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쟁 종식 후 재건 사업 개시, 금속·철강 업계 호황 온다 2025-02-13 13:03:11
일본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시프트업은 모바일 게임 '니케'의 중국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두 기업 모두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가 향후 주가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단독] 우리투자증권, 거래소 회원사 승인…리테일 사업 속도 2025-02-13 11:32:24
확인됐다. 우리투자증권은 주식거래 서비스를 개시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거래소에 증권거래회원사로 전환을 신청했고, 승인까지 3개월이 소요된 것이다. 우리투자증권은 주식중개업무가 가능한 투자중개업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었으며, 한국거래소에 집합투자증권·채무증권 회원으로는 등록 돼 있는 상태였다. 이번...
남혐에 여혐 논란까지 '발칵'…잘 나가던 '발을씻자' 무슨 일이 2025-02-13 08:57:06
LG생활건강 브랜드 '발을씻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엑스(X·옛 트위터) 공식 계정 팔로우 수는 4만9000대였다. 이틀 전만 해도 7만명을 넘기며 엑스에서 가장 성공적으로 공식 계정을 운영한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최근 젠더 이슈에 휩싸이며 빠르게 팔로우 수가 줄어들고 있는 것. 엑스를 주로 사용하는 젊은...
롯데홈쇼핑 '롯튜브' 중장년 콘텐츠 강화…시니어 특화채널로 2025-02-13 08:56:02
콘텐츠를 기반으로 롯튜브를 시니어 특화 채널로 개편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정지현 롯데홈쇼핑 콘텐츠개발랩(LAB)장은 "향후 차별화 상품과 유익한 정보를 결합한 커머스형 콘텐츠를 확대해 TV와 모바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멀티채널을 통한 쇼핑 시너지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폴라리스오피스 "SW 이어 바이오에도 AI 기능 접목" 2025-02-12 17:11:01
늘렸다. 2005년 상장한 폴라리스오피스는 모바일을 기반으로 글로벌 오피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주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PDF 등을 보거나 편집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을 판매한다. 폴라리스오피스의 문서 솔루션을 쓰는 전 세계 사용자만 1억3000만 명에 달한다. 지난해 8월엔 고객 기반을 넓히기 위해 문서...
SC제일은행, '지금이 바로 당신의 자산이 빛날 때' 캠페인 개시 2025-02-12 16:58:37
가입하는 고객 모두에게 각각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최대 20만원)을 제공한다. 단 이벤트에 참여하길 원하는 고객은 은행 마케팅 정보제공 수신에 동의해야 한다. 장호준 SC제일은행 소매금융그룹 부행장은 “이번 캠페인은 고객의 현재, 미래, 다음 세대의 자산 성장 및 재무적 목표 달성을 위한 투자 여정에 글...
연매출 5조 넘긴 CJ ENM "티빙 2년 내 가입자 1500만명 목표" 2025-02-12 16:31:42
회사의 커머스 사업을 담당하는 CJ온스타일의 지난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거래액이 3232억원으로 전년(1653억원)보다 95.5% 증가하면서 실적이 나아졌다. CJ온스타일 앱의 지난해 10월 월간활성이용자수(MAU)가 이 앱 출시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CJ온스타일은 모바일과 TV 채널을 통합한 영상 콘텐츠들을 늘려...
KT알파, 작년 영업이익 246억원으로 역대 최대 2025-02-12 16:27:13
증가했다. KT알파 관계자는 "T커머스 사업과 모바일상품권 사업의 핵심 경쟁력 강화와 효율적인 내실 경영으로 취급고(거래액)가 전년 대비 14% 늘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며 "상품 포트폴리오 개편으로 매출은 줄었다"고 설명했다. KT알파의 T커머스 서비스 'KT알파 쇼핑'은...
CJ온스타일 등 홈쇼핑업계, 모바일로 '실적 개선' 2025-02-12 15:27:36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유지하는 한편 단독 상품을 TV홈쇼핑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등 다양한 채널에서 선보이며 채널 간 통합 시너지를 강화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강화하기로 했다. 홈쇼핑 GS샵의 매출은 1조521억원으로 7.0% 감소했고 영업이익도 1천71억원으로 8.4%...
"얼굴로 결제한다고?"…토스, '1초 컷' 페이스페이 본격 도입 2025-02-12 15:12:11
나온다.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얼굴 결제 시스템인 ‘페이스페이’를 3월 중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페이스페이는 얼굴과 결제 수단을 사전 등록해 얼굴 인식만으로도 결제가 가능한 방식이다. 앱에서 얼굴을 등록한 이용자가 계산대에 비치된 전용 단말기에 얼굴을 인식하면 결제가 1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