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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배 빨라진다더니?"…5G 첫 정부평가 결과에 소비자 '분통' 2020-08-05 11:30:26
20%(56건)가 5G 품질이 좋지 않다는 소비자 민원이었다. 전문가들은 5G 품질에 관한 소비자 불만은 전국에 5G망이 완전히 구축될 2022년까지 계속될 것으로 전망한다. 소비자단체에서는 "이통3사가 비무장지대나 시골 등에서 5G가 잘 터지는 것처럼 오인하게 만드는 허위·과장 광고를 해왔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조사해야...
[집코노미] 또 슬쩍…임대사업자 장특공제도 줄인다 2020-07-27 11:36:13
채인 경우 특례 적용이 불가능하고 두 채일 때는 가능하다는 의미여서다. 정부 시책과는 정반대로 집이 많을수록 세금을 아낄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오는 셈이다. 우병탁 신한은행 부동산투자자문센터 팀장(세무사)은 “국세청의 상급 기관인 기재부엔 이와 관련핸 법령해석 민원이 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어떤...
5G품질조사 발표때 업체별 순위 비공개하나…"소비자 알권리는?" 2020-07-24 06:15:01
섞인 민원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업체는 결과 발표 때 업체 순위는 빼자는 의견에 대해 업계 차원의 공론화를 시도한 것으로 전해졌다. 과기정통부의 한 관계자도 "여러 경로로 이런저런 의견을 듣고 있다"며 "업계에서 순위 공개에 부담을 느끼는 분위기가 있는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 업계 내부의 부담 외에...
[취재수첩] 국민 알권리 외면한 충남테크노파크 2020-07-23 18:13:16
감추기에만 급급했다. 센터장은 팀장, 팀장은 센터장에게 책임을 전가했다. 이 사업만이 아니다. 158억원을 들여 조성한 국내 첫 온천 스파 임상지원센터도 추진 2년6개월 만에야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문제가 드러났다. 충남TP와 장비 임차 업체가 1년간 법정 다툼을 하는 사이 고가의 장비는 방치됐다. 센터에서...
[일문일답] 금감원 "조정 원만히 이뤄지면 1천611억원 반환" 2020-07-01 13:02:05
분쟁조정2국의 김철웅 국장, 송평순 부국장, 서창대 팀장과 기자들이 주고받은 문답. -- 무역금융펀드 관련 민원 108건 중 이번에 조정 대상이 된 4건은 어떻게 선정했는지. ▲ 2018년 11월 이후 무역금융펀드를 판매한 금융사가 총 5곳인데 민원이 제기된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금투, 미래에셋을 현장조사했다. 4개사...
[인사] 대신증권 ; 여신금융협회 ; 한국무역협회 등 2020-06-30 17:54:14
팀장 정성훈▷인재개발과장 김병준▷부산지방기상청 관측과장 송병현▷광주지방기상청 예보과장 김용상▷광주지방기상청 관측과장 조익현▷춘천기상대장 김동진▷대전지방기상청 예보과장 유용규▷국가기상위성센터장 김윤재▷위성분석과장 박영연▷차세대위성개발팀장 문재인▷기상레이더센터장 백선균▷레이더운영과장...
비씨카드, 소상공인 전용 신용평가 서비스 2020-06-28 15:09:36
업력과 매출 패턴, 부정거래 사고, 민원 등의 데이터를 분석해 향후 1년 내 상환 능력을 평가한다. 휴·폐업 예측 서비스는 다른 금융기관에서 소상공인의 신용을 평가할 때 보조지표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개업부터 폐업에 이르는 가맹점 생애주기와 매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휴·폐업 가능성을 예측할 수...
[인사] 하이투자증권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 법제처 등 2020-06-22 17:42:17
팀장 정용복 ◈병무청◎승진▷정보기획과장 이익규▷병무민원상담소장 윤주봉▷기획조정관실 남상우▷운영지원과 문경종▷병역자원국 김영명▷사회복무국 최은숙 김택로 강진호 강두석▷사회복무연수센터 최경교▷병역자원국 김국진 ◈단국대▷대학원장 마상영▷교육대학원장 겸 사범대학장 고상숙▷정보·지식재산대학원장...
[금융권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은 농협을 좋아해’ 국내 넘어 글로벌 시장까지 지원하는 ‘NH디지털챌린지플러스’ 2020-06-04 16:57:00
없는지’ 등의 민원 처리는 물론 번뜩 떠오른 아이디어는 바로바로 공유하고 있다. ‘스타트업이 살아야 농협도 같이 성장한다’는 마음으로 농협의 미래 먹거리 사업을 운영 중인 강태영 부장을 만나봤다. 얼마 전 NH디지털챌린지플러스 3기 모집을 마쳤다. 몇 개 팀을 선정했나 “총 129개 팀이 지원했고, 그...
5G품질 등 소비자-이통사간 분쟁↑…통신분쟁조정위 제역할하나? 2020-06-01 06:10:01
5G 요금제에 가입했다가 수차례 민원 끝에 KT 대리점으로부터 130만원을 보상받은 직장인 임모(39)씨는 "방통위는 '우체국' 역할만 했다"고 촌평했다. 임씨는 지난해 8월 5G 서비스에 가입한 후 9∼11월 KT에 통화 품질 관련 민원을 넣었는데, KT가 "5G에 문제가 없다"고 맞서자 올해 1월 방통위 통신분쟁 조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