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상곤, 경기지사 출마 선언…"복지 최우선 할 것" 2014-03-12 10:51:35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버스 완전공영제의 단계적 실시로 무상대중교통의 첫걸음을 떼고, 치매로 고통받거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해 책임의료체계를 구축하겠다고 구체적인 복지 방안을 제시했다. 서울대 총학생회장 출신인 김 전 교육감은 한신대 교수, 민교협 공동의장, 교수노조 위원장 등을 역임하고 2009년...
[취재수첩] 채용비리 조장하는 '버스 준공영제' 2013-09-08 17:35:07
된 근본적인 원인은 2004년 서울시가 도입한 버스 준(準)공영제 때문이라고 업계 관계자들은 입을 모은다. 버스 준공영제는 서울시가 노선조정과 감차 등의 권한을 갖되 버스회사 적자분을 전액 보전해 주는 제도다. 서울시가 버스회사 66곳에 지원하는 손실 보전분은 연간 2000억원이 넘는다. 버스업계는 경영실적에 관...
버스기사 되는데 2000만원 '검은 거래' 왜? 2013-05-07 17:29:08
잇따르는 외국인학교·서울시내 버스 기사 채용 비리 연봉 4500만원 60세 정년 채용 시스템은 주먹구구식 경찰, 21명 청탁 여부 수사 ‘연봉 4500만원에 60세 정년 보장’. 서울에 있는 외국인학교 통학버스 운전기사의 평균 급여와 정년이다. 서울시가 손실분을 전액 보전해주는 준공영제로 운영되는 서울시내버스 정규직...
[Focus] 거부권에 걸린 '택시법'… 포퓰리즘 일단 '브레이크' 2013-01-25 09:58:14
전세버스 항공기 등 유사 교통 수단이 형평성을 들어 대중교통으로 요구할 수 있는 점도 문제다. 정부가 가장 걱정하는 부분은 국가 재정 부담이다. 정부는 택시가 대중교통으로 인정받으면 언제든지 버스처럼 준(準)공영제 실시로 환승 할인, 적자 보전 등을 요구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매년 택시업계에 8000여억원이...
이명박 대통령, 대중교통 인정 '택시법' 거부권 행사 2013-01-22 17:08:25
대중교통 수단으로 인정받으면 언제든지 버스처럼 준(準)공영제 실시로 환승 할인과 적자 보전 등을 요구할 수 있다. 매년 택시업계에 8000여억원이 지원되지만 준공영제 적용으로 1조원가량을 추가로 지원받을 가능성이 높아지는 셈이다. 반면 택시업계의 주장은 다르다. 경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택시업계는 정부의 ...
'택시법' 후폭풍…국토부 "교통정책 혼란" 지자체 "재정부담 비상" 2013-01-01 17:00:11
택시의 대중교통 인정은 다중을 운송하는 버스 철도 등 대중교통 이용 촉진을 통해 에너지 절감, 도로 혼잡 완화, 대기 오염 감축 등 교통정책의 기본 방향과 어긋난다는 얘기다. 김용석 국토부 대중교통과장은 “택시는 개별 교통수단으로 일정한 노선을 정해 한 번에 수십명을 수송하는 버스 지하철 철도 등 기존 대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