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 ENM, 1분기 영업익 123억원...흑자 전환 2024-05-09 14:57:29
팔렸다. 커머스 부문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의 가시적 성과와 신규 브랜드 론칭 확대로 매출은 3,478억 원(+10%), 영업이익은 262억 원(+49.5%)을 기록했다.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취급고는 전년 대비 48.8% 증가하며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모바일 앱 활성 고객도 15%가량 늘었다. 특히, 1분기에만 패션, 뷰티, 리빙 등...
CJ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설화수 입점 2024-05-09 10:09:01
설화수 입점을 기념해 오는 11일까지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서 '설화수 슈퍼브랜드데이'를 진행한다. 앞서 올리브영이 지난 8일 설화수 도산 플래그십에서 진행한 '올영라이브' 방송의 매출은 7억원을 돌파했으며, 누적 시청자 수는 35만명을 기록했다. 해당 방송 시청자 가운데 30대 이하 비중이...
네이버, '치지직' 정식 출시…영상 편집 기능 등 추가 2024-05-09 09:45:24
플랫폼으로 급성장했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치지직의 월간 활성화 이용자(MAU) 수는 221만5천703명으로 작년 12월 130만3천659명에 비해 70% 급증했다. 네이버는 트위치 구독 기간 합산 및 태그 기능, 신입 스트리머 소개 코너 추가 등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서비스에 빠르게 구현했고, 사용자 눈높이에 맞춘...
서브컬처 게임 개발사 지피유엔, 카카오벤처스 등에서 17억원 투자 유치 2024-05-09 09:32:59
40%를 상회한다. 동기간 전체 모바일 게임 중 서브컬처 매출 비중은 18%까지 성장했다. 지피유엔은 시프트업 ‘데스티니 차일드’와 ‘니케: 승리의 여신’ 디렉터 출신인 최주홍 대표와 엔씨소프트 등 국내 주요 게임사에서 호흡을 맞춰온 개발진으로 구성됐다. 팀원 모두가 모바일 서브컬처 게임 기획부터 개발, 출시,...
슈팅게임 개발사 지피유엔, 카카오벤처스 등에서 17억 원 투자 유치 2024-05-09 09:24:23
모바일 게임 30위권 내 서브컬처 게임 매출 비중은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연평균성장률(CAGR)은 40%를 상회한다. 같은 기간 전체 모바일 게임 중 서브컬처 매출 비중은 18%까지 성장했다. 상대적으로 지역적 영향이 적고, 캐릭터 매력도에 따라 강력한 팬덤을 형성하는 서브컬처 특성상 글로벌 확장성과 구매력을 담보할...
CJ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설화수 입점…"프리미엄 뷰티 강화" 2024-05-09 09:15:28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서 '설화수 슈퍼브랜드데이'를 진행한다. 앞서 올리브영이 지난 8일 설화수 도산 플래그십에서 진행한 '올영라이브' 방송의 매출은 7억원을 돌파했으며, 누적 시청자 수는 35만명을 기록했다. 해당 방송 시청자 가운데 30대 이하 비중이 61%를 차지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국내...
롯데홈쇼핑, 계열사 협업 강화…호텔 숙박권·뮤지컬 티켓 판매 2024-05-09 09:01:14
혜택을 제공한다.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는 오는 13일 오전 11시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대표 캐릭터 로티·로리가 출연하는 뮤지컬 '매직 판타지아 도로시 리턴즈' 관람권과 어드벤처 및 아쿠아리움 이용권을 패키지로 구성해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김유택 롯데홈쇼핑 리빙 부문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배그 신기록, 오딘 선전…크래프톤·카겜 '1분기 호실적' 2024-05-08 17:29:20
활용한 다양한 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매출과 트래픽 등 전 부문에서 높은 성장을 이뤘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PC·콘솔 2552억원 △모바일 4023억원 △기타 84억원으로 집계됐다. 배틀그라운드 PC·콘솔 부문은 지난 4분기 출시한 론도(Rondo)맵 업데이트와 올해 1분기 출시한 성장형 무기 스킨 등의 인기에 힘입어 월간...
신세계 1분기 영업이익 7% 증가…백화점 총매출 최대(종합) 2024-05-08 14:48:12
리뉴얼을 통한 공간 혁신을 이어가는 동시에 모바일 앱 활성화를 통한 온오프라인 시너지에 역량을 집중해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연결 자회사별 실적을 보면 신세계까사의 1분기 매출액은 685억원으로 30.0%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0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신세계까사는 수면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와...
"불황 맞아?"…백화점 '역대 최대 매출' 찍게 만든 '이 상품' 2024-05-08 14:41:40
라이브쇼핑 역시 블루핏·에디티드·엘라코닉 등 패션 자체브랜드(PB) 제품 판매 호조로 매출과 영업익이 모두 늘었다. 매출은 16.7% 늘어난 782억원, 영업이익은 62억원 증가한 56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신세계디에프(면세점)의 매출은 전년보다 4.8% 감소한 4867억원으로 집계됐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은 3094억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