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리 집에서 즐기는 테마파크”···트렌디한 커뮤니티단지 인기 2020-11-16 10:24:21
최근 캠핑용품 구매량이 대폭 증가하는 등 캠핑을 취미생활로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단지 내 캠핑장에 대한 니즈가 많은 상황이다. 아이에스동서가 이러한 수요자들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경주 뉴센트로 에일린의 뜰’에 ‘숲속 캠핑장’을 마련했다.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는 시설도 들어서 입주민의 휴식공간도...
충남도 '혁신제품 판로개척' 지원 2020-10-19 17:39:42
20일과 21일 천안 청년창업인큐베이팅센터 ‘창업마루 나비’에서 ‘충남 혁신제품 판로개척 챌린지’를 연다. 지역 수산식품, 음료, 생활·유아용품, 뷰티 분야 40개 기업이 국내 대기업 상품기획자(MD)와 유통 상담을 한다. 도는 디자인, 통관·수출, 세무·투자 상담을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지원한다.
유한킴벌리, 숲 보호·女 인권 향상 앞장…'100년 기업' 향해 뛴다 2020-10-15 15:29:36
KSI 생활용품 부문 1위에 10회째 선정됐다. 뿐만 아니라 동반성장지수 최우수기업 선정(4년 연속)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유한킴벌리는 지속가능경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전담부서(지속가능경영부문)를 운영하고 있다. 2010년엔 비전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해 ‘더 나은 생활을 향한 믿음-유한킴벌리’라는 미션과...
'최고 인플루언서 뽑아요' 코리아세일페스타 기념 경연대회 열려 2020-10-14 15:47:16
매출은 이달 22일부터 11월15일까지 화장품, 생활 유아용품 등 소비재 제품을 유통, 판매한 실적으로 심사한다. 사회적 기업 부문은 사회적 기업제품을 유통, 판매한 실적을 반영한다. 수상자는 다음 달 19일 발표하며, 총 25명에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상 등이 수여된다...
핑크퐁·펭수…용기·식기업계 효자된 캐릭터 상품 2020-10-12 17:14:28
펭수, 핑크퐁, 라인프렌즈. 유아 및 2030세대로부터 인기가 높은 캐릭터를 상품에 접목하는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이 용기·식기업계의 추세로 자리잡았다. 캐릭터 사용료는 다소 부담이지만, 매출이 많게는 10배 이상 뛰는 데다 브랜드 마케팅 효과도 뛰어나기 때문이다. 생활용품 업체 락앤락이 지난 5월 출시한 ‘펭수...
추석 후 `분노의 쇼핑` 옛말…"연휴 중 온라인 매출 높았다" 2020-10-06 10:28:58
다양한 상품군에서 고르게 나타났는데, 식품, 생활주방, 출산 유아동 등에서 최대 1.2배 이상 올랐다. 또 장기화되는 `집콕 라이프`와 거리두기 걱정이 덜한 캠핑, 아웃도어 활동 수요가 높아지며 관련 품목들의 매출도 대폭 늘었다. 추석 전주와 비교해 추석 주간 동안 아웃도어 패션과 자전거·킥보드, 캠핑용품 등의...
"中 소비자, 한국제품 구매시 품질 따지고 온라인 이용" 2020-10-06 06:00:03
것으로 조사됐다. 화장품, 식품, 생활용품 등은 온라인 구매 비중이 68∼75%에 달했으며 유아용품은 온라인 구매 비중이 가장 낮았음에도 절반 이상(56%)이 온라인 구매를 선호한다고 응답했다. 자주 이용하는 온·오프라인 플랫폼은 품목별로 다르게 나타났다. 화장품은 톈마오(45%), 생활용품과 식품은 이하오뎬(각각...
코로나 재확산에 8월 온라인쇼핑 거래액 역대 최대 2020-10-05 12:00:14
외 생활용품(59.3%)과 가전·전자·통신기기(48.8%) 거래액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는 가정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면서 배달음식과 간편 조리식 수요가 늘고 집 꾸미기 용품과 생활가전 등의 거래도 증가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양동희 통계청 서비스업동향과장은 "코로나 재확산과 장마의 영향이 겹치다 보니 7월과 비교해...
8월 온라인쇼핑 거래 14조, 역대 최대…가전·식품 늘어 2020-10-05 12:00:00
생활 관련 상품은 2조955억원으로 59.7% 늘었다. 생활용품(1조3천559억원)이 59.3%,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2천121억원)이 92.0%, 가구(4천280억원)가 56.1%, 애완용품(994억원)이 31.1% 각각 올랐다. 서비스는 3조1천688억원 거래돼 0.5% 늘었으나 분야별 편차가 컸다. 배달음식과 간편조리식, 건강보조식품, 쌀·과일 등...
코트라, 인도 온라인몰에 한국제품 전용관 선보여 2020-09-22 09:05:20
유아용품, 모바일 헬스케어 등 다양한 생활소비재 제품이 뽑혔다. 이들 제품은 샵클루즈가 사이트에서 운영하는 한국제품 전용관 K-애비뉴(Avenue)에 입점한다. 판매 개시와 함께 샵클루즈 애플리케이션(앱) 알림 서비스, 구글 광고 등 다양한 판촉 활동도 진행된다. 한 참가기업 관계자는 "인도에는 분명히 기회가 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