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1예산] 농촌 6개월 살아보기·식품명인 레시피 기록…이색사업 2020-09-01 08:31:14
8천592곳)에 '보존식' 보관용 냉동고와 보관용기를 지원하기 위한 예산 30억원이 신규 배정했다. 어린이집에서 제공한 식품을 매회 1인분 분량 -18℃ 이하로 144시간 이상 보관토록 해, 식중독 등이 발생했을 경우 원인 규명에 사용하려는 것이다. 현행법상 50인 이상 어린이집만 보존식 보관이 의무였으나, 급식...
소주 슬러시까지…위니아딤채, 2021년형 '딤채' 출시 2020-08-27 13:34:47
신선보관실까지 확대 적용, 야채와 과일을 장기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오토 리프트 기능을 처음 도입(뚜껑형 최고급 모델 한정)해 버튼 하나로 무거운 용기를 쉽게 들어올릴 수 있다. 좌실에는 이같은 오토 리프트 승강 장치를 적용했고, 우실에는 작은 용량의 용기를 구성해 자주 먹는 식품을 다양하게 보관할 수...
지노믹트리, 검체 실온수송 가능한 다목적 용기 제조신고 완료 2020-08-27 09:42:40
용기(배지)를 개발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1등급 제조신고를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다목적 검체 수송 배지 'gtNAT'는 분자진단을 위한 호흡기 검체뿐만 아니라 대변과 소변 등 다양한 임상검체를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보존 및 수송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gtNAT는 감염원 검체를 수분 이내에...
바디텍메드, 코로나19·독감 동시 진단키트 개발 2020-08-26 16:00:58
보관이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또 PCR 검사 용기에 시약을 담은 형태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환자로부터 채취한 샘플만 넣어주면 검사를 진행할 수 있어 절차가 간소하고 오류 가능성이 적어졌다. 바디텍메드는 해당 제품의 임상시험계획 승인 및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수출 허가 획득을 추진 중이다. 또 미국과 유럽 시장의...
바디텍메드 "상온 보관 가능한 코로나19·독감 동시진단키트 개발" 2020-08-26 15:26:28
보관해야 하는 기존 진단키트와 달리, 이 회사가 생산하는 진단키트는 동결 건조 방식으로 제작돼 상온에서도 배송 및 보관이 가능하다. 검사 용기에 시약이 동봉돼 검체만 넣으면 바로 검사를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바디텍메드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출 허가를 받는 대로 미국과 유럽 시장...
락앤락, 2분기 영업이익 17%↑…소형가전·온라인 판매 `선전` 2020-08-03 14:00:30
설명했다. 락앤락은 지난해 초부터 식품보관용기와 베버리지웨어, 쿡웨어, 소형가전 등 4개 부문을 주요 카테고리로 설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라이프스타일 기업 전략을 펼치고 있다. 또한 급성장하는 온라인 시장에 주목, 이미 2014년부터 온라인을 중심으로 판매 채널을 재편하며 온라인 시장 장악력을 높여갔다. 제품...
여름철 벌레 등 이물혼입 주의…"택배는 포장상자 제거해 보관" 2020-07-15 09:28:08
여러 번에 걸쳐 나누어 먹는 제품은 단단히 밀봉하거나 밀폐용기에 담아 바닥에서 떨어진 곳에 보관해야 한다. 벌레 혼입으로 신고가 많은 제품은 개봉과 밀봉을 반복하거나 단맛이 강한 제품이었다. 커피가 17.9%로 가장 많았고, 면류 15.2%, 시리얼 9.3%, 과자류 8.4% 등의 순이었다. 곰팡이는 주로 유통 중 용기·포장지...
"항균 銅필름이 코로나균 사멸"…국내 중소기업이 세계 첫 규명 2020-06-18 17:23:05
성분이 포함된 플라스틱에 대해서도 미국 식품의약국(FDA) 기준 적합 판정을 받았다. 이 회사는 구리 성분을 비닐팩 도마 등 주방용품과 냉장고 음식 보관용기 등 생활용품에 확대 적용하고 있다. 클린씨유에 따르면 태국에선 클린씨유 항균동 필름을 학교와 공공장소에 설치하도록 입법화가 추진되고 있다. 호주와 러시...
락앤락, 보관용기 등 최대 60% 할인 판매 2020-06-18 11:59:13
보관용기, 쿡웨어 등 인기제품을 최대 60% 할인해 판매하는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플레이스엘엘 매장 등 전국의 26개 직·가맹점과 온라인 자사몰에서 올 상반기 소비자들에게 주목받은 인기 제품을 엄선해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인다. 특히 코로나 이슈에 따라 수요가 높아진...
백화점·마트서 작거나 자른 과일 '인기'…"1~2인 가구 영향" 2020-06-15 06:00:01
신선식품을 한 끼 분량으로 포장해 선보이는 코너로, 롯데백화점은 수박과 멜론, 파파야, 용과 등으로 내용물을 확대하고 있다. 롯데마트도 수박 1통 구매가 부담스러운 1~2인 가구를 위해 '조각 수박'을 판매 중이다. 롯데마트의 조각 수박은 수박 모양 투명 용기를 사용해 내부 확인이 가능하고, 이동과 보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