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리차드 마이어와 국내 예술 거장의 만남…'더 팰리스 73' 갤러리 이달 초 공개 2024-05-03 16:22:54
미디어아트에 이르기까지 각계 최고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진행했다는 더랜드에 따르면 갤러리 구성 제안이 오가던 당시, 전문가들은 세계적인 건축가 리차드 마이어가 직접 설계한 국내 유일한 주거작품의 가치를 알기에 바쁜 일정을 조율까지 하면서 참여를 결정했다는 후문이다. 더랜드는 갤러리를 방문하는 고객이 더...
뒤집어진 성조기, 침몰하는 백악관…뉴욕 한복판서 "미국은 망했다" 2024-05-02 19:25:02
이번 대선에서도 주요 이슈인데, 프로 라이프(pro life·낙태 반대)인 공화당과 프로 초이스(pro choice·여성의 선택권 존중)인 민주당으로 나뉘며 세대 간 이슈로 비화하기도 했다. 카르멘 위넌트는 이 이슈에 대해 조용하고 담담한 분노를 표출한다. 벽 전체를 낙태 클리닉 의사와 자원봉사자의 사진 2500여 장으로 채운...
삼성물산 구호, '에디 강'과 시각장애 어린이 대상 캠페인 진행 2024-05-02 10:36:42
작가 '에디 강(Eddie Kang)'과 협업했다. 에디 강은 회화, 조각, 미디어까지 장르 제한없이 '악의가 없는 세계'를 그리는 작가로 유명하다. 미국 로드 아일랜드 스쿨 오브 디자인(Rhode Island School of Design)에서 수학한 후, 국내외 갤러리에서 개인전을 열기도 했다. 에디 강은 온갖 어려움 속에서...
KT의 청사진…'AI 미디어 컴퍼니'로 간다 2024-04-29 18:12:01
KT의 미디어 관련 계열사는 콘텐츠 플랫폼 ‘KT스카이라이프’,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는 ‘KT스튜디오지니’, 원천 지식재산권(IP)을 다루는 ‘밀리의 서재’ 등 12곳이다. 그룹 기준 미디어 가입자는 올해 2월 기준 1334만 가구에 달한다. 콘텐츠 투자·제작·마케팅·관제 등 미디어 계열사 전반에 AI를 적극적으로...
KT, 미디어 사업 전반에 AI 도입…"시장 주도하겠다" 2024-04-29 14:23:04
등 미디어 사업 전반의 AX(AI 전환)를 추진한다. KT는 29일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에서 스카이라이프티브이(skyTV), KT스튜디오지니와 KT그룹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올해 4회째를 맞는 미디어데이에서 KT그룹은 그룹의 미디어·콘텐츠 사업 성과를 알리고 앞으로의 사업 전략을 소개했다. KT는 IPTV 업계 최초로...
VOD서 원하는 영상만 골라본다…KT "AI로 콘텐츠 경험 혁신" 2024-04-29 11:45:43
미디어 사업 전반에서 AI 전환(AX)을 주도할 방침이다. 김 전무는 "AI를 활용한 질 좋은 콘텐츠가 이미 고객에게 판매되고 있다"며 "내년 5조원 매출에 과감히 도전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콘텐츠 제작에도 힘을 쏟는다. KT는 올해 예능 제작은 skyTV가, 드라마는 스튜디오지니가 담당하는 양 날개 전략을 본격...
[포토] 2024 KT그룹 미디어데이 2024-04-29 11:24:41
KT그룹의 AI 콘텐츠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9일 서울 중구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에서 열린 '2024 KT그룹 미디어데이'에서 김호상 스카이라이프 TV 대표(뒷줄 왼쪽부터),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 사업본부장, 김철연 스튜디오지니 대표 등 KT그룹 3사 임원들이 KT그룹이 AI로 미디어 컨텐츠 산업을...
"미디어와 AI의 만남"…KT, 미디어·콘텐츠 산업 혁신 나서 2024-04-29 10:30:02
올해 4회째를 맞는 미디어데이에서 KT는 KT그룹 미디어 밸류체인 전반에 AI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skyTV는 개국 20주년을 맞이해 AI 보이스로 만든 ‘ENA’ 채널의 새로운 슬로건과 예능 라인업을 공개하고 KT스튜디오지니는 드라마 라인업과 글로벌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KT그룹의 미디어 계열사는 사업...
U+유모바일 알뜰폰 가입자 100만명 돌파 2024-04-29 09:18:39
미디어로그의 알뜰폰 브랜드 'U+유모바일'이 4월 말 기준 누적 가입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미디어로그는 2014년 7월 유모비(Umobi) 브랜드로 알뜰폰 사업을 시작했으며 이듬해 6월 U+알뜰모바일로 브랜드명을 바꿨다. 네이버페이 제휴 요금제, 20세 전용 요금제 등 차별화된 상품을 출시하며 젊은...
드라마 '우영우 신드롬' 2년 후…ENA 채널 미래는?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4-27 20:00:01
2023년 1월 조직개편까지 감행하며 미디어 부분 사업에 그룹 차원에서 관심을 보여 왔다. 하지만 아직 이렇다 할 성과가 나오고 있지 않다는 게 공통된 의견이다. 합병법인 출시 당시 목표였던 ENA 브랜드 4개 채널 이외 8개 채널 인지도·경쟁력 강화와 자체 제작 편성 비율 확대 등의 과제 중 어떤 것도 이루지 못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