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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 수출 사상 첫 100억달러 돌파 2021-12-29 09:47:11
세계에 알렸다. HMM과 대한항공 등이 농수산식품 전용 선복을 확보하고, 딸기 전용기 운행을 지원하는 등 민간 물류기업의 노력도 있었다고 aT는 설명했다. 김춘진 aT 사장은 "네덜란드처럼 1000억달러 규모로 수출하는 국가가 될 수 있도록 새로운 도전을 시작해야한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현대글로비스, 中청두에 철도운송 법인 설립…유럽행 운송 확대 2021-12-29 09:19:38
기차 터미널을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해운 운임 상승과 선복 부족 등으로 철도 운송 화물량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코로나19 사태 이전 중국에서 유럽으로 40피트 컨테이너 하나를 운송할 경우 철도운임은 3천800~6천달러, 해상운임은 800~2천500달러 수준이었다. 현재는 철도운임은 1만1천~1만2천달러, 해상운...
농가 비료가격 상승분 80% 지원…외국인 '계절근로제' 추진 2021-12-22 14:00:27
수출 전용항공기·선복을 추가로 확보해 농가 수출을 지원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이 밖에 가축 방역 시스템 개선 차원에서 산란계 농장에 시범 적용 중인 질병관리등급제 적용 축종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한다. 질병관리등급제는 방역 관리 수준이 높은 농가에 예방적 살처분 제외 선택권을 부여하는 것이다. 농식품부는...
[2022경제] 수출금융 261조원 공급…제조-서비스업 경쟁력 강화 다각도 추진 2021-12-20 14:30:07
전용 선복(적재공간)을 제공한다. 중소 수출기업의 물류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수출바우처 사업도 이어간다. 내년 수출바우처 사업 예산으로는 170억원이 편성됐다. 물류 피해 특별 대출과 무역보험·보증 우대 등의 특화 금융지원도 계속한다. 한국무역협회 등의 주도로 장기운송계약 체결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부산항...
한국타이어, 독일 해운사 하팍로이드와 3년 장기계약 체결 2021-12-08 10:01:30
맡게 된다. 하팍로이드는 선복량(적재공간) 순위 세계 5위인 독일의 최대 컨테이너 선사다. 한국타이어는 하팍로이드와 20여년 간 거래를 유지해왔다. 이번 장기 계약 체결은 선복·컨테이너 부족과 해상운임 증가에 따른 어려움 속에 이뤄져 의미가 있다고 한국타이어는 전했다. 해상 컨테이너 운임 종합수준을 나타내는...
한국타이어, 하파그로이드와 해상운송 장기계약 2021-12-08 09:39:37
최근 세계적인 선복·컨테이너 부족과 해상운임 증가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 이뤄져 더욱 의미가 있다. 특히 최근 글로벌 해상운임의 상승세는 계속되며 어려운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해상 컨테이너 운임 종합수준을 나타내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지난 12월3일 기준 4727.06포인트(p)로, scfi가 4700선을...
"올 수출 24% 늘어 사상최대…내년 글로벌 공급망 리스크가 변수" 2021-12-05 15:17:56
항로에 임시선박을 추가로 투입하겠습니다. 선복을 확대하고 운임비 등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수단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입니다. 코로나19 이후의 무역·통상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FTA 네트워크를 활용한 시장 다변화 등을 통해 한국무역의 저변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내년 초까지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수산식품 수출도 날았다…3조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 달성 2021-12-01 16:30:49
지원하기 위해 지난 3월에는 국제인증지원센터도 열었다. 아울러 선복(적재공간) 부족, 해상운임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 식품 수출업계를 돕기 위해 HMM[011200],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함께 올해 7월부터 미주 서안 노선에 월 65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의 선적 공간도 확보했다. 문성혁 해수부 장...
정부, 오미크론 확산에 항만방역 특별점검…물류 영향 모니터링 2021-12-01 14:00:58
만큼 선복 공급, 운임·인프라 지원 등 수출기업을 위한 대책도 계속 시행한다. 정부는 1일 '수출입 물류 비상대응 전담반(TF)' 4차 회의를 열어 오미크론 확산 관련 수출입 물류 동향을 점검하고 대응 방향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해양수산부, 국토교통부 등 관계 부처는 오미크론 확산과 관련해 아직 물류에...
파업 직면한 한국타이어, 운영 가능한데도 '셧다운' 선택한 이유는 [車 UP & DOWN] 2021-11-30 16:14:29
이유는 무엇일까. 타이어 업계는 “안 그래도 선복 부족으로 재고가 쌓인 터라 가동 중단이 불가피 했을 것”이라고 추정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노조의 비상가동 중단 요청에 따라 공장을 닫았다”고 말했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운송 대란, 고무 가격 상승, 미국의 반덤핑 과세, 반도체 공급난으로 인한 신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