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넷플릭스 대항마라더니 토종 OTT에도 뒤졌다…칼 가는 디즈니플러스 2022-03-04 21:00:04
콘텐츠에 대한 지속적 투자로 '오징어 게임' 등을 성공시켰다. 업계는 넷플릭스가 올해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에 약 8000억원을 투자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디즈니 또한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오상호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대표는 기자간담회에서 "소비자들은...
여행, 코로나 이후가 궁금해? 한경 무크가 길라잡이! 2022-03-03 16:55:18
2조원의 투자를 유치한 야놀자를 비롯해 마이리얼트립, 프립, 트리플, 트립닷컴, 에어비앤비, 카약 등 국내외 OTA(온라인 트래블 에이전시) 10곳의 디지털 전략을 심층 분석했다. 종합여행사에서 트래블테크 기업으로 변신을 선언한 여행업계 1위 하나투어의 디지털화 전략도 짚었다. 다양한 디지털 관광 콘텐츠 개발 및...
"코로나, `엔데믹` 되면 디지털 헬스케어 중요성 더 커진다" 2022-02-23 21:53:29
`리얼월드 데이터를 활용한 코로나19 백신 부작용의 안전성 모니터링`에 관해 발표했다. 리얼월드 데이터란, 완벽하게 통제되지 않아 현실에 정제되지 않은 채로 존재하는 데이터다. 이번 발표 데이터는 미국의 백신 부작용 보고 시스템(VAERS)을 활용했다.사순옥 박사는"미국은 백신 부작용 보고 자료가 투명하게 공개돼...
새해 극장가에 부는 어드벤처 열풍 ‘해적: 도깨비 깃발’부터 ‘언차티드’까지…보물을 찾아 떠나는 스펙터클한 모험으로 극장가 장악 2022-02-22 13:30:07
게임을 영화화, 500년 전 사라진 전설 속의 보물을 찾아 나선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언차티드>는 지상과 상공을 넘나들며 펼쳐지는 다채로운 액션과 글로벌한 로케이션으로 구현된 리얼한 현장감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단번에 사로잡고 있다. 여기에 <해적: 도깨비 깃발>과 <언차티드>는 각각...
진짜 '저세상 맛'…한정판 별빛 콜라 출시하는 코카콜라 [이지현의 브랜드톡] 2022-02-20 11:30:53
리얼매직'을 출시했다. 물리적 공간을 넘어 새 소비자 경험을 만들기 위한 공간이다. 이곳에서 게임과 음악을 통해 자연스럽게 코카콜라 브랜드와 가까워질 수 있다. 오프라인 중심이었던 코카콜라 마케팅 중심축도 온라인으로 옮겨갈 계획이다. 지난해 팬데믹 영향으로 음료 시장이 반짝 특수를 누렸지만 코카콜라 등...
신수정, TVING ‘아직 최선’에 이어 ‘욘더’ 출연…다채로운 매력 선사 2022-02-16 08:50:09
내 직원들과 리얼한 티키타카로 환상의 호흡을 펼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드라마 ‘욘더’에서도 또 다른 변신을 시도한다. ‘욘더’는 죽은 아내로부터 메시지를 받은 남자가 그녀를 만날 수 있는 미지의 공간 욘더에 초대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과학기술의 진보가 만들어낸 세계 욘더를 마주한 인간 군상들을...
"윤석열, LTV 90% 공약 했다"는 이재명…따져보니 오보 인용 2022-02-04 17:41:58
후보가 핑퐁 게임하듯 공방을 벌였던 사안이다. 주택을 구입할 때 담보로 인정되는 비율을 의미하는 LTV는 서울과 같은 투기과열지구에선 9억원 초과 주택은 20%, 15억원 이상은 0%로 엄격히 제한된다. 이 후보는 윤 후보를 향해 “청년원가 주택의 경우 아무런 설명 없이 80%에서 90%로 공약을 바꿨다”고 주장하자, 윤...
인도에 힘주는 크래프톤, 게임사에 추가 투자 2022-02-03 17:17:56
대표 게임 ‘리얼 크리켓’은 1억 건 이상 다운로드, 1000만 명 이상 월간 사용자(MAU) 등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2020년에는 인도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술 회사 제트신서시스가 노틸러스모바일을 100% 인수하면서 크리켓 e스포츠 사업 진출 계획도 발표했다.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법인 대표는 “인도 이용자를 위해...
크래프톤, 인도 게임개발사 '노틸러스 모바일'에 투자 2022-02-03 10:53:47
첫 투자다. 2013년 설립된 노틸러스 모바일은 크리켓 게임 프랜차이즈를 개발해 퍼블리싱하고 있는 인도 스포츠게임 전문 개발사다. 대표 게임 '리얼 크리켓(Real Cricket™)'은 전 세계적으로 누적 1억건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월간 활성 사용자(MAU) 1천만 명 이상을 확보하고 있다. harrison@yna.co.kr...
크래프톤, 인도 노틸러스 모바일에 65억원 투자 2022-02-03 09:59:24
스포츠 게임 시장 진출에 나선다. 크래프톤은 인도 노틸러스 모바일에 540만 달러(한화 65억 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노틸러스 모바일은 크리켓 게임 프랜차이즈를 개발한 스포츠게임 전문 개발사다. 대표작 리얼 크리켓은 전세계적으로 1억 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1천만명 이상의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