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청담 핫플 ‘미미미 가든’, 취향 따라 즐기는 다양한 베이커리 라인업 공개 2020-09-29 09:59:27
‘미미미’의 하이엔드 라이프 스타일 스토어 ‘미미미 가든’ 청담점이 맛과 비주얼을 동시에 충족하는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를 새롭게 선보였다. 미미미 가든은 한예슬, 비를 비롯한 연예인들의 방문이 이어지며 청담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공간이다. 카페와 프라이빗 공간, 컨템포러리 이탈리아 퀴진 등을 모두 즐길 수...
“MZ세대 잡아야 산다”…틀 깨는 유통가 2020-09-23 17:50:44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 적은 있지만 백화점 한 층을 온라인 기반 패션 브랜드로 구성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인터뷰> 오세훈 롯데백화점 팀장 "미래 잠재고객인 10~30대인 MZ세대의 오프라인 쇼핑경험이 많이 적어진 상황입니다. 백화점을 힙한 장소로 만들어 MZ세대에게 쇼핑경험을 만들어주고자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99% 할인까지…전자상거래 '출혈경쟁' 2020-09-20 17:24:22
스마트스토어라는 플랫폼을 활용해 판매상들을 블랙홀처럼 빨아들이고 있다. 입점업체가 벌써 35만 개를 넘어섰다. 거래액 규모로는 20조원에 육박해 쿠팡과 치열한 1위 다툼을 벌이고 있다. 직접매입과 판매상 중개를 병행하고 있는 쿠팡은 온라인 소매유통을 물류라는 장치산업으로 전환시켰다. 전국에 168개에 달하는...
하주현 나오스코리아 대표 "에코바이올로지로 한국시장 잡는다" [현장에서 만난 CEO] 2020-08-25 17:44:59
스토어와 면세점, 피부과 등 다방면에 진출해 있습니다. 이러한 인기의 원동력은 철저한 시스템에서 나오는 우수한 품질이라는 분석입니다. 나오스는 모든 제품의 개발과 제조를 프랑스에 위치한 나오스 연구실에서 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하주현 나오스코리아 대표 "재료의 선정에서부터 면밀한 검토가 이루어집니다....
"유튜브만 답 아니죠"…지식 플랫폼 '전성시대' 2020-07-27 13:16:28
지속적인 콘텐츠를 쌓을 수 있도록 지식 스토어를 만드는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인터뷰> 조영탁 휴넷 대표 "지식을 콘텐츠화 할 수 있습니다. 휴넷은 교육전문 회사이고요. 지식의 컨텐츠화를 쉽게 하면서도 교육의 장점과 특색을 그대로 입힐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평생 직장의 개념이 사라지면서 자신의 지식과...
"살려면 변해야죠"…비대면 키우는 기업들 [코로나 6개월] 2020-07-21 17:44:29
스마트스토어가 대표적인 예. 실제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뛰어드는 신규 판매자 수는 코로나19를 기점으로 급증세를 보였습니다. 이런 가운데 연일 하락세를 기록하던 각종 경기전망지수도 반등에 성공하며 경기 회복의 희망마저 보이는 상황. 코로나가 앞당긴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은 기업들의 자구 노력에 힘입어...
"비대면 전략 통했다"...유럽서 날개단 휴롬 2020-06-23 17:52:32
플래그십 스토어와 SNS(웨이보·웨이신) 브랜드 공식 계정 운영, `틱톡` 웹드라마 제작 등 K뷰티 업체 못지 않은 공격적인 `언택트` 마케팅도 펼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최근 618 쇼핑 행사에서 원액기 1만대를 판매하며 35%의 매출 신장세를 이뤄내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정현창 휴롬엘에스 해외영업2팀 이사 "상해...
'로컬게더링 2020 제주' 6월 개최 2020-06-03 14:38:44
W360, 앵커 스토어 디앤디파트먼트 제주, 제로포인트트레일, 베드라디오 등 원도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공간들을 연결 지어 하나의 스토리를 지닌 콘텐츠로 제공할 예정이다. ‘로컬게더링 2020 제주’는 오는 6월 12일까지 제주 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또는 제주 혁신창업기반팀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경닷컴...
"배송 늘리고 라이브로 판매"...뷰티업계도 `온택트` 2020-05-08 09:15:01
<앵커> 코로나19 이후 ‘언택트’(비대면)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뷰티 업계 트렌드 역시 ‘온라인’으로 무게중심이 빠르게 옮겨가고 있습니다. 전민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먹거리가 주요 품목이던 배달·심부름앱에 화장품이 등장했습니다. 최근 로드숍 브랜드 미샤는 심부름앱인 김집사와 손잡고 화장품 당일 배달...
"스타벅스는 가라"…코로나·경기침체가 바꾼 상가 지형도 2020-05-02 10:57:03
띵굴 스토어가 문을 열렀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레이크꼬모는 우미건설이 처음으로 운영하는 상업공간으로 현재 전체 면적의 70% 정도가 입점 계약이 완료된 상태"라며 "전형적인 상업공간이 아닌, 자연과 함께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복합상업공간으로 조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교신도시의 명소로 알려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