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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트체크] 공모주 균등배정제도가 증권사 배만 불린다? 2021-11-09 16:56:21
커지면서 평소 거래실적이 적고 균등배정 방식으로 공모주를 배정받은 청약자에 한해 1천500~2천원 정도의 청약수수료를 징수하게 됐다"고 말했다. 게다가 늘어난 업무를 소화하기 위한 인력 충원과 근무시간 연장, 전산 설비 확충에 따른 추가 비용 지출까지 감안하면 청약수수료로 벌어들이는 실제 수익은 훨씬 줄어든...
일산대교 무료화 '후폭풍'…"인천·영종대교도 공짜로" 2021-11-08 17:45:56
민자도로 통행료 무료화 논란이 인천국제공항과 영종도를 잇는 인천대교와 영종대교로 확산할 조짐이다. 경기도가 한강 다리 중 유일하게 유료로 운영돼 온 일산대교 무료화를 강행하자 인천지역 국회의원과 주민들이 “인천대교와 영종대교도 무료화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선 것이다. 이들은 “무료 도로로 접근이...
이재명이 결재한 '일산대교 무료화' 법원이 제동 2021-11-03 23:10:06
지방자치단체가 민자사업의 관리·운영권을 취소하고 이를 보상하는 제도다. 다음날인 27일 낮 12시부터 무료 통행이 시작됐다. 일산대교 측은 이에 반발해 집행정지 신청과 취소 소송을 냈다. 법원의 제동으로 경기도는 본안판결 전까지 법원이 정하는 정당한 보상금액에서 최소운영수입보장금(MRG)을 선지급하는 방식으로...
일산대교 무료 됐지만…'세금으로 통행료 손실 보상' 논란 2021-10-27 17:54:08
보상하는 방식이어서 선심성 정책이란 비판이 가시지 않고 있다. 일산대교 운영사가 경기도를 상대로 행정 취소 소송을 제기한 만큼 치열한 법적 공방도 예상된다. 이재명 지사 공익처분 결정에 무료화이한규 경기도 행정2부지사와 이재준 고양시장, 정하영 김포시장, 최종환 파주시장은 이날 일산대교 요금소에서 통행료...
정오부터 일산대교 통행 무료…운영사는 `불복 소송` 2021-10-27 10:31:40
운영 등 공익을 위해 지방자치단체가 민자 사업자의 관리·운영권을 취소한 뒤 상응하는 보상을 해주는 것을 말한다. 일산대교 측이 이번에 불복 소송을 제기한다 해도 일산대교의 무료 통행은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다. 경기도는 지난 26일 공익처분을 하면서 "운영사나 대주주 국민연금공단 측의 불복 소송에 대비해...
28개 한강다리 중 유일한 통행료 내는 '일산대교', 오는 27일 정오부터 '무료통행' 2021-10-26 10:31:09
오는 27일 정오부터 무료통행을 실시한다. 민자도로에 대한 공익처분은 일산대교가 전국 처음이다. 26일 도에 따르면 도는 27일 정오부터 ㈜일산대교에 대한 사업시행자 지정을 취소하는 공익처분을 시행하기로 하고, 일산대교에 전달했다. 도 관계자는 "사업시행자 지정이 취소되면 통행료를 받을 수 있는 근거가 없어져 ...
일산대교 통행료, 내일 낮 12시부터 무료 2021-10-26 09:53:18
중 일부를 선지급"하는 방식을 통해 가처분 소송 결과와 관계없이 일산대교의 항구적인 무료화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공익처분은 민간투자법 제47조에 따라 사회기반시설의 효율적 운영 등 공익을 위해 지방자치단체가 민자 사업자의 관리·운영권을 취소한 뒤 상응하는 보상을 해주는 것을 말한다. 이번 공익처분 통지...
'무주 태권도원 민자시설지구에 휴양리조트 만드세요' 2021-10-02 12:58:11
제안한 방식을 일괄 또는 부분개발 방식으로 변경했다. 민자지구 일부 지역을 도로, 어드벤쳐 시설 설치 등 마무리하는 등 민자지구 투자 여건 개선을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연간 80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무주는 주변 환경이 좋아 관광지로 개발 가능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반딧불이 서식하는 청정지역으로...
전라북도, 집코노미 박람회에 무주 태권도원 내 민자시설지구 투자유치 설명 2021-09-28 17:52:08
투자자가 자유롭게 제안한 방식을 일괄 또는 부분개발 방식으로 변경했다. 민자지구 일부 지역을 도로, 어드벤쳐 시설 설치 등 마무리하는 등 민자지구 투자 여건 개선을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2017년 6월 24~30일까지 개최된 '2017 WTF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를 치르면서 역대 최대 규모인 183개국 1768명의...
일산대교나 대장동이나, 사업과 사안의 본질은 같다 [여기는 논설실] 2021-09-17 09:35:01
민자사업으로 추진된 일산대교 건설(민간 1910억원, 경기도 340억원 투자)이나 공공주도로 진행한 대장동 개발이나 사업의 본질에선 '민관합동'으로 다르지 않다. 일산대교는 민간(건설사 컨소시엄)이 지어 공공에 기부한 뒤, 30년간 운영 수입을 올리고 운영권도 넘겨주는 BTO(Build-Transfer-Operation) 방식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