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산타는 없거든"…동심 파괴한 가톨릭 주교 결국 '사과' 2021-12-12 10:41:53
교구의 안토니오 스타글리아노(Antonio Stagliano)는 최근 진행된 종교 축제에서 아이들에게 "산타클로스는 존재하지 않으며 그가 입는 빨간 옷은 홍보를 위해 코카콜라 회사에서 만든 것"이라고 발언했다. 이 발언을 두고 어린이들의 동심을 깨트렸다는 부모들의 항의가 빗발치자 노토 교구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교육시간 75만 시간·누적 방문 수 1300만명···‘탈잉’ 5년 간 성과 공개 2021-12-10 11:32:04
커뮤니케이션 수는 약 300만 건을 기록했다. 탈잉은 창립 5주년 기념 성과와 함께 연말대잔치 프로모션도 공개했다. 이 프로모션은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며 수상 클래스에 적용 가능한 10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팩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연말대잔치에서는 커리어, 외국어, 플레이, 디자인&영상, 셀프케어, 머니, 창작,...
'내부고발로 홍역' 메타서 임원 엑소더스…메신저 대표도 퇴사 2021-12-08 12:00:07
협업툴 '워크플레이스'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소프트웨어 대표 줄리앙 코도르뉴는 벤처캐피털로 가기 위해 메타를 관뒀다고 밝혔다. 메타는 올해 여러 내우외환을 겪는 와중에 요직의 임원이 줄줄이 퇴사했다. 이 회사는 9월 시작된 내부 고발자의 폭로와 이어진 언론의 집중 보도로 신뢰도와 이미지가 돌이키기 힘...
디즈니플러스 국내 상륙…OTT '지각변동' 2021-11-10 17:03:52
것으로 예상된다. 성동규 중앙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는 “유료방송을 해지하는 ‘코드 커팅’ 현상이 국내에서도 촉발되고, 방송에서 OTT로 시청 패턴이 전환되는 현상이 가속화할 수 있다”며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의 중복 이용자가 늘어나면 국내 OTT를 해지하는 사례도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희...
17조 몰린 디어유·디지털 포토카드…팬덤이 키우는 엔터 [연계소문] 2021-11-07 10:30:01
팬이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디어유 버블'을 제공하고 있다. 마치 지인들과 대화하듯 아이돌 멤버와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팬들 사이에서는 가장 '핫'한 서비스로 통한다. 모두가 볼 수 있는 온라인 게시판에 글을 올리던 과거와 달리, 은밀하게 둘만의 이야기를 나누는 '직접...
디어유, 공모가 희망범위 상단 초과한 2만6천원 확정 2021-10-28 17:13:38
글로벌 팬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 디어유가 공모가를 희망 공모가 범위(1만 8천원~2만 4천원) 상단을 초과한 2만 6천원으로 최종 확정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지난 25~26일 진행한 디어유의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결과, 총 신청 주수는 39억 6,219만 6,300주로 집계됐으며 최종 경쟁률은 2,001:1을 기록했다....
"디어유, 초유의 수익모델"…SM·하이브·NC의 플랫폼 삼국지 2021-10-25 18:00:37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메타버스 등 신규 서비스를 통해 사업 확장에 나설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비슷한 사업 모델로는 방탄소년단(BTS)이 소속된 위버스, 엔씨소프트의 유니버스 등이 있다. 현재 국내 주요 가수 대부분은 이미 각각의 플랫폼에 소속돼 있어, 해당 시장은 이들 기업의...
월마트, 美 매장 200곳에 비트코인 판매 ATM 설치 2021-10-22 15:00:17
코인스타의 키오스크가 들어섰으며 운영은 코인미가 맡는다. 몰리 블레이크만 월마트 커뮤니케이션 담당 이사는 코인데스크에 “고객들이 현금으로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는 파일럿 프로그램을 코인미와의 협업을 통해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코인스타의 현금자동입출금기(ATM)에 현금을 넣으면 종이 바우처가 발행되고,...
안종오 디어유 대표 “글로벌 넘버원 팬더스트리 플랫폼 도약할 것” 2021-10-22 14:20:04
글로벌 넘버1(No.1)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메타버스 등 신규 서비스를 통해 사업 확장에 나설 것이다.” 코스닥 상장을 앞둔 디어유의 안종오 대표는 22일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팬더스트리 시장은 MZ세대를 넘어 전 세대로 소비층이 두터워지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 시장 규모도...
팬 플랫폼 디어유, 다음달 코스닥 상장 2021-10-22 11:10:49
회사는 팬덤층이 두터운 글로벌 가수, 스포츠 스타, 배우 등 신규 IP를 영입하기 위해 긴밀한 논의 중에 있다. 글로벌 기획사와 협업을 통한 해외 아티스트 확장도 기대된다. SM엔터테인먼트와 JYP엔터테인먼트는 해외 협업 사례 경험이 많고 네트워크가 풍부해 ‘버블’ 사업 해외 론칭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회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