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충성 고객 잡아라'…신세계 뛰어든 '멤버십 대전' 2023-06-08 12:19:01
확보를 위한 고삐를 늦추지 않고 있다.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 수는 지난해 말 기준 1천100만명으로 1년 만에 200만명이 늘었다. 올해 1분기 쿠팡에서 한 번이라도 물건을 구매한 적이 있는 활성고객이 1천901만명에 이르는 점에 비춰 멤버십 회원 추가 확대 여력이 충분하다는 게 쿠팡 측 판단이다. 쿠팡은...
팝업매장서 '로켓배송'…쿠팡, 센카와 협업 서비스 2023-05-19 15:25:28
코드로 상품을 구매하면 로켓배송을 해준다. 쿠팡 와우 회원은 구매 금액과 상관 없이 무료배송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센카 퍼펙트 휩은 올해 1분기 쿠팡에서 가장 팔린 클렌징폼이다. 쿠팡은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고객 혜택과 경험을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쿠팡은 풀고 신세계는 묶고…유료 멤버십 대전 2023-05-11 06:31:01
멤버십 제도를 도입한 이래 꾸준히 혜택을 확대해왔다. 와우 멤버십 회원은 무료 로켓배송(당일배송)과 무료 반품, 로켓프레시 새벽 배송 등과 함께 쿠팡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인 쿠팡플레이를 무제한 시청할 수 있다. 이런 혜택에 힘입어 와우 멤버십 가입자 수는 2020년 600만명에서 2021년 900만명까지 늘었고...
외형·내실 다 잡은 쿠팡...연간 흑자 '청신호' 2023-05-10 19:16:20
브랜드, 제품을 로켓배송으로 제공하진 못하지만… 로켓배송은 더 많은 상품군을 제공해 가치와 성장 모두 증폭할 엄청난 잠재력이 있습니다.] 실제로 쿠팡의 제품을 한번이라도 구매한 고객은 올 1분기 처음으로 1,900만 명을 넘겼습니다. 로켓배송 상품군을 꾸준히 늘린 데 더해 유료 멤버십인 '와우' 혜택을...
쿠팡, 1분기 매출·영업익 최대…"연간 이익 흑자전환 청신호" 2023-05-10 16:49:32
가격대의 다양한 상품 제공 △오픈마켓 제품의 로켓배송 확대 △소비자 혜택을 축소하지 않고도 마진을 개선한 운영 효율화를 꼽았다. 그는 "향후 3년 내에 5500억달러(약 700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거대한 유통시장에서 쿠팡의 시장점유율은 아직 한 자릿수로 우리 여정은 이제 시작에 불과하다"며 더 공격적인 ...
쿠팡, 1분기 영업익 1,362억원…3개분기 연속 '흑자' 2023-05-10 09:34:29
동기(1,811만2,000명) 대비 5% 늘어났다. 1인당 고객 매출도 305달러(38만9,050원)로 8% 증가했다. 김범석 쿠팡 창업자는 "오픈마켓 등 모든 판매자 대상으로 로켓배송을 확대, 가격 경쟁력 높은 다양한 상품군을 확장해 소비자 혜택을 늘린 점이 주요 성장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와우 멤버십을 지구상 최고의...
쿠팡, 1분기 매출·영업이익 모두 최대…"여정 이제 시작"(종합2보) 2023-05-10 09:02:20
가격대의 다양한 상품 제공 ▲ 오픈마켓 제품의 로켓배송 확대 ▲ 소비자 혜택을 축소하지 않고도 마진을 개선한 운영 효율화를 꼽았다. 그는 "향후 3년 내에 5천500억달러(약 700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거대한 유통시장에서 쿠팡의 시장점유율은 아직 한 자릿수로 우리 여정은 이제 시작에 불과하다"며 더 공격적인...
'계획된 적자' 끝?…쿠팡, 1분기 영업익 1억달러 뚫고 매출 신기록 [종합] 2023-05-10 08:52:41
거둔 성과"라며 "광고나 쿠팡이츠, 와우멤버십(유료멤버십) 수익이 아닌 제품 커머스 운영 개선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상품의 가격을 올리거나 혜택을 축소하는 ‘고객 경험 희생’을 감수하지 않고도 마진 개선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로켓배송과 로켓프레시 등 제품 커머스 부분의 1분기 매출은 15%...
'흑자 질주' 쿠팡 "한국 1등 유통사 도전" 2023-03-01 18:00:08
1100만 명을 넘어섰다. 쿠팡 와우 vs 신세계 유니버스유통업계에선 소비자들이 깜짝 놀랄 만한 경험을 선사한다는 쿠팡의 ‘와우’ 전략과 온·오프라인 유통을 모두 갖춘 ‘신세계 유니버스’의 정면 대결을 올해 최대 관전 포인트로 꼽고 있다. 김범석 대표는 콘퍼런스콜에서 “쿠팡의 유통시장(유로모니터 추산 지난해...
'이마롯쿠'를 아시나요?…요즘 달라진 '쿠팡'의 위상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3-01 14:44:22
지난해 말 기준으로 1100만명을 넘어섰다. 쿠팡의 '와우(wow) 왕국' VS '신세계 유니버스' 유통업계에선 소비자들이 깜짝 놀랄만한 경험을 선사한다는 쿠팡의 ‘와우’ 전략과 온오프라인 유통을 모두 갖춘 ‘신세계 유니버스’의 정면충돌을 올해 최대 관전 포인트로 꼽고 있다. 이날 실적 발표 직후 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