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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장에 반얀트리 들어선다…'관광메카' 떠오르는 東부산 2021-03-25 17:55:22
나8블록 별장형 콘도부지의 사업자인 루펜티스(대표 김대명)가 ‘반얀트리 부산’으로 브랜드를 확정하고, 반얀트리그룹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 반얀트리 부산은 총사업비 4000억원을 들여 195실 규모로 2023년 개장할 계획이다. 반얀트리 부산이 들어설 곳은 해광사 오른쪽의 4만1280㎡ 부지다. 캠핑 및...
이재명 경기도지사, "국민에 과도한 부담주는 일산대교 통행료 징수 중단" 강조 2021-03-24 13:36:17
(민자사업자의)과도한 이익을 위해 (국민들에게)과도한 부담과 손실을 지우는 일은 지금부터라도 중단돼야 마땅하다”며 “국회에서 관련 법률을 개정해 주시길 부탁드린다. 토론회를 계기로 공공시설, 특히 도로나 항만 같은 민자 시설에 대해서 합리적인 대책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정성호 의원 등...
부전-마산 복선전철 백지화 위기…대주단, 자금회수 추진 2021-03-09 14:19:06
붕괴사고 처리가 장기화 하면서 사업자인 스마트레일에 돈을 빌려준 대주단(금융기관)이 대출금 회수를 추진하고 나섰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터널붕괴사고 원인 규명이 1년이나 지연되는 것은 이례적이라며 초기 사고대응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9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부전~마산 복선전철 민자사업 시행을 맡은...
태영호 "국토부, 김현미 눈치봤나…GTX-A 사업 밀어붙이기 무리수" 2021-02-26 14:34:47
사업자에게 보낸 사실이 드러났다.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서울 강남갑)이 국토부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국토부 민자철도팀에서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 민간투자사업 실시설계용역 시행 등 협조 요청 공문을 지난 2018년 6월 4일 발송했다. 이 공문은 GTX-A의 우선협상대상자인 신한은행 컨소시엄(이하 신한은행)...
[마켓인사이트]국민연금 헐어 일산대교 통행료 낮추자는 정치권 2021-02-18 17:33:54
개통했다. 민자 개발이 이뤄진 유일한 한강 교량이다. 국민연금은 일산대교 민자 사업자인 5개 건설사로부터 2009년 일산대교 지분 100%를 인수했다. 지분 인수를 포함해 선순위 및 후순위 대출에 투입한 자금은 총 2755억원이다. 국민연금은 일산대교를 경기도에 기부채납하는 대신 2038년까지 30년 간의 유료 운영권과...
일산대교 비싼 통행료 문제…이재명 "어떻게든 해결하겠다" 2021-02-15 21:29:31
어려운 IMF 시기 국가지원으로 추진하던 것을 민자사업으로 변경했고, 2009년 국민연급으로 사업자가 바뀌면서 실시협약이 바뀌는 등 일련의 복잡한 과정을 거쳤다. 그는 "풀 수 있는 부분부터 합리적으로 접근하고자 한다. 우선 경기도에 주어진 법률상 권한에 근거해 이번 달 안으로 자금재조달을 요청할 것"이라고 밝혔...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해야" 고양·파주·김포시장 공동성명 2021-02-03 09:10:32
예정이다. 장기적으로 아예 일산대교를 인수하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일산대교는 한강을 사이에 둔 고양시 법곳동과 김포시 걸포동을 연결하는 길이 1.84㎞, 왕복 4∼6차로 규모로 건설됐다. 민간자본이 투입돼 2008년 개통 당시 민간사업자가 30년간 통행료를 받기로 협약했다. ㈜일산대교 대주주는...
정부 안일한 대응…부산~마산 복선전철 늦어진다 2021-01-13 17:27:51
사업자가 조사를 맡아 객관적인 상황을 파악하는 데 한계가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국토교통부는 건설사고조사위원회나 중앙지하사고조사위원회를 꾸리지 않았다. 관련 법에 따르면 낙동1터널과 같은 대형 지반침하가 발생했을 때는 정부 주도로 중앙지하사고조사위를 가동해야 한다. 신영철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국토부 안일대응에…"부전-마산 복선전철 개통 더 늦어진다" 2021-01-13 13:45:38
아닌 사업자인 스마트레일이 주도하고 있다. 사고발생에 책임이 있는 사업자가 사고조사를 맡아 객관적인 상황파악에 한계가 있을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국토부는 아직까지 건설사고조사위원회를 구성하지도, 중앙지하사고조사위원회를 꾸리지도 않았다. 관련 법에 따르면 낙동1터널과 같은 대형 지반침하가...
대곡소사선 개통, 예정보다 20개월 늦은 2023년? [최진석의 부동산 팩트체크] 2021-01-13 10:39:16
나옵니다. 대곡소사선은 민간투자사업으로 민자 60%와 국비 40%가 투입됐습니다. 시공은 현대건설과 대우건설로 구성된 현대건설 컨소시엄입니다. 사업자는 두 회사가 참여해 만든 SPC인 서부광역철도주식회사입니다. 현재 국토부와 시공사인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공사 지연 책임과 개통 시기를 놓고 협의를 진행 중입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