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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름 깊은' 알뜰폰… 홈플러스 사업 철수 2017-11-14 20:59:58
9월 선택약정 할인율을 기존 20%에서 25%로 확대하면서 통신 3사 대비 알뜰폰의 요금 경쟁력도 약화됐다. 7월에는 처음으로 알뜰폰에서 통신 3사로 이탈한 가입자가 유입 고객보다 많았고 9월 366명, 10월 1648명으로 순감 규모가 커졌다. 올해 1분기까지만 해도 통신 3사에서 알뜰폰으로 유입된 고객이 이탈 고객보다 2만...
[이슈+] 등판 앞당긴 '아이폰X'…애플 충성고객 결집하나 2017-11-13 08:35:16
30분 만에 준비된 물량이 소진되기도 했다.선택약정할인율 25% 인상도 아이폰x 판매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애플은 국내에서 제조사 공시지원금을 지원하지 않는다. 선택약정할인율이 상향되기 전에도 구매자의 90% 이상이 지원금 대신 약정할인을 선택해왔다. 애플은 지원금을 쓰지 않고도 요금할인 폭...
'한국 소비자는 봉(?)'…미국보다 20만원 비싼 아이폰X… 2017-11-08 14:04:47
단말기 가격으로 선택약정할인 제도의 수혜를 가장 많이 보고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요금할인율이 25%로 상향되면서 현재까지 100%에 육박하는 아이폰8 소비자들이 선택약정 할인을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는 아이폰X 출시와 관련해 수차례 애플코리아 측과 연락을 시도했지만 닿지 않았다. srchae@yna.co.kr...
[연합시론] SKT 반대한 보편요금제,사회적기구서 다시 논의하기를 2017-11-07 19:00:39
하나로 9월 15일부터 시행 중인 선택약정 요금할인율 상향(20%→25%)으로 이미 수익성이 악화한 상황에서 그보다 영향이 훨씬 큰 보편요금제까지 수용하면 투자 여력이 훼손될 것이라고 업계는 주장한다. 그러나 정부는 보편요금제 추진을 강행하겠다는 입장이다. 이통사 통신서비스 혜택이 고가 요금제 가입자에게...
"SK텔레콤, 규제 강화…당분간 실적 부진 흐름"-이베스트 2017-11-07 08:21:41
핵심조항인 보조금 상한선 규제가 예정대로 일몰됐다”며 “선택약정할인율도 기존 20%에서 25%로 상향조정됐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도 무선사업 마진의 추가 둔화 가능성이 크다”고 덧붙였다.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SKT, 4분기 실적·규제 상황 낙관적"-하나 2017-11-07 07:31:24
요인일 뿐"이라고 지적했다. 4분기에는 선택약정 가입자가 증가하며 마케팅비가 대폭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다. 김 연구원은 "선택약정 할인율 상향으로 가입자당 이익 기여도가 낮아지겠지만, 트래픽 증가에 따른 요금제 업그레이드 현상이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요금 인하 이슈는 사실상 소멸된 반면...
"CJ헬로비전, 3분기 실적 예상치 하회…목표가↓" -NH 2017-11-07 07:18:57
"정부의 선택약정할인제도 할인율 인상과 보편요금제 출시 등 통신요금인하는 mvno사업자에게 통신 3사와의 요금 경쟁력 우위를 저해할 수 있는 변수"라고 밝혔다. 또 안 연구원은 "catv가입자 비중이 증가하면서 회복 국면에 진입했지만 서비스 매출 성장이 더딘 편"이라며 "수익성 높은 송출...
통신 3사 분기 영업이익, 올해 첫 1조 밑 '추락' 2017-11-06 19:54:11
선택약정 할인율 상향 조정(20%→25%) 등 통신비 인하대책 영향이 본격화하며 무선분야 사업 실적 악화가 불가피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이와 관련, sk텔레콤은 6일 정부가 통신비 절감 대책으로 추진 중인 보편요금제를 수용하기 어렵다는 견해를 밝혔다. 유영상 sk텔레콤 전략기획부문장은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컨콜종합]SKT "플래그십 단말 경쟁으로 마케팅비용↑" 2017-11-06 16:20:27
있다"고 내다봤다.그는 선택약정할인이나 보편요금제 등 정부 정책에 대해서 "선택약정할인에 따른 구체적인 재무 영향은 향후 추이를 지켜봐야 한다"면서도 "선택약정할인율은 이미 상향됐고, 통신사들은 매출에 부정적 영향을 피하기 힘들다"고 언급했다.유 부문장은 이어 취약계층 요금인하와...
3분기 한숨 돌린 통신株…믿고 투자해도 될까 2017-11-06 15:40:52
모두 늘어난 마케팅비가 부담이 됐다. 특히 선택약정 할인율 인상 이전에 단말기 재고를 소진하기 위해 마케팅 비용을 늘린 영향이 컸다. 겉보기 성적은 저조하지만, 우량 가입자가 증가와 자회사 및 신사업 성과를 감안하면 무난한 성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3사 모두 지난 9월 중순부터 시행된 선택약정 할인율 인상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