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비자물가 1.5%↑, 1년2개월만에 최고…농축산물·공업제품↑(종합) 2021-04-02 08:34:45
상승에 공업제품 물가 1년 만에 플러스 전환 (세종=연합뉴스) 이보배 곽민서 정수연 기자 = 지난달 소비자 물가가 1.5% 오르며 1년 2개월 만에 가장 많이 올랐다. 작황 부진과 조류 인플루엔자(AI) 여파에 농축산물 가격이 두 자릿수 상승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국제유가가 올라 공업제품 물가고 1년 만에 처음으로 올랐다....
[2보] 3월 소비자물가 1.5% 상승…1년 2개월 만에 최고 2021-04-02 08:08:08
만에 플러스 전환 (세종=연합뉴스) 곽민서 정수연 기자 = 지난달 소비자 물가가 1.5% 오르며 1년 2개월 만에 가장 많이 올랐다. 작황 부진과 조류 인플루엔자 여파에 농축산물 가격이 두 자릿수 상승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국제유가가 올라 공업제품 물가도 1년 만에 처음으로 올랐다. 2일 통계청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속보] 3월 소비자물가 1.5% 상승…14개월만 최고 2021-04-02 08:01:46
상승 여파에 공업제품 물가는 0.7% 올랐다. 지난해 4월(0.7%) 이후 처음 플러스(+)를 기록했다. 전기·수도·가스는 5.0% 하락했다. 서비스는 한 해 전보다 0.7% 올랐다. 개인서비스는 1.8% 올랐고 공공서비스는 2.0% 하락했다. 집세는 한 해 전보다 1.0% 올랐다. 전세와 월세 상승률은 각각 1.4%, 0.6%를 나타냈다. 이 가...
네이버 "상품 구독·익일배송 등으로 이커머스 1위 다지겠다" 2021-04-01 15:37:44
◇ "신세계와 무료배송·신선식품 배송 등 논의 중…글로벌 진출 후에도 '상생' 가치 변함없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중심으로 한 파트너십 생태계 확대를 위해서는 이마트·신세계와 제휴해 전국 이마트·신세계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적립 및 무료 배송 등의 혜택을 논의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한 대표는...
제조업에 '디지털 감성' 입힌 혁신전도사 "CEO에 가장 필요한 건 트렌드 읽는 눈" 2021-03-30 17:36:40
패션플러스를 설립했다. 인터넷 쇼핑으로 의류가 불티나게 팔리면서 굴지의 유통업체들이 인수를 제안할 정도로 성장하기도 했다. 태경그룹에 입사하기 전엔 대우그룹 산하 트렌드연구소인 인터패션플래닝을 인수하면서 트렌드를 분석하고 브랜드를 론칭하는 컨설팅을 수행한 이력도 있다. 《히트트렌드 전략》이란 책을 쓴...
증권가 "신세계그룹-네이버 동맹, 시너지 기대" 2021-03-17 14:09:27
온 신선식품 부문의 개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 신세계그룹 오프라인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사용이 가능해져 오프라인 영역에서 네이버페이 거래액이 증가하고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과 신세계포인트 통합 등 멤버십서비스도 강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대해 이지영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에서 가장...
[천자 칼럼] 넷플릭스 피로증? 2021-03-15 17:51:33
줬다. 디즈니플러스는 ‘더 만달로리안’ ‘완다비전’ 등 쟁쟁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앞세워 2019년 11월 서비스 시작 후 16개월 만에 가입자 수 1억 명을 돌파할 정도로 고속성장세다. 넷플릭스가 1억 명을 돌파하는 데 걸린 기간(10년)을 대폭 앞당긴 것이다. 미국 바깥에서는 아리나(핀란드), 티빙·왓차·웨이브(한국)...
22조원…이마트 매출 신기록 2021-02-09 17:22:56
코로나19 확산 속에서 신선식품과 온라인몰 쓱닷컴 등의 경쟁력을 내세워 성장했다. 경쟁사인 롯데마트와 홈플러스가 매장을 줄이는 가운데 리뉴얼 등을 통해 공격적인 오프라인 점포 확장에 나선 전략도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이마트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22조330억원으로 전년(19조629억원) 대비 15.6% 증가했다고...
이마트 지난해 매출 22조원...창립 이래 최대 2021-02-09 15:04:58
플러스 성장을 했다. 지난해 월계점 등 9개 점포에 먹거리를 강화하는 방향의 리뉴얼을 진행해 소비자들을 끌어모은 결과다. 지난해 말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되고 5인 이상 모임이 금지되자 집밥 수요가 급증한 영향도 있다. 코로나19 사태의 특수를 누린 트레이더스는 총매출이 23.9% 늘었다. 비대면 소비에 특화된...
소비자물가 상승률 넉달째 0%대…"국민 체감 농축수산물은 올라"(종합2보) 2021-02-02 10:53:28
제외 지수는 0.4% 상승해 전월(0.5%)보다 상승폭이 줄었다. 신선식품지수도 9.2% 올라 전월(10.0%)보다 오름세가 둔화했다. 다만 체감지표인 생활물가지수는 0.3% 올라 지난해 9월(0.9%) 이후 4개월 만에 플러스(+) 전환했다. 이정현 통계청 물가동향과장은 "생활물가는 지수상으로는 안정적이나 국민들이 많이 체감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