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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웅, 쏘카 대표서 퇴진…"어찌 됐든 저는 졌다"(종합2보) 2020-03-13 15:51:15
합법 판결에도 '타다 금지법'이라고 불리는 여객자동차운수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통과돼 타다의 사업 확대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돼 이같이 결정했다"면서 "세대교체 차원에서 이 대표는 경영일선에서 물러난다"라고 밝혔다. 차량 공유 서비스 업체인 쏘카는 승차 공유 서비스를 하는 타다의 운영사 VCNC의 모회사다....
[전문] 쏘카 떠나는 이재웅 "타다 서비스 유지할 방법 없어 책임지고 사임" 2020-03-13 11:13:28
이같이 말했다. 그는 "'타다 금지법(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개정안)' 통과로 타다는 하루아침에 불법이 됐다. 대통령의 거부권도 기대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잘못된 정책으로 일자리를 잃게 된 드라이버들에게는 최소한 사과하고 대책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이...
이재웅, 쏘카 대표서 퇴진…"기득권도 언젠가 물러난다"(종합) 2020-03-13 11:08:34
합법 판결에도 '타다 금지법'이라고 불리는 여객자동차운수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통과돼 타다의 사업 확대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돼 이같이 결정했다"면서 "세대교체 차원에서 이 대표는 경영일선에서 물러난다"라고 밝혔다. 차량 공유 서비스 업체인 쏘카는 승차 공유 서비스를 하는 타다의 운영사 VCNC의 모회사다....
이재웅, 쏘카 대표서 퇴진…타다 기업분할 계획도 철회 2020-03-13 10:15:22
철회 박재욱 VCNC 대표가 쏘카 신임 대표로…"타다금지법 국회 통과 여파"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타다의 모회사 쏘카가 다음 달로 예정됐던 타다의 기업분할 계획을 철회했다. 아울러 이재웅 대표가 퇴진하고, 타다 운영사 VCNC 대표이자 쏘카 최고운영책임자(COO)인 박재욱 대표가 쏘카 신임 대표로 선임됐다. 쏘...
타다, 파견 사무직원에 권고사직 요구…감원 착수(종합) 2020-03-12 11:17:49
법'의 국회 통과로 타다가 현행 영업을 계속 유지하기 어렵게 되자 인력 감축에 나섰다. 타다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안의 이달 6일 국회 통과 후 파견 사무직원들에게 권고사직을 요구한 것으로 12일 확인됐다. 타다 운영사인 VCNC가 이달 9일 파견회사를 통해 간접 고용 중이던 비정규직 파견직원 20여명 전원에게...
타다, 파견 사무직원에 권고사직 요구…감원 착수 2020-03-12 06:03:10
감축에 나섰다. 타다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이 이달 6일 국회를 통과한 후 파견 사무직원들에게 권고사직을 요구한 것으로 12일 확인됐다. 타다 운영사인 VCNC가 이달 9일 파견회사를 통해 간접 고용 중이던 비정규직 파견직원 20여명 전원에게 권고사직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갑작스럽게 '해고 통보'를...
최성진 대표 "스타트업 혁신인재 양성하는 통로 될 것" 2020-03-11 18:36:50
법’으로 불리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한 부분에 대해서도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국내외 투자자들에게도 부정적인 이미지를 전할 수 있다”며 “법을 개정하면서까지 불법으로 규정한다면 국내 스타트업 시장이 그만큼 불안정하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셈”이라고...
타다 베이직, 내달 11일 서비스 중단 2020-03-11 18:08:56
법’(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데 따른 조치다. VCNC 측은 “여객운수법 개정안에 따르면 현재 ‘타다 베이직’과 동일한 형태의 이동 서비스는 관광 목적의 6시간 이상 대여나 공항·항만에서의 대여만 가능하다”며 “또 국토교통부에 기여금을 내고...
'타다 베이직' 다음달 11일 운영 중단한다 2020-03-11 13:55:41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타다 금지법’)의 국회 본회의 통과에 따른 조치다.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은 대여 승합차를 활용해 운전기사를 알선하는 행위를 제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VCNC 측은 “여객운수법 개정안에 따르면 현재 ‘타다 베이직’과 동일한 형태의 이동 서비스는...
[취재수첩] '타다 금지법'의 진짜 피해자는 교통약자 2020-03-10 18:13:06
만원버스에서 커다란 휠체어는 눈총의 대상이 된다. 국회는 여객운수법 개정안을 통해 ‘타다 베이직’을 막았다. 하지만 타다 어시스트에 대해선 언급 자체가 없었다. 타다 어시스트 역시 장애인, 65세 이상인 사람은 기사 알선을 할 수 있다는 여객운수법의 ‘예외조항’에 근거한 서비스였다. 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