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로나 극복한 테마파크 "올해도 최대 실적" 2024-04-21 18:23:02
때 성장기가 소셜미디어상에서 큰 인기를 끌어 에버랜드의 ‘간판’이 됐으나, 지난 3일 중국으로 보내졌다. 에버랜드는 푸바오의 엄마인 아이바오를 중심으로 올해도 ‘판다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10일 아이바오 디저트 카페를 연 데 이어 7월엔 판다축제를 개최한다. 정원 마케팅에도 나섰다. 과거 중장년층이...
"틱톡 온다" 조짐에…모비데이즈 등 온라인광고株 '강세' 2024-04-17 09:42:26
중국의 소셜미디어 틱톡의 온라인 쇼핑몰이 조만간 한국에 진출할 조짐이 나타났다는 소식에 온라인 광고 관련 종목들이 강세다. 온라인 광고 수요가 늘어날 것이란 기대가 부풀면서다. 17일 오전 9시33분 현재 모비데이즈는 전일 대비 132원(30%) 오른 572원에, 플레이디는 1480원(24.30%) 상승한 7570원에, 와이즈버즈는...
"내가 제일 예쁘죠?"…세계 최초 'AI 미인대회' 열린다 2024-04-16 13:33:50
소셜미디어 영향력' 역시 심사 대상에 포함된다. 이번 미인대회 우승자에게는 상금 5000달러(한화 약 700만원)와 3000달러(약 420만원) 상당의 AI 이미지 구현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2등에게는 프로그램 무료 강좌 접근 권한과 2000달러(약 280만원)에 해당하는 플랫폼 프로모션 패키지가, 3위에게는 500달러(약...
싱글 오리진 원두의 깊은 맛…프리미엄 컵커피 '덴마크 오리진' 2024-04-10 19:59:58
모델이다. 소셜미디어 상의 가상 세계관에 익숙하고 색다른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타깃으로 했다. 이밖에도 동원F&B는 덴마크 브랜드 모델과 연계한 대대적인 캠페인을 진행해 덴마크 브랜드 세계관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덴마크 제품을 증정하는 ’현장...
유비소프트, 한국지사 철수…"게임 출시·고객지원은 계속" 2024-04-09 15:32:19
9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최근 급변하는 게임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글로벌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한국지사 운영 종료라는 어려운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밝혔다. 유비소프트는 이에 따라 한국지사 운영을 이달 30일부로 공식 종료할 예정이다. 유비소프트 코리아는 "콘솔 게임 불모지와 다름없던 대한민국에서 2002년 작은...
4월 9일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4-04-09 08:28:51
밈주식, 트럼프미디어 보겠습니다. 트럼프미디어는 지난 금요일장에서 12% 넘게 급락한데 이어 오늘도 하락세를 이어가며 8.43% 밀렸습니다.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의 광고매출이 유일한 수입원임에도 불구하고 저조한 매출을 기록함에 따라 기존 개미 투자자들이 고평가 논란 속 이탈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트럼프는...
영상제작분야 취업준비 전문과정 한국IT아카데미 ‘기업맞춤형훈련’ 국비 교육생 모집 2024-04-05 15:28:46
SNS마케팅 영상크리에이터(촬영, 영상편집) 취업 과정이다. 고용노동부는 사업시행 공고를 통해 기업과 연계한 현장맞춤 훈련과정을 운영할 훈련기관 35곳을 선정했다. 교육생들은 영상 CG작업, 2D·3D 그래픽 제작, 영상콘텐츠 기획, 촬영과 녹화, 일러스트레이션, 모션그래픽, 소셜미디어 기획 및 마케팅, 쇼츠·숏폼...
남은 건 쿠팡뿐…알리·테무 공세에 한국 오픈마켓 '초토화' 2024-04-04 16:57:48
해 마케팅에 쏟아 부은 돈이 17억달러(약 2조2900억원)에 달했던 것으로 추산했다. 올해는 이 금액이 30억달러(4조원)까지 증가할 것으로 봤다. 실제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SNS)와 유튜브, 구글 검색 등에는 테무 광고가 ‘도배’ 수준으로 노출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구글 검색을 통하면 테무 상품이 맨 먼저 나온다....
'美IPO 추진' 中쉬인, 순이익 1년 새 3배로 2024-04-01 18:20:52
공급망, SNS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급성장했다. 쉬인의 이 같은 실적이 반영되면 기업가치 평가액은 최대 900억달러까지 올라갈 전망이다. 지난달 상장한 미국 소셜미디어 플랫폼 레딧 기업가치(공모가 기준 64억달러)의 14배가 넘는다. 하지만 중국 정부의 IPO 허용 여부가 변수다. 이현일 기자 hiuneal@hankyung.com
"설화수 사느니…" 코로나 끝나자 중국인들 돌변한 이유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⑥·끝] 2024-03-31 13:00:01
중국 현지 브랜드에 비해 온라인 마케팅 역량이 떨어지는 것이다. 중국 관영 영자지 글로벌타임스 보도에서 시장조사기관 아이미디어는 “중국인의 소비 습관이 온라인 중심으로 변화했는데 한국 화장품은 따라가지 못했다”며 “기존 디자인과 마케팅 전략을 고수하면서 중국 화장품 시장의 판매 환경에 적응하는 데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