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리바바, 6개 사업부로 분할 계획…개별 IPO 추진 2023-03-28 22:53:42
말했다. 6개 독립 법인은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타오바오 티몰 커머스, 로컬 서비스, 차이냐오 스마트 물류, 글로벌 디지털 커머스, 디지털 미디어 엔터 그룹이다. 6개의 부문은 각각의 CEO와 이사회가 각각 관리한다. 알리바바 그룹은 24년 전 출범해 현재 시장가치가 2,200억 달러에 달한다. 이번 발표는 최근 창업...
中알리바바, 6개 독립운영社로 재편…창사이래 최대개편(종합) 2023-03-28 22:13:23
그룹은 클라우드인텔리전스그룹, 타오바오·티몰(전자상거래 업체), 현지생활(本地生活·배달 플랫폼), 차이냐오(스마트 물류 그룹), 글로벌디지털비즈니스그룹, 디지털미디어엔터테인먼트그룹 등이다. 6개 그룹은 각자 이사회를 설치해 그룹별 최고경영자(CEO) 책임제를 시행할 것이라고 장 회장은 설명했다. 또한 앞...
中 알리바바, 6개 그룹으로 재편…"독립적 IPO 가능" 2023-03-28 20:55:41
독립 그룹은 크라우드인텔리전스 그룹, 타오바오 티몰 산하 전자 상거래 그룹, 지역 서비스 그룹, 차이냐오 스마트 물류 그룹, 글로벌디지털비즈니스그룹, 디지털 미디어·엔터테이먼트 그룹 등이다. 6개 그룹은 각자 이사회를 설치해 각 그룹별 최고경영자(CEO) 책임제를 시행할 것이라고 장 회장은 설명했다. 또한 앞으...
中알리바바 "6개 독립그룹으로 재편…각자 IPO 가능" 2023-03-28 20:49:35
독립 그룹은 크라우드인텔리전스 그룹, 타오바오 티몰 산하 전자 상거래 그룹, 지역 서비스 그룹, 차이냐오 스마트 물류 그룹, 글로벌디지털비즈니스그룹, 디지털 미디어·엔터테이먼트 그룹 등이다. 6개 그룹은 각자 이사회를 설치해 각 그룹별 최고경영자(CEO) 책임제를 시행할 것이라고 장 회장은 설명했다. 또한 앞으...
알리바바, 6개 사업 그룹으로 분할 발표 2023-03-28 19:20:18
이끌게 되고, 트루디 다이는 타오바오 티몰 온라인 쇼핑 부문을 맡는다. 또 다른 사업체는 식사 배달, 카이니아오 물류 그룹, 디지털 alelj 및 엔터테인먼트와 같은 지역 서비스가 포함된다. 알리바바는 6개의 비즈니스 라인을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비용 절감을 통해 수익성을 올리겠다고 밝혔다. 알리바바는 성명에서...
K패션의 변화 그리고 비전 확인한 '1st 설텍 컨퍼런스' 성료 2023-03-28 18:38:17
만드는 디지털 콘텐츠 구축 노하우부터 틱톡과 티몰, 큐텐, 아마존, 파페치 등 글로벌 플랫폼에 올라탈 수 있는 실전 노하우까지 11개 주제가 차례로 이어져 참석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정인기 디토앤디토 대표는 “BTS와 오징어게임을 비롯해 최근 뉴진스와 더글로리에 이르기까지 한국 문화 콘텐츠에 대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中·아세안 지역에 역직구몰 개설…'K-푸드' 온라인 수출 확대 앞장 2023-03-21 16:08:10
‘티몰 글로벌’과 아세안(ASEAN) 대표 해외직구몰 ‘라자다’와 한국 식품 전자상거래 수출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4분기 티몰 글로벌(중국)과 라자다(싱가포르·말레이시아·필리핀) 등 총 4곳의 역직구몰을 정식 개설했다. aT는 이들 역직구몰에 입주할 국내 우수 식품기업 114개사를 발굴하고 입점 및...
'1세대 K뷰티‘ 에이블씨엔씨 인수전, 아시아 기업간 대결 2023-03-20 18:58:13
미샤의 대표 제품 'M매직쿠션'은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티몰 등에서 가장 인기있는 한국 화장품 ‘쿠션 팩트’ 부문 TOP5에 등극하기도 했다. 다만 이들이 인수전을 끝까지 완주할지는 두고봐야할 부분이다. IMM PE의 에이블씨엔씨 매각은 인수한 지 6년 만이다. IMM PE는 2017년 초 두 차례에 걸쳐 총 약 4000억...
김창수의 '패션 MLB 매직'…이번엔 화장품서 재현한다 2023-03-15 17:46:58
9월 중국 온라인 플랫폼 알리바바의 티몰에 입점한 뒤 웨이보 등 중국 SNS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1997년 미국 프로야구 브랜드 MLB를 들여와 ‘라이선스 붐’을 이끈 F&F는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을 발판 삼아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올해엔 K팝 스타를 육성하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에도 진출해...
[단독] F&F 김창수의 비밀병기…'중국 MLB' 뷰티 사업 확대 2023-03-15 09:38:46
온라인 플랫폼 알리바바의 티몰에 입점한 뒤 웨이보 등 중국 SNS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1997년 미국 프로야구 브랜드 MLB를 들여와 ‘라이선스 붐’을 이끈 F&F는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을 발판 삼아 사업을 다각화하는 중이다. 올해엔 K팝 스타를 육성하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에도 진출해 패션업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