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가보안법 시행 1년간 홍콩 중고교생·교사 5천여명 떠나 2021-12-02 12:15:00
하나로 지목한 고등학교 시사교양과목 '통식'(通識)을 이름부터 내용까지 전면 뜯어고친 것을 필두로, 모든 학교는 홍콩 기본법·홍콩국가보안법 위반 행동을 방지할 정책을 도입할 책임이 있다는 내용의 지침을 일선에 내려보냈다. 또 국가안보와 영토보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새로운 역사교육 지침을 하달했고,...
경제공부가 이렇게 재밌었어?…대입 콘텐츠 여기 다 있네 2021-11-30 17:44:49
커버 스토리와 시사이슈 찬반토론, 키워드 시사경제, 시네마노믹스 등 생글생글의 주요 콘텐츠를 첫 페이지에 배치해 더욱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생글생글 모바일 페이지도 새로 개설했다. 그동안 생글생글은 모바일 페이지가 따로 없어 스마트폰에서 이용하기에 다소 불편했다. 이제부터는 모바일을 통해...
[인사] DB손해보험 ; DB금융투자 ; 티맥스그룹 등 2021-11-29 17:48:33
시사교양본부 교양운영팀장 문경환▷라디오센터 라디오운영팀장 임홍식▷〃라디오콘텐츠전략팀장 이선아▷보도본부 뉴스혁신부장 정규진▷〃보도운영팀장 박준민▷〃8뉴스부장(에디터) 우상욱▷〃경제부장(에디터) 서경채▷〃사회부장(에디터) 한승희▷〃탐사보도부장 박민하▷〃일반뉴스부장 신승이▷〃뉴스플랫폼부장...
[생글생글 오늘부터 달라집니다] 산뜻해진 지면·홈페이지…알찬지식·대입정보 가득 2021-11-29 10:00:06
슬라이드 형식으로 올라갑니다. 시사이슈 찬반토론, 김동욱 기자의 ‘세계사 속 경제사’ 등 인기 연재 코너를 홈페이지 메인에 배치해 더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했습니다. 동영상 경제 강의.진로 탐색 콘텐츠 강화동영상을 비롯해 다양한 ‘온라인·모바일 온리’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오철 상명대 글로벌경영학과 교수가...
스타 언론인 속속 IHQ行 … 막강 라인업 사내 전방위 포진 2021-11-03 11:00:30
기자와 채널A 뉴스 앵커 출신이자 시사/교양 프로그램 ‘쾌도난마’, ‘강적들’의 진행을 맡았던 박종진 총괄사장을 수장으로 앉혔다. 이후 박종진 총괄사장은 과감한 투자와 공격적인 행보로 주목받았으며 직접 언론인 출신 인재 영입에 나섰다. 총괄사장은 한국경제TV 보도본부장 및 마케팅 총괄 이사를 역임한 방규식...
- 강범석 프로듀서 SBS 시사교양본부 선임 프로듀서. 서강대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스탠퍼드대학교 후버연구소의 방문연구원을 지냈다. <그것이 알고 싶다>, 등의 프로그램과 <무언가족>, <아빠의 전쟁>, <사교육 딜레마>, <스마트폰 전쟁> 등의 다큐멘터리를 제작했다. 뉴욕 TV&FILM 페스티벌, 휴스턴 국제필름 페스티벌...
조정석·아이유, '광고주가 뽑은 좋은 모델상' 선정 2021-10-18 10:28:13
KBS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시사교양 부문)가 각각 뽑혔다. '광고주가 뽑은 신문기획상'에는 중앙일보의 '미래를 묻다', 문화일보의 '코로나 파고, 디지털 혁신으로 넘는다'가 선정됐다. '광고주가 뽑은 광고인상'은 여정성 서울대학교 교육부총장에게 돌아갔다. 여 부총장은...
[대학 생글이 통신] '리버럴 아츠 칼리지'를 아시나요 2021-10-11 09:01:25
수 있어 교양을 많이 쌓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쌓은 지식은 대학원에 진학해 추가적인 공부를 할 때뿐만 아니라 삶을 살아가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을 읽다 보면 의문점이 생기는 분이 많을 것 같아요. ‘대학교를 다닐 때 전공도 없고 이것저것 다 배우는데 그러면 자기 분야에서 어떻게 전문성을...
[책마을] 받아 적고, 외우고…'의심' 못하는 인재는 쓸모없다 2021-09-23 18:05:01
이후 가장 빛나는 과학적 성과 대부분이 과학자들의 국경을 뛰어넘은 협력으로 탄생했다. 한국 교육에 대한 문제의식은 다소 진부하지만 저자가 과학 교육 현장에서 겪은 다양한 경험이 녹아 있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최신 시사 이슈와 관련한 여러 과학적 개념과 연구방법론 등도 쉽게 소개돼 있어 부담 없이 읽을 수...
딜라이브 OTTv 킬러 콘텐츠앱은 ‘넷플릭스’ 2021-09-10 12:10:51
클릭수는 엔터테인먼트 장르가 70%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시사/교양/예능 장르와 라이프스타일 장르가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딜라이브는 “딜라이브 OTTv는 300여개의 앱을 통해 5만3000여편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OTT박스"라며 "미국의 대표 OTT박스 로쿠(Roku)를 롤모델로 착실하게 성장하고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