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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계열사 정리 중…디케이테크인·카카오브레인 합병 2024-08-25 15:21:16
합병은 카카오의 계열사를 정리하기 위해서다. 카카오는 계열사를 올해에만 138개에서 123개로 15개 줄였다. 디케이테크인은 지난 3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자회사였던 케이이피도 합병했다. 카카오브레인은 합병 시점에 맞춰 헬스케어 사업 부문을 분할해 신설 회사 씨엑스알랩을 설립하기로 했다. 카카오브레인의 AI...
[책마을] 지금 인터넷 세상은 '세뇌의 온상' 2024-08-23 18:20:39
브레인워싱(brainwashing)’이라는 한 단어로 요약했다. 이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있는 마법의 단어, ‘세뇌’였다. 미국의 정신의학자이자 캘리포니아대 정신의학과 석좌교수인 조엘 딤스데일은 에서 이 같은 역사적 사건 속에서 발현된 세뇌의 사례들을 추적한다. 모진 고문과 수면 박탈, 공개 재판, 정신 개조 등과 같은...
매출 늘고 '빅컷' 임박…의료 AI株, 신바람 2024-08-23 17:25:06
미국에 AI 기반 뇌 정량화 의료기기 ‘딥브레인’을 출시했다. 연내 금리 인하 가능성이 높다는 점도 이들 기업의 주가를 떠받치고 있다. 의료 AI는 데이터와 인력 확보, 기술 투자가 성패를 가른다. 시장이 초기 단계라 거액의 매출이 발생하지 않는 와중에도 대규모 투자를 꾸준히 집행해야 한다. 금리가 내리면 자금...
[서미숙의 집수다] "중형 빌라 소유자도 무주택"…청약시장 지각변동 예고 2024-08-23 09:55:37
평택시 브레인시티에서 아파트 1천420가구와 889가구를 10월께 분양한다. ◇ 비아파트 소유자 가세로 청약 경쟁률 더 뛴다…빌라 투자수요도 늘듯 부동산업계는 오는 11월 이후 청약시장에 적잖은 변화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한다. 정부가 앞서 8·8대책에서 발표한 비아파트 시장 활성화 대책 때문이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국내 기업 73.5%, AI 기술 도입했거나 시범운영" 2024-08-22 15:00:00
엠브레인[169330]과 공동으로 실시한 '국내 기업의 AI 도입 현황 및 앞으로의 과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3월 임직원을 500명 이상 보유한 국내 기업 200곳의 정보기술(IT)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설문에서 현재 AI 기술을 도입했거나 시범운영을 한다는 응답이 73.5%를 차지했다. 기업...
이재명 긍정적 기대 49%…취임 1개월 한동훈 긍정 평가 40% [NBS] 2024-08-22 12:56:55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지난 19일~21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전국지표조사(NBS)에 따르면 이 대표의 직무수행 기대감 조사 결과, '잘할 것이다'(매우+잘할 것)는 긍정적 기대는 49%로 조사됐다. 반면 '잘못할 것이다'(매우+잘못할...
미혼 남녀 과반 "결혼하고 싶다"…그런데도 머뭇거리는 이유 2024-08-21 17:38:03
전문 기관 엠브레인에 의뢰해 수도권 거주 미혼 싱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결혼 의향을 묻자 남성 79%, 여성 63%가 결혼할 생각이 있다고 답했다. 성별에 따라 결혼을 망설이는 이유에 뚜렷한 차이를 보였다. 남성은 '경제적 여유 부족(53.6%)' '결혼 필요성을 못 느낌(51.8%)' '출산·양육...
부담금 관리 강화…존속기한 최대 10년·신설 타당성평가 2024-08-21 08:00:03
디지털예산회계시스템(디브레인)에 조세지출 데이터를 입력ㆍ연계할 계획이다. 내년부터는 디브레인을 통해 재정정보를 통합 산출·활용할 수 있게 하겠다는 구상이다. 아울러 각 부처 지출 요구 시 유사·중복지출 제출을 의무화할 방침이다. 내년 3월까지 조세·재정지출 통합심층평가도 도입한다. 현재는 조세지출과...
방심위, '보수단체 세월호 기억식 소동' MBC 보도 의견진술 2024-08-19 16:11:12
방송했다는 민원이 제기된 아시아엠·복지TV·브레인TV·아시아엔·이벤트TV·맥스포츠·텔레노벨라의 '완도산 활전복'에 대해서도 관계자 의견진술을 의결했다. 방심위는 22대 총선을 2년 앞두고 결과를 예측하는 과정에서, 여론조사 결과가 오차 범위 이내임에도 국민의힘 지지율이 전 세대에서 더불어민주당에 ...
유한킴벌리 ‘푸르게 푸르게’ 40년…사회공헌 역사 쓰다 2024-08-19 10:41:43
엠브레인’에 의뢰해 진행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민의 77%가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인지하고 있으며, 제품을 구입할 때 유한킴벌리 제품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개별 제품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평균 27% 상승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사회를 위한 노력이 기업 신뢰도와 구매 선호도에 긍정적 영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