 브랜드와 중국 진출 글로벌·한국 브랜드를 주 고객으로 삼아 업계 최대 ODM 기업이 됐다. 코스맥스는 2004년 국내 ODM 업계 최초로 중국 시장에 진출했다. 초기에는 국내 고객사의 중국 진출을 돕기 위한 현지 생산이 주를 이뤘다. 최근엔 중국 법인 고객사의 95% 이상이 ‘화시즈’, ‘컬러키’, ‘페이라이’ 등...
오영주 중기장관, 소상공인과 '우문현답 정책협의회' 첫 개최 2024-01-16 14:00:05
중 마련하겠다고 소개했다. 홍주석 로컬브랜드 포럼 이사장의 기업가형 소상공인에 대한 자금 지원 요청에 대해서는 상반기 중 특별보증을 신설하고 신규 투자 프로그램을 도입하겠다고 답했다. 중기부는 이날 제시된 애로·건의 사항 16건 중 6건은 현장에서 즉답으로 해결하고 관계부처 협의 등 중장기 검토가 필요한...
몰테일 "작년 일본 직구 매출 17%↑…엔저·차별화 효과" 2024-01-15 10:08:12
작년 블랙프라이데이(11월 24∼26일) 기간 일본 직구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36% 늘었다고 전했다. 몰테일 관계자는 "올해 엔저 현상이 둔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지만 와인을 포함한 주류와 일본 로컬 패션 브랜드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미국 남부 감성 듬뿍"…내슈빌 스테이크 하우스, 12일 오픈 2024-01-12 11:00:04
테네시주 내슈빌 감성이 물씬 담긴 브랜드로, 우수한 서비스와 아메리칸 스타일의 정통 스테이크를 선보이며 고객들을 특별한 미식 여행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대륙의 스테이크 로드를 탐험하며 발견한 최상급 스테이크의 맛을 내슈빌만의 짙은 석양과 컨츄리 포크 뮤직의 낭만을 담은 소울푸드로 선보인다. 뜨겁게 달궈진...
아프리카도 'K뷰티'에 반했다…흑인 피부용 '선크림' 뭐길래 2024-01-11 16:22:52
발표했다. 코스맥스는 지난해 케냐의 기초화장품 로컬 브랜드인 ‘언커버(UNCOVER)’를 고객사로 영입했다. 언커버는 ‘흑인 피부를 위한 K뷰티 브랜드’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아프리카는 물론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언커버에 코스맥스는 백탁 없는 선크림과 세럼 등 2종을 공급하고 있다. 코스맥스 관계...
'중국산'이라 무시? 일본도 제쳤다…세계 1위 차지한 중국車 2024-01-10 16:38:08
대로 늘렸다. 폭스바겐은 올해 중국에서 산하 브랜드 쿠프라의 전기차 6만대를 생산해 유럽으로 수출할 계획이다. 서방국의 제재를 받는 러시아 시장을 중국 업체들이 장악한 것도 주요 배경으로 꼽힌다. 2022년 2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 현지에 진출한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은 줄줄이 철수했다. 러시아 자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