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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권, PF發 리스크 관리·상생금융 확대한다 2024-01-03 18:09:34
공생하고 상생하는 것이 시장을 키워가는 길이고, 그렇게 해야 기업이 생존할 수 있다”고 했다. 정상혁 신한은행장과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 김상태 신한투자증권 사장, 이영종 신한라이프 사장 등 신한금융 주요 계열사 대표도 꽃다발을 건네며 진 회장의 수상을 축하했다. 특별상을 받은 강신숙 수협은행장은 “특별상이...
"금투세 폐지 추진"…강남 자산가 '들썩' [11시취재현장] 2024-01-03 13:23:10
살펴보면요. "국민과 투자자, 증시의 장기적 상생을 위해 내년 도입 예정이었던 금투세 폐지를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자본시장의 규제를 과감히 혁파해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해소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현 정부가 공매도 중단, 양도세 기준 완화 등 증시 활성화를 위해 여러 카드를 꺼내들고 있는데요. ...
총선 앞두고 불 붙은 '금투세 폐지'…개미는 두 팔 벌려 '환영' 2024-01-03 08:44:28
기준 완화에 이어 금투세 폐지 카드를 꺼내 들었다. 증시를 활성화하고,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해소하겠다는 목적을 내세웠다. 윤 대통령이 4월 총선을 앞두고 1400만 개인 투자자 표심 잡기의 일환으로 해석하고 있다. 그간 개인 투자자는 금투세를 '증시 저평가' 요인으로 규정하고 비판했기 때문이다....
윤 대통령 "금투세 폐지 추진"...7월 세법개정안 제출 2024-01-02 17:24:40
우리 증시의 장기적인 상생을 위해 내년 도입 예정이었던 금융투자소득세 폐지도 추진하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당초 내년 1월 시행 예정이었던 금융투자소득세 도입 백지화를 선언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4년도 증권·파생상품시장 개장식'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무이자 할부가 자꾸 사라지는 이유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3-12-29 07:00:00
중 하나입니다. 카드사들의 본업은 신용판매, 즉 가맹점 수수료를 통해 수익을 얻는 구조입니다. 여신전문금융업법에 따라 3년에 한 번씩 원가를 책정해 수수료율을 조정하는데, 가맹점 수수료는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강조하는 정부의 압박에 사실상 '공공재'가 되면서 매년 인하돼왔습니다. 현재 전체 가맹점의 약...
[인사] HDC그룹 ; 동원그룹 ; 신영그룹 등 2023-12-28 18:35:30
상생본부장 김경남 상무(은행 겸직) ◈국민은행◎승진▷글로벌사업그룹 강남채▷디지털사업그룹 곽산업▷경기지역그룹 김진삼▷기업고객그룹 박병곤▷기관영업그룹 서영익▷영업그룹 손석호▷테크그룹 오상원(지주 겸직)▷자본시장사업그룹 이성희▷경영기획그룹 이종민▷강남지역그룹 이택연▷부산·울산·경남지역그룹...
화성시, '100만 화성 기념 희망화성지역화폐 카드' 발행 2023-12-28 11:00:32
내 시군별 카드 신청하기 배너를 클릭 후 기념 카드 디자인을 선택하면 발급받을 수 있다. 또 2024년 1월과 2월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희망화성지역화폐 충전금액의 10%를 인센티브로 지급하며 인센티브 지급 한도는 월 3만원이다. 시는 이후 인센티브 요율을 평시 7%, 특별(명절 등)한 경우 10%로 병행해 운영할 예정이다....
[주말N쇼핑] 올해 마지막 세일…선물부터 생필품까지 2023-12-23 07:00:06
최대 50% 할인하고, 자숙 랍스터와 대게는 행사 카드로 결제 시 40% 할인한다. 수산대전 행사를 통해 '온 가족 광어회'는 30% 할인해 2만9천원대에 선보인다. 연어&새우 한판초밥과 크리스마스 에디션 치킨듬뿍 샐러드도 특가에 판매한다. ▲ 롯데슈퍼 = 27일까지 홈파티용 먹거리를 할인 판매한다. 행사 카드로...
상생금융 열풍에 물 건너간 카드수수료 현실화 2023-12-21 17:35:51
카드사들의 부담을 줄이는 방안을 추진했으나, 지지부진한 논의 끝에 당초 목표했던 연내 발표는 사실상 무산됐습니다. 내년 총선을 앞두고 최근 금융당국을 중심으로 '상생금융' 바람이 불면서 은행은 물론 보험사들도 금리와 보험료 인하를 추진하고 있는 만큼, 소상공인을 주축으로 하는 카드수수료 현실화는...
신한카드, 수어 상담·점자 카드 발급…장애인 금융 접근성 높여 2023-12-19 17:12:27
신한카드는 업계 최대 규모인 3000명의 고객 패널 자문단 ‘신한사이다’도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고객 소통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섰다는 평가다. 신한사이다를 통해 고객의 소리를 접점에서 듣고 고객 관점에서 끊임없이 고민했다는 설명이다.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실효성 있는 고객의 소리는 즉시 반영해 개선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