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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2분기 영업익 1,578억원…전년비 27.1%↓ 2023-07-27 17:01:01
각각 3.0%, 27.1% 감소했다. 생활용품과 음료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소폭 성장했으나, 화장품 부문 매출이 8% 감소하며 전사 매출이 역성장했다. 회사 측은 원가와 고정비 부담이 지속되는 가운데, 희망퇴직 등 인력 구조 효율화 등 비용이 반영되며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2분기 화장품 사업 매출은 8.5%...
LG생활건강, 중국 리스크에 2분기도 부진…영업이익 27.1%↓(종합) 2023-07-27 16:18:09
8.7%로 내려갔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주력인 화장품 사업의 2분기 매출은 7천805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8.5% 감소했고, 영업이익도 700억원으로 24.9% 급감했다. 매출의 경우 백화점, 헬스앤뷰티(H&B) 등의 내수 채널은 비교적 선방했으나 중국 시장과 면세 사업 부진으로 전체 실적이 크게 악화했다. 중국 매출은...
롯데면세점, 소셜아이어워드 2관왕…인스타그램·유튜브 부문 2023-07-27 15:32:54
면세점, 소셜아이어워드 2관왕…인스타그램·유튜브 부문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면세점은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3'에서 인스타그램 마케팅 혁신 대상과 종합쇼핑 유튜브 채널 분야 대상을 함께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최대 규모의...
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영업익 117억원...흑자 전환 2023-07-26 15:48:47
동기 대비 0.04% 감소한 9,454억 원을 기록했다. 국내 사업은 면세 매출 감소 영향이 컸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6% 하락한 5,550억 원을 기록했다. 다만, 데일리 뷰티 부문이 흑자 전환하며 국내 영업이익은 0.4% 증가한 368억 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해외 사업은 북미, 유럽, 일본 시장의 고성장에 힘입어 전년...
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흑자냈지만…면세·중국사업 부진 지속(종합) 2023-07-26 15:31:08
비해 10.9%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934억원으로 41.8% 급감했다. 면세 채널과 중국에서의 사업 부진 여파가 컸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090430]의 2분기 매출은 소폭(0.04%) 하락한 9천454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59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국내 사업 매출은 5천55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
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영업익 117억…면세 부진에 전망치 미달 2023-07-26 14:36:37
국내사업 매출이 5550억원으로 11.6% 감소했다. 매출에서 20%를 차지하는 면세 매출 부진 여파가 컸다. '설화수', '헤라' 등이 포진한 럭셔리 브랜드 상품군 매출이 제품 포트폴리오 재정비 영향으로 12% 줄었다. '라네즈', '한율' 등이 속한 프리미엄 브랜드 상품 매출은 면세 및 해외...
KB증권, 호텔신라 목표가↓…"시내 면세점 매출 부진 전망" 2023-07-21 08:43:00
32% 감소할 것으로 내다봤다. 다만 공항 면세점의 매출과 영업이익 증가로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0% 증가해 컨센서스(511억원)에 부합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박 연구원은 목표주가를 내리면서도 "면세 부문의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는 점은 긍정적"이라며 "국내 면세 시장이 중장기적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확신까지...
강남서 성형하면 환급받는다고?…아는 사람만 아는 '그 종목' 2023-07-07 07:16:59
팬데믹 기간 가맹점을 꾸준히 늘렸다. 특히 해외 부문의 경우 마진이 높아 수익성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회사는 관광 시장이 큰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와 명품 수요가 높은 이탈리아, 스페인 진출을 검토 중이다. 독일, 포르투갈 진출도 염두에 두고 있다. 사후 면세 가능 기준이 3만원에서 1만5000원으로 낮춰진 ...
"LG생활건강, 2분기 실적도 저조…목표가 79만→61만"-신한 2023-07-06 07:55:31
밑돌았을 것으로 예상됐다. 특히 화장품과 면세 부문 매출이 감소했을 것이란 전망이다. 박현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화장품 실적 부진은 면세 부진과 중국 로컬 실적 성장 부재에 기인한다"고 설명했다. 면세 매출 감소에 대해선 "연초 면세의 기업형 따이공(보따리상) 보이콧 영향으로 관련 수요 공백이 있었으나, ...
올 최저가 찍은 화장품 '빅2'…中부진에 주름만 늘어 2023-06-28 18:02:40
최저다.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부문 매출에서 중국 비중이 크다. 직접 수출과 중국 보따리상(따이궁)에게 판매하는 면세점이 주요 매출원이다. 증권가는 LG생활건강의 중국·면세 매출 연간 비중을 작년 기준 55%가량으로 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약 40%로 추정된다. 중국 시장 동향에 따라 실적이 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