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강남역 번화가 유동인구 누리는 `르피에드 in 강남 상업시설` 분양 2021-02-18 09:44:51
동안 2호선 강남역을 이용한 승·하차 인원은 약 5,200만명으로 전국 1위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에서 가장 붐비는 역이 위치한 덕분에 상업시설 시장에서 강남역 일대의 가치는 특별하다. 낮에는 테헤란로와 서초대로를 따라 이어진 대규모 업무단지의 상주 근무인원이 모여들고, 밤이 되면 강남대로의 상권을 이용하는...
남양주 공장 114명 집단감염 '쇼크'…대부분 외국인 노동자 2021-02-17 14:31:39
기다리는 인원도 있어 확진자가 더 늘어날 가능성도 있다. 방역당국은 진관산업단지 내에 이동검진소를 설치하고 특별방역대책을 실시하고 있다. 진관산업단지는 남양주 진건읍 진관·사능리 일대 32만㎡에 '그린스마트밸리'를 목표로 조성됐으며 현재 59개 사업장이 입주해 1200여명의 근로자가 상주하는 것으로...
[마켓인사이트]국민연금, 하나펀드 서비스 통해 자산관리 역량 강화 2021-02-09 15:20:25
있는 전북 혁신도시에 전주센터를 설치하고 상주 인원 18명을 배치했다. 이 센터를 거점으로 주식, 채권, 대체투자 등 약 137조원 규모의 국민연금 국내 위탁자산에 대한 사무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국민의 노후자산을 철저히 관리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라며 "특히 전주에...
경기 광교테크밸리 내 지식산업센터 '광교 Q 캠퍼스' 나온다 2021-02-09 14:13:25
및 상층부 상주 인원 고려 시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다. 광교테크노밸리는 국내 기업과 외국투자 기업, 대학연구소 등이 입주해있는 첨단산업단지다. 경기바이오센터, 차세대융합기술원, 한국나노기술원,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경기과학기술원, 경기신용보증재단 등 바이오, 의약, IT 연구 등 기관 및 기업이 입주해...
국민연금, 137조 자산 사무관리사에 하나펀드서비스 선정 2021-02-09 13:46:45
전주센터를 설치하고 18명의 상주 인원을 배치했다. 전주센터를 거점으로 주식과 채권, 대체투자에 이르는 약 137조원의 국민연금 국내 위탁자산에 대한 사무관리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하나펀드서비스는 하나금융그룹의 계열사로 국민연금의 국내 위탁운용 자산에 대한 업무를 수탁하면서 국내 업계 1위의 자리를...
스트리트형 상가, 우수한 집객력으로 주목... `도안 더리브 시그니처` 상업시설 분양 중 2021-02-04 10:31:30
완료된 상태다. 또한, 기숙사 204호실도 분양이 모두 완료돼 상주인구만 5,000명이 될 것으로 추산된다. 여기에 인근 디오토몰 상주 인원 1,200명과 도안2-2, 2-4 약 2,300여세대 도시개발이 진행 중으로 상가를 이용하는 배후수요는 더욱 더 풍부해질 전망이다. 하나자산신탁이 시행하고, SGC이테크건설이 시공하는 `도안...
제로금리 연장에 수익형 부동산 관심... 지식산업센터 주목 2021-01-29 09:30:01
종사자 및 상층부 상주 인원 고려 시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할 전망이다. 광교Q-캠퍼스가 들어서는 광교테크노밸리는 경기바이오센터, 차세대융합기술원, 한국나노기술원,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경기과학기술원, 경기신용보증재단 등 바이오, 의약, IT 연구 등 기관 및 기업이 입주해 있는 최첨단 산업단지다. 또한...
DK도시개발ㆍDK아시아 하나은행과 전략적 금융 주관 업무협약 체결 2021-01-25 12:00:01
2024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입주를 진행할 예정이다. 근무 인원은 관계사까지 포함한 상주 및 연수인구 17,000~18,000여 명으로 예상돼 경기 부양 및 고용유발 효과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앞서 지난 11일에는 국내 1위이자 대한민국 최초 7년 연속 세계 100대 로펌으로 선정된 김...
S-BRT, '도로 위 지하철' 될 수 있을까…교통 호재는? [최진석의 부동산 팩트체크] 2021-01-20 11:17:00
세종시입니다. 국토부 출입기자이기에 세종에 상주하고 있어 BRT는 자주 이용하고 있어 장단점과 차이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일단 BRT와 S-BRT의 차이점은 ‘교통신호에 구애받지 않는가’로 판단하면 될 것 같습니다. 당초 정부가 BRT를 처음 추진할 때 교통신호로부터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구상을 했습니다....
"은퇴하면 택시할래요"…개인택시면허 문턱 낮추자 '수요 폭발' 2021-01-19 11:24:03
교육인원을 당초 약 3000명에서 약 1만명 수준으로 3배 이상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국토부는 지난해 관련 법정을 개정해 개인택시 진입 문턱을 크게 낮췄다. 종전에는 개인택수를 양수할 때 사업용 자동차(법인택시, 사업용 화물차 등) 무사고 경력 등이 요구됐으나 올해부터는 5년의 자가용 무사고 경력과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