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분산시킨 네이버 vs 한데 모은 카카오…서로 다른 'AI 접근법' 2024-04-03 17:45:48
조직을 5개에서 12개 전문 조직으로 세분화했다고 밝혔다. 조직 개편 방안은 이날 오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컴패니언데이'를 통해 공개됐다. 새로 구성되는 전문 조직은 크게 프로덕트·플랫폼 영역, 비즈니스·서비스 영역, 콘텐츠 영역으로 나뉜다. 프로덕트·플랫폼 영역의 경우 새로운 사용자 경험과...
네이버, 9년 만에 조직개편…12개 전문조직 체제로 2024-04-03 17:25:09
세분화 및 전문화가 이번 조직 개편의 핵심”이라며 “기술, 사업, 서비스, 콘텐츠 등 전 영역을 모두 나눠 각 영역의 전문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모든 조직에 AI 기술 연계"네이버는 모든 조직에 AI 기술을 연계하고 활용하는 지침도 도입했다. ‘AI 기반’의 장기적 성장 토대를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시장...
네이버, 'CIC' 전면 폐지…12개 전문조직으로 개편 2024-04-03 17:02:51
지역의 비즈니스 전문성을 세분화·전문화해 시장 동향에 민감하게 움직이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선제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한편 팀네이버는 최수연 대표를 직속으로 글로벌경영, 프로덕트&테크, 임직원성장 등 3개 위원회를 신설해 각 부문간의 시너지를 도모해 나갈 예정이다. 해당 조직개편은 이달부터...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아동을 위한 두뇌 발달과 인지 개선을 위해 디지털 솔루션 개발한 ‘두부’ 2024-04-02 22:24:42
인지 영역을 세분화한 독자 커 리큘럼을 전달합니다. 응용행동분석 전문가의 주요 치료 노하우를 디지털로 구현해 다양한 발 달 수준의 아이들이 각자의 속도에 맞게 커리큘럼을 따라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두부팡은 아이들의 집중력을 위한 섬세한 사운드 엔지니어링 기술을 접목했다. BGM, 효과음, 내레이션 등...
프롭테크포럼, '국내 프롭테크 산업의 평가와 발전 방향 모색' 보고서 발간 2024-04-02 16:51:48
시장 활황 등 호황기에 최적화된 구조로 돼 있다. 고금리와 부동산 침체기를 겪으며 어려움이 증폭되고 있다고 보고서는 분석한다. 부동산 경기의 영향을 받는 산업의 특성을 감안해 리스크를 분산하고 관리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구조로 변화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특히 기술과 데이터를 보유한 프롭테크 기업이 전통...
"빠르고 안전하다"…실수요자들, 선시공 아파트 찾는 이유 2024-04-02 14:37:15
아파트에서 살 수 있다. 혜택이 많은 만큼 청약일정은 세분화 되어 있다. 청약일정은 4월 2~3일 신혼부부 특별공급 및 일반공급(청약홈) 청약을 받는다. 9일에는 당첨자가 발표되며, 17~20일 4일간 계약을 진행한다. 온라인 상에서는 이미 청약과 관련된 문의가 많은 상태다. 특히 오는 4월부터 입주물량이 급감하다보니 당...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 "수입차 '고무줄 가격' 없애겠다" 2024-04-01 15:24:15
수입차 시장 축소에도 스텔란티스코리아가 성장할 기회가 충분하다고 진단했다. 그는 "국내 시장 점유율 73%를 (현대자동차그룹이) 차지하고 제네시스도 성공을 거두면서 수입차는 일부 프리미엄 브랜드를 제외하면 입지가 좁아진 게 사실"이라면서도 "국산차 가격 상향 평준화로 수입차 문턱이 낮아진데다 소비자 취향은...
현대카드, 새 슬로건 '아키텍트 오브 체인지' 공개 2024-04-01 14:40:56
추진한 것은 상품 체계의 개편이다. 기존 카드시장의 복잡한 혜택 구조, 까다로운 이용 조건, 유명무실한 서비스 등을 해소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현대카드는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하고 상품의 혜택 구조를 5단계로 표준화했다. 대표 상품인 현대카드M은 3종에서 2종으로, 현대카드X는 3종에서 1종으로 단순화했...
"프로모션보다 지프·푸조 브랜드 끌어올려 고객 늘리겠다" 2024-04-01 13:23:52
매체를 대체하듯 소비자들의 취향 더욱 세분화 되고 다양해지면서 선택지에 대한 갈증이 분명히 존재할 것이다. 개성 넘치는 두 브랜드(지프·푸조)가 이를 해소해줄 수 있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고객 접점을 늘리는 데에도 집중할 계획. 올해 원주와 광주에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 전시장을 열고...
흥국화재 "암 전단계 48개 질병 수술비 보장" 2024-04-01 10:40:02
더 세분화하고 진단비를 8회까지 보장한다. 원발암 후 전이암에 대한 진단비도 추가 보장한다. 예를 들어, 1그룹에 속한 신체부위에서 원발암으로 진단비를 받은 후 1그룹 내 다른 부위로 암이 전이됐다면 진단비를 한 번 더 받을 수 있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모두암 PLUS는 기존 암보험의 보장 공백을 메우는 데 초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