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百그룹, 밸류업 계획 발표…"반기 배당·자사주 소각 추진" 2024-11-08 11:46:55
등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수입포트폴리오 확대,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영역 확장 등 3대 중장기 성장전략을 추진해 수익력 강화에 주력한다. 한섬은 향후 3년 내 자기자본이익률(ROE) 6% 이상을 달성하고 중장기적으로는 9% 이상을 목표로 세웠다. 주가순자산비율(PBR)은 3년 내 0.5배, 중장기적으로는 0.7배를 지향한다....
뷰티 입은 빼빼로 완판 행진…지난해보다 매출 20% ‘껑충’ 2024-11-08 11:15:08
끌어올렸다. 세븐일레븐은 뷰티브랜드 ‘어뮤즈’와 손잡고 편의점 업계 최초로 뷰티와 패션을 접목한 한정판 빼빼로 기획 굿즈를 선보였다. ‘낙서폭탄’ 작가 ‘해티 스튜어트(Hattie Stewart)’와의 콜라보도 진행했으며, 산리오캐릭터즈 굿즈 상품들도 내놔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지난달 28일부터 세븐앱을 통해...
에이피알 "두바이 '뷰티월드' 참가 부스에 1천명 방문" 2024-11-08 10:10:10
=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은 지난 달 28∼30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화장품 박람회 '2024 두바이 뷰티 월드' 행사에 차린 메디큐브 부스에 1천명에 육박하는 방문객이 찾았다고 8일 밝혔다. 부스에서는 메디큐브 화장품 전 라인업과 '부스터 프로', '울트라튠 40.68', '하이 포커스...
아로마티카, ‘플라스틱 재생원료 100% 사용’ 승인 2024-11-08 09:30:45
지속가능한 뷰티&라이프 브랜드 아로마티카가 '폐플라스틱 재생원료 사용 표시 제도'를 통해 재생원료 100% 사용을 승인받았다. 올해 3월부터 환경부가 시행 중인 ‘폐플라스틱 재생원료 사용 표시 제도’는 플라스틱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폐플라스틱으로 생산된 재생원료를 사용한 제품에 사용...
세븐일레븐 "빼빼로데이 흥행 조짐…빼빼로 매출 20% 늘어" 2024-11-08 08:34:19
차별화 상품이 실적을 이끌었다고 세븐일레븐은 전했다. 뷰티브랜드 어뮤즈와 함께 기획한 한정판 상품, 편의점 업계 최초로 시도한 '낙서폭탄' 작가 해티 스튜어트와의 협업 상품, 산리오캐릭터 상품 등이 대표적이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자체 애플리케이션 '세븐앱'을 통해 예약 판매한...
김현우 SBA 대표 연임 2024-11-07 18:13:01
됐다. 김 대표는 한국장기신용은행과 HSBC를 거쳐 보스톤창업투자 대표, 아시아경제TV 대표 등을 역임했다. 김 대표 체제에서 SBA는 중소기업에 사업 자금을 일부 지원해주는 형식적인 사업에서 벗어나 예술가들이 뷰티 중소기업과 협업해 제품을 전시하는 ‘비더비’(2022년), 패션·기술 등 다양한 테마를 선보이는 ‘DDP...
MS PE, 쌍용C&B·모나리자 매각 절차 마무리 2024-11-07 18:09:40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MSS홀딩스를 글로벌 시장에 진출시키고, 생산성과 원가 경쟁력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MS PE는 모건스탠리의 아시아 PE 투자 부문이다. MS PE는 바이아웃 투자에 중점을 두고 있다. 지난 3월엔 K뷰티 기업 스킨이데아를 인수했다. 5월엔 전주페이퍼와 전주원파워를 매각했다. 박종관...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이익 1천550억원…작년 동기보다 9% 증가(종합) 2024-11-07 16:19:10
프리미엄 식료품점 레피세리와 프리미엄 뷰티관, 본점의 스포츠&레저관, 타임빌라스 수원 등 점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재단장을 진행해 왔다. 롯데백화점의 올해 1∼3분기 누계 매출은 2조4천70억원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4분기에는 역대급 한파가 예보된 만큼 겨울 패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파트너사와의 협업...
‘엄친아·서진이네2’ 티빙 선방…CJ ENM, 영업이익 113% ↑ 2024-11-07 15:25:09
IP 영향으로 프리미엄 뷰티 상품과 패션, 건강식품, 리빙 상품군이 매출 호조를 보였다. CJ ENM 관계자는 “티빙 유료 가입자의 지속 증가로 이익이 개선되는 가운데 프리미엄 콘텐츠 IP의 글로벌 영향력 강화, 대표 아티스트의 선전에 힘입어 흑자 기조가 이어지고 있다”며 “4분기에는 매력적인 콘텐츠 선구안을 통해...
AI 기업 마크비전, 더파운더즈에 마크AI 솔루션 제공 2024-11-07 14:49:11
빌더 기업 ‘더파운더즈’와 ?손잡고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의 위조상품 탐지 및 제재를 위해 ‘마크AI’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마크비전은 생성형 AI 기반 솔루션 마크AI를 통해 아누아 브랜드의 지식재산권(IP) 보호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지원한다. 세계 각국의 마켓플레이스에서 유통되는 아누아의 위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