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 체험형 플래그십 매장 서울 종로구에 첫 개장 2020-07-19 09:00:02
KT 체험형 플래그십 매장 서울 종로구에 첫 개장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KT[030200]는 다양한 자사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매장을 서울 종로구에 첫 개장한다고 19일 밝혔다.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 캠퍼스와 혜화역 사이에서 20일 문을 여는 이 매장은 영상과 음악, VR 등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체험할...
블랙핑크, 美빌보드 핫100 2주 연속 차트인…월드 디지털송세일즈 1위 2020-07-15 10:19:00
직후부터 글로벌 음악 시장을 뜨겁게 달궜다. 아이튠즈 전 세계 64개국 1위는 물론, 일본 라인뮤직 1위,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 차트 3관왕에 올랐다. 미국 빌보드와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는 20위로 K팝 걸그룹 단일곡 최고 순위를 자체 경신했고,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블랙핑크, 주요 음원차트 20일째 1위 `난공불락` 2020-07-15 09:11:39
발표 직후부터 글로벌 음악 시장을 뜨겁게 달궜다. 아이튠즈 전 세계 64개국 1위는 물론, 일본 라인뮤직 1위,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 차트 3관왕에 올랐다. 미국 빌보드와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는 20위로 K팝 걸그룹 단일곡 최고 순위를 자체 경신했고,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깔끔한 매장에 손님 더 찾아온다"…이젠 '서비스 스케이프' 고민할 때 2020-07-12 15:17:43
매장의 가장 기본적인 요인이 됐다. 가맹본사와 가맹점은 함께 머리를 맞대 서비스 스케이프에 대해 고민해야 한다. 가맹본사에서 주기적으로 매장 인테리어 재단장에 나서는 것도 서비스 스케이프의 일환이다. 외식업에서 가장 민감한 지표는 ‘재방문 지수’, 즉 단골 만들기다. 매장 인테리어, 향기, 배경음악 등에서...
中-印 '분쟁'에 틱톡이 볼모?…기술이 '인질'됐다 [노정동의 3분IT] 2020-07-09 13:42:51
더 불분명해서다. 15초 분량의 동영상을 배경음악, 특수효과, 문자 등과 함께 제작해 공유할 수 있게 만든 플랫폼인 틱톡은 중국 IT기업 바이트댄스가 개발했다. 이 회사의 창업자는 중국인 장이밍(張一鳴)이다. 바이트댄스는 이 서비스를 중국 내에서는 '더우인'이라는 별도의 플랫폼으로 운영하고, 해외에선...
"이케아 한국서 통한 비결? 가정집 수백번 방문해 라이프스타일 파악" 2020-07-05 09:00:10
사무용 가구 시장에도 진출한다고.지난 5월 서비스를 개시한 '이케아 포 비즈니스'는 집뿐 아니라 사무실에서도 다양한 영감을 제공하자는 취지다. 사무실, 레스토랑, 카페, 교육·의료시설, 개인 상점 등 소규모 상업 공간을 운영하는 비즈니스 소비자들이나 소상공인들 대상으로 한다. 우리가 B2B(기업 간 거래)...
이케아·볼보부터 H&M·스포티파이까지…스웨덴에 빠진 한국 2020-07-04 09:00:01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가 스웨덴 기업이라는 사실을 아는 이는 그리 많지 않다. 스포티파이는 취향에 따라 음악을 골라주는 서비스로 전세계 유료 가입자만 4억4000만 명(2019년 기준), 작년 매출은 9조2000억원을 넘겼다. 스포티파이는 올 1월 서울 대치동에 스포티파이코리아를 설립, 피터 그란델리우스 스포티파이...
[숫자로 읽는 세상] 미국 5월 소매판매 17.7% 상승…'V자 반등론' 다시 꿈틀 2020-06-22 09:00:25
의류 판매가 188% 급증했다. 이 밖에 가구가 89.7%, 스포츠·음악·취미 용품 88.2%, 전자제품 50.5%, 음식서비스 및 음료는 29.1% 증가했다. 뉴욕증시는 이날 V자 경기 반등 기대에 급등했다. 이달 초 발표됐던 5월 고용지표에 이어 또 한 번의 핵심 지표에서의 ‘서프라이즈’였기 때문이다. 지난달 예상을 뛰어넘는 251...
유료멤버십 경쟁…배송 속도는 쿠팡, 할인은 이베이가 '최고' 2020-06-18 17:32:32
네이버 멤버십 플러스는 쇼핑 외에도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를 사용하는 ‘헤비 유저’에게 적합하다. 월 이용료는 4900원이다. 네이버쇼핑과 스마트스토어 입점 업체 중 일부 업체의 제품을 구매하면 최대 5%, 4만6000원의 적립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적립금은 네이버쇼핑을 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美 고용 이어 소비도 살아나…'V자 반등론' 다시 꿈틀 2020-06-17 17:21:55
이 밖에 가구가 89.7%, 스포츠·음악·취미 용품 88.2%, 전자제품 50.5%, 음식서비스 및 음료는 29.1% 증가했다. 뉴욕증시는 이날 V자 경기 반등 기대에 급등했다. 다우지수는 2.04% 올랐고 S&P500이 1.9%, 나스닥은 1.75% 상승했다. 이달 초 발표됐던 5월 고용지표에 이어 또 한 번의 핵심 지표에서의 ‘서프라이즈’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