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인원 "투자자들에 보안·전문성·고객 응대 높은 점수받아" 2022-02-03 10:19:41
답한 응답자가 15.2%로 가장 많았고, '금융사고가 발생하지 않는다'(13.9%)가 뒤를 이었다. 코인원은 "올해로 설립 8주년을 맞은 코인원에서 단 한 건의 해킹사고도 발생하지 않았다"라면서 "이 때문에 보안이 강하다는 인식이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라고 설명했다. '고객 응대가 신속하고 친절하다'라고...
"LG엔솔로 소고기값은 벌었다"…'IPO대어=따상' 공식 깨져 2022-01-27 16:40:16
제기했다. 하이투자증권 MTS에서 접속 오류가 발생했다. 회사 측은 "접속 오류는 약 40분 진행됐으며 개장 후 50분이 지난 시점에는 해소됐다"고 전했다. 하이투자증권은 전산장애에 따른 피해 보상 계획에 대해 "민원이 들어오면 현황을 파악하고 손실 보상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제는 하이투자증권뿐 아...
아파트 하자 분쟁 늘어나는 진짜 이유 [더 머니이스트-심형석의 부동산정석] 2022-01-27 07:00:04
실제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 하자발생비율 또한 증가하고 있지만 서울시 공공임대주택을 시행하는 SH공사 또한 예외는 아닙니다. 입주하는 아파트의 하자보수는 법에 규정되어 있어 주택사업자는 필히 서비스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발생하는데 하자보수 기간이 종료된 이후까지 사후관리를 해주는 경우는...
경기 의왕시, 왕림마을 문화쉼터 명칭 '왕림 아트홀'로 선정 2022-01-24 17:16:09
시 발생한 소음으로 주변 아파트 주민들의 민원이 잦았던 왕림교 하부공간을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지난해 12월 문화 쉼터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했다. 한편 시관계자는 “시민들의 의견을 모아 탄생한 공간인 만큼 명칭공모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왕곡천 산책로 주변 이팝나무 꽃이 만개하는...
[이러다 또 무너진다] "중대재해처벌법 실효성 높이고 건설안전특별법 제정해야" 2022-01-16 06:01:03
강화돼 있어 이번 사고와 같은 일이 발생하기 힘든 구조인데 실제 건설 현장의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후진국형 인재가 발생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또 건설 현장에서 공정에 따라 공법대로 공사가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 감시해야 하는 감리의 역할과 책임에도 한계가 있어 감리 제도를 내실 있게 강화해야...
씨티은행, 다음달 15일 신규 상품가입 중단…대출 만기연장 5년까지 2022-01-12 18:14:36
또한, 향후에 발생할 수 있는 고객 민원에 대해서는 해당 보험사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차질 없이 응대할 계획이다. 펀드 및 신탁 상품의 기존 고객에 대한 지원책도 마련됐다. 펀드는 환매 전까지 서비스를 유지하며, 보유중인 펀드에 대한 추가매수 거래와 펀드 자동이체 거래도 유지할 예정이다. 신탁상품의 경우,...
BNK경남은행 금융소비자보호 분야 직원 표창 2022-01-10 14:31:14
해소와 민원 해결 노력을 높이 평가받아 민원 담당 이향낭 과장이 수상했다. 이 과장은 민원 발생 시 영업점 및 관련 부서와 연계해 조속한 민원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 특히 오픈뱅킹 입금 영수증 발급, 퇴직연금 계약이전 간소화 시행, 입출금 알림 서비스 개선 등 민원 관련 제도 개선에 기여했다. BNK경남은행은...
KB국민카드, '고객 쓴소리' 귀담아 듣고 신속처리…AI로 보이스피싱 예방도 2021-12-23 17:45:37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민원 처리 담당자들은 VOC의 발생 원인을 분석해 문제가 발견될 경우 소관 부서에 개선을 권고한다. 이 권고를 받은 부서는 반드시 수용 여부를 답변해야 하며 미수용 결정 시 사유를 기재해 제출해야 한다. 고객 의견이 실제 상품이나 서비스에 반영되는 사례도 적지 않다. KB국민카드는 작년부터...
제10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심사평…소비자보호 전방위 개선 돋보여 2021-12-23 17:43:55
낮췄다는 평가다. DB손해보험도 민원 발생 조기경보제도 등 적극적인 소비자 불만 대응 체계를 구축한 점을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받았다. 여신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우리카드는 디지털을 접목한 소비자 보호 시스템을 기술적으로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 올해 대부분의 금융회사가 관련 조직을 강화하고 제도를 정비하는...
애플 iOS 또 업데이트했지만 일부 이용자 불편 호소 계속(종합) 2021-12-14 17:04:46
평가는 갈리고 있다. 어떤 이용자는 "업데이트 후 통화 관련 문제가 해결됐고, 전화가 한번에 잘 들어온다"고 했지만, 또 다른 이용자들은 "여전히 전화가 들어오지 않고 있다"거나 "전화를 받았을 때 상대방 목소리가 괴물 목소리처럼 울려서 들리고, 통화 상태도 좋지 않다"며 불만을 표출했다. 이에 대해 LG유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