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칼럼] 특허는 취득보다 활용이 더 중요하다 2022-06-27 18:14:01
3배를 배상해야 한다. 개선된 상표법, 디자인 보호법, 부정경쟁방지법상 손해배상 산정방식에 따라 권리자의 생산 능력을 초과한 판매량에 대해서도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다. 중소기업이라면 영업 비밀 유출이 의심되는 상황의 경우, 초기 유출 증거 확보를 위해 디지털 포렌식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중소 및 중견기업에...
'힙스터 성지'에 자리잡은 미니멀리즘의 정수 2022-06-23 16:54:38
등 설계 영역을 넓히는 중이다. LCDC 건축 디자인을 맡아 업계의 주목을 받은 이후 최근에는 프리미엄 전시 ‘2022 더 메종’과 함께 진행한 ‘2022 디자인살롱 서울’에서 상업 공간에서의 건축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서양 건축물은 외관이 화려해요. 안에서 밖을 보기보다는 건물 외관이 주인공이 되는 경우가...
코아시아, 日 완성차에 전장용 AP 공급…"설계·공급 능력 인정" 2022-06-21 08:28:48
시스템 반도체 디자인 솔루션 업체인 코아시아는 일본 자동차 N사에 전장용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utomotive AP)를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코아시아는 전장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IVI·In-Vehicle Infotainment)을 위한 AP를 개발하고, 1급(Tier1) 지정 벤더사를 통해 N사에 공급한다.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계약...
아파트 청약, 같은 조건인데…왜 나만 '당첨' 안 될까 [집코노미TV] 2022-06-14 10:48:26
쉬운 건 청약받는 단지들이 나올 때마다 여기가 제일 몰리고 여기가 제일 떨어질 거다 나와 상관 없는 단지라도 이렇게 머릿속으로 시뮬레이션을 해보시면 좋습니다 기획 집코노미TV 총괄 조성근 부국장 진행 전형진 기자 촬영 정준영·이재형 PD 편집 이재형 PD 디자인 이지영 제작 한국경제신문·한경닷컴·한경디지털랩...
구찌 회장도 속은 미술판 '리먼사태'…FBI가 바스키아 그림에 꽂힌 이유 2022-05-31 22:15:53
전문가인 린던 리더는 NYT와의 인터뷰에서 "포장 디자인과 기업의 브랜딩 역사를 뒤져봐도 위작 논란이 된 그림에 쓰인 폰트는 1994년 이전까지 쓰인 적이 없다"고 밝혔다. NYT는 "FBI 조사의 구체적인 초점과 대상이 누구인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가짜인 것을 알고도 예술품을 의도적으로 판매했을 경우 연방 범죄가...
지난해 우리나라 표준특허 점유율 세계 1위(종합) 2022-05-31 16:23:23
디자인권, 신품종보호권 등 5개 지식재산권과 관련한 민사소송에 적용되고 있다. 산업계는 관할집중제도가 적용된 이후로 판결의 일관성이 높아지긴 했으나, 영업비밀 등 다른 주요 지식재산권은 여전히 제외돼 있다고 지적한다. 또, 민사 본안 소송이 아닌 민사 가처분 소송과 형사소송에는 관할집중제도가 적용되지 않아...
지재위, 지식재산권 소송 전문성 제고 특위 출범 2022-05-31 15:30:00
디자인권, 신품종보호권 등 5개 지식재산권과 관련한 민사소송에 적용되고 있다. 산업계는 관할집중제도가 적용된 이후로 판결의 일관성이 높아지긴 했으나, 영업비밀 등 다른 주요 지식재산권은 여전히 제외돼 있다고 지적한다. 또, 민사 본안 소송이 아닌 민사 가처분 소송과 형사소송에는 관할집중제도가 적용되지 않아...
블리츠웨이, '블리츠웨이스튜디오' 인수 완료…"연결 기준 실적 개선" 2022-05-24 14:31:41
블리츠웨이는 오리지널 지적재산권(IP) 확보를 위해 지난 18일 디자인 스튜디오 '스티키몬스터랩'의 전체 지분을 20억 원에 인수한 바 있다. 스티키몬스터랩은 국내 유명 아트디렉터 부창조와 최림, 피규어 아티스트 강인애 3인으로 구성된 창작 집단으로 '나이키', 'MTV', '처음처럼' 등...
[책마을] 품질 보고 사는 사람은 15%뿐…'아름다운 경험'에 지갑 열린다 2022-05-06 18:04:07
있는 경험’이다. 매장 직원의 유니폼과 응대 방식, 매장의 디자인과 제품 포장 등이 고객의 마음을 움직인다. 저자는 나아가 사업가라면 스스로 ‘미적 지능(aesthetic intelligence)’을 키워야 한다고 조언한다. 아름다운 경험을 누리는 인간이 돼야 그걸 제품에 적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누군가는 ‘그건 명품 세계...
CU, 편의점 캐릭터 리뉴얼…"CU프렌즈로 재탄생" 2022-04-24 11:30:31
가장 가까운 친구 애완박스 `샤이루`, CU의 비밀을 파헤치는 스파이 `케이루`라는 설정이다. 해당 캐릭터들은 그동안 CU의 PB 상품 디자인, 웹툰과 이모티콘, 대고객 프로모션, 사회공헌 알리미 등에 활용됐다. 이번 리뉴얼은 최신 트렌드에 맞춰 브랜드 캐릭터의 활용도를 높이고 CU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