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심장까지 붉게 물들이는…연말엔, 너와인사 2023-11-16 18:22:15
밤 런던 거리를 배회하며 굴과 샴페인을 잔뜩 마신 뒤 새벽녘마다 그림을 그리기로 유명했다. 셀 수 없이 많은 예술가 곁엔 영감을 더해줄 와인이 존재했다. 세상에 수많은 예술가의 사연만큼이나 와인도 저마다의 이야기를 품고 있다. 아르떼에선 다음달 12월의 송년 와인을 시작으로 회원들에게 다양한 와인과 샴페인을...
모진 풍파 견뎌낸 '아버지의 등' 같은 목포의 맛과 멋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1-16 09:36:01
‘맛의 도시 목포’ 선포식을 열고 한국을 대표하는 맛의 고장으로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기반이 목포 9미인데, 모두 바다 요리다. 홍어삼합, 세발낙지, 민어회, 꽃게무침, 갈치조림, 우럭간국, 병어회·찜, 아귀탕·찜, 준치무침 등이다. 꽃게 속살에 소고기를 다져 넣은 꽃게무침으로 명인에 선정된 송성애...
'구독자 1천만' 태국 거주 美음식여행가 "한국 감자탕 최고" 2023-11-15 16:34:26
각 지역 음식의 맛과 거기에 얽힌 이야기를 소개한다. 대구 매운 등갈비찜, 전주 비빔밤, 마산 아귀찜 등 '원조'를 찾아가고, 무주 삼굿구이 등 한국인들에게도 익숙하지 않은 체험을 공개한다. 그는 "20년 전만 해도 한국 음식을 잘 모르는 사람이 많았지만, 이제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며 "모두가...
뮤지 "잊혀졌던 '트랄랄라' 1200만 뷰" 유세윤 "그건 임영웅 덕" 2023-11-15 10:25:35
중 하나인 '워터밤'에서도 무대를 꾸민 근황을 공개했는데, 릴스 대박의 맛을 본 후 곡을 보는 기준이 달라졌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바로 "가사와 멜로디가 아닌 SNS에서 인기를 얻을 수 있을지 유무부터 따진다"는 것. 한편, '라디오스타'는 15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한국 김 최고"…CU, 외국인 입맛 잡는다 2023-11-14 10:47:38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밖에 맛밤 득템은 기성 상품 대비 동일 중량에 가격은 35% 저렴한 '가성비' 상품으로 기획했다. 해외에서 직접 들여와 중간 유통 과정을 없앤 덕이다. CU 관계자는 "최근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끄는 간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획"이라고 말했다....
CU, 'PB 득템시리즈'로 외국인 고객이 좋아하는 김 출시 2023-11-14 08:57:20
CU 매장에서도 해당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밖에 맛밤 득템은 기성 상품 대비 동일 중량에 가격은 35% 저렴한 '가성비' 상품으로 기획했다. 해외에서 직접 들여와 중간 유통 과정을 없앤 덕이라고 CU는 전했다. CU 관계자는 "최근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끄는 간식을 더 합리적인 가격에...
"겨울에 커피 대신 마셔요"…카페서 '매출 급증'한 메뉴 2023-11-06 22:00:02
한정 판매하는 제품이다. 겨울 제철 원료인 밤과 구수한 누룽지 시럽을 더한 ‘할미밤라떼(할米밤라떼)’, 누룽지 시럽과 고소한 카라멜 튀밥을 음료 위에 올린 ‘할미쉐이크(할米쉐이크)’다. '할매니얼' 트렌드를 따른 제품으로 독특한 제품명과 추억을 돋우는 익숙한 맛을 내세웠다. SPC가 운영하는 브랜드...
[홍성호 기자의 열려라! 우리말] '모닥불'에 밀려난 '화톳불' 2023-10-30 10:01:00
말맛을 살리지 못하는 신세가 된 것이다. 그렇게 된 데는 다듬은말이 인위적으로, 일방적으로 생겨났다는 데도 원인이 있을 것이다. 우리는 전통적으로 캠프파이어 문화가 없었다. 당연히 모닥불 피워놓고 하는 모닥불놀이도 없었다. 없던 ‘놀이’를 말만 억지로 우리 것으로 바꾸려다 보니 어색함이 생겼다. 모닥불놀이가...
GS25, '가을밤 생크림빵' 출시 11일만에 20만개 판매 2023-10-24 10:10:16
밝혔다. 가을철 별미인 밤의 풍미를 살려낸 생크림과 밤앙금을 넣어 완성한 것으로, 출시 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화제를 불러 모으며 하루 평균 2만개 가까이 팔려나갔다고 GS25는 소개했다. GS25는 올해 초부터 차별화 풍미 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여름에는 납작복숭아 생크림빵, 고창 수박 생크림빵...
40년 내공 '민병헌 그레이'…양보 없이 쌓은 '계율'을 펼치다 2023-10-23 18:30:45
자신의 작품을 “새벽녘 입안에 남는 전날 밤 꿈의 맛과 닮았다”고 표현한다. 민병헌은 자신만의 직관적인 감성과 시선을 은은한 회색조의 프린트를 통해 표현하며 ‘민병헌 그레이(grey)’라는 독특한 스타일을 구축했다. 국립현대미술관, 샌프란시스코 현대미술관, 시카고 현대미술관, 휴스턴 미술관, 프랑스 국립조형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