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클리 스마트] '식자재비·금융 관리'…자영업자 정보력 높이는 스타트업 기술 2022-03-05 10:00:04
'스포카'가 운영하는 식자재 비용 관리 앱 '도도 카트'는 외식업 종사자가 앱에 식자재 명세서를 사진으로 등록하면 자동으로 지출 내용을 분석한 보고서를 제공한다. 도도 카트를 이용하면 식당이 주로 이용하는 식자재 거래처, 주요 품목의 변화를 파악하고 불필요한 비용은 줄여 매장 운영을 효율화하고...
게임회사서 대충 개발해 쓰던 ‘메신저’, 30조원에 팔렸다…'피보팅'으로 꽃길 걷는 스타트업 2022-03-04 13:14:08
시장 첨단화라는 새로운 문제에 접근했다. 스포카는 도도 포인트를 성공적으로 운영해 온 기술력과 매장점주 대상 서비스 개발 노하우로 점주들의 식자재 수발주 시장의 헤게모니를 잡겠다는 포부다. 2020년 8월 론칭한 도도 카트는 외식업 종사자들이 앱에 식자재 명세서 사진을 등록하기만 하면 지출 비용을 비교, 분석할...
삼성전자, 2022년형 `Neo QLED` 사전 판매…14일까지 2022-03-03 12:40:05
있도록 티빙 12개월권, 스포 티비와 왓챠는 각각 6개월권을 제공한다. 이밖에 5년 제품 무상 보증, 10년 번인 무상 보증, 삼성 케어 서비스 이용권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사전 판매 행사는 Neo QLED 8K 전 모델과 4K 65·75·85형을 대상으로 삼성닷컴과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를 비롯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안정환, 한국심장재단에 ‘안정환19’ 수익금 5천만 원 전달 2022-02-22 10:55:00
중 5,000만 원을 지난 7일 한국심장재단에 전달했다. 축구에 대한 관심을 꾸준히 가지며, 특히 유소년 축구를 장려하기 위해 스포티비와 함께 2021년 4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현재 구독자 수가 26만 명을 돌파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동 및 청소년을 다방면으로 지원하려는 목적으로 유튜브...
여성 패션기업 공구우먼, 증권신고서 제출… 코스닥 상장 돌입 2022-02-11 09:46:41
위한 스포티브 캐주얼 브랜드 ‘ACTIRABLE’을 런칭해 신규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김주영 공구우먼 대표이사는 “강력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기반으로 자사 온라인 플랫폼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제품 카테고리를 더욱 다변화할 것”이라며 “코스닥 상장을 통해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딩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현대일렉트릭, 전력변환장치 기업 플라스포(PLASPO) 인수 2022-02-04 14:32:46
기사입니다. 현대일렉트릭이 전력변환장치 기업 ‘플라스포(PLASPO)’ 지분 61.8%를 228억7000만 원에 인수한다고 4일 공시했다. 플라스포는 신재생에너지용 전력변환장치를 비롯해 태양광 발전, 에너지 관리 솔루션 사업 등을 한다. 태양광과 풍력, 연료전지 등 여러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친환경 발전 사업 분야에서...
야놀자, 도도 포인트 품는다 2022-01-27 17:24:08
플랫폼업계와 스포카에 따르면 야놀자클라우드는 다음달 1일 스포카의 도도 포인트 사업부문을 인수하는 내용의 계약을 최근 체결했다. 인수금액은 비공개지만 투자은행(IB)업계는 160억원대로 추정하고 있다. 도도 포인트는 카페, 식당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으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멤버십 서비스다. 이전에 카페...
"혜자 멤버십 어디?"…이커머스, 올해 승부처 `충성고객 확보` 2022-01-07 15:00:18
받고 있다. 여기에 시리즈온 영화와 네이버웹툰, 스포티비나우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제공으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빅3(네이버-SSG-쿠팡)`에서 제외된 현재 시장 점유율 4위(6%) 11번가 또한 지난해 멤버십 구독 서비스 `우주패스`를 선보이며 경쟁에 뛰어들었다. 아마존 해외직구를 무료 배송과...
“고급 정보가 가득, C레벨 수다방을 아시나요?”, 온라인 웨비나 프라이빗 정보 교환의 장으로 ‘각광’ 2022-01-06 18:31:36
최시원, 김재홍 공동 대표가 주도하는 C레벨 수다는 스타트업계 임원진과, 관련 업계 자문격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비즈니스 성장과 투자에 필요한 조언과 정보를 서로 나누는 자리로 운영된다. 업계에서는 흔치 않은 C레벨들이 모이는 유니크한 기회인 만큼, 매번 100여 명의 신청자가 몰릴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 채널톡은...
‘온다’ 호텔 디지털 전환에 앞장, 굳은 빗장 열어 낸 분야별 대표 IT 기업들 2021-12-22 12:07:47
기술을 개발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포카 '도도 카트', 오프라인 매장의 생존전략 '리테일테크'로 연 50조 식자재 시장에 디지털 옷 입힌다 국내 식자재 B2B 유통채널의 시장규모는 무려 50조원. 이처럼 어마어마한 크기에도 불구하고 매장의 효율적인 운영을 돕는 IT서비스가 상대적으로 부족해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