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 설 협력사 납품대금 1조2,500억원 조기 지급 2024-01-29 15:23:27
17개 시도 장애청소년 가정에 쌀과 식료품 세트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LG화학은 여수, 대산 등 사업장별로 지역 이웃을 대상으로 생필품, 난방용품 등을 전달하며 LG생활건강은 전국 여성 청소년 기관, 노인복지시설 등에 생활용품, 화장품, 음료를 기부할 계획이다. LG헬로비전은 과일·채소 등 제철장터 상품으로...
LG, 설 앞두고 협력사 납품대금 1조2천500억원 미리 지급 2024-01-29 11:40:00
LG생활건강은 전국 여성 청소년 기관, 노인복지시설 등에 생활용품, 화장품, 음료를 기부할 계획이다. LG헬로비전은 과일과 채소 등 제철장터 상품으로 구성한 '마음나눔 꾸러미'를 취약계층 아동에게 전달하는 임직원 봉사활동을 한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유통가, 인터넷 성장에 '일자리 대격변'…범정부 대책 불가피 2024-01-29 06:01:04
점포와 닮은꼴…마트·편의점·화장품·패션업계까지 일자리 변동 대형마트가 전국 곳곳에 점포를 늘리던 시절에는 그만큼 신규 일자리도 대거 창출됐다. 특히 '마트 캐셔'는 육아로 인한 경력 단절 등 전문성이 없는 30대 이상 여성들이 주거지 근처에서 돈을 벌 수 있는 '반가운 일자리'였다. 그러나 IT...
최태원 "올해 사회문제 해결 실천프로젝트 확대…기업들과 호흡"(종합) 2024-01-25 11:32:25
포장을 함께하고 주방·세탁세제, 화장품 등을 직접 리필해 가져가는 '1일 리필스테이션'을 둘러보기도 했다. 이날 행사는 오프라인에서 실천 활동을 함께 하는 체험의 장, 네트워킹을 확대하는 만남의 장, 주요 기업의 가치 창출 현황 분석 내용을 발표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공유의 장으로 진행됐다. 주제...
신기업가정신협의회 회원사 한자리에…'기업의 사회적역할' 고민 2024-01-25 10:00:05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행사 참석자들은 주방·세탁세제, 화장품 등을 직접 리필해 가져가는 '1일 리필스테이션' 체험, 결식우려 아동을 돕기 위한 'ERT 나눔박스 포장'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했다. 우태희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ERT 회원사들이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함께 모여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그린알로에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11년 연속 화장품 부문 대상 2024-01-23 16:45:29
함유하고 있다. 이밖에도 클렌징라인과 자외선차단제, 피부 결점을 커버하는 색조제품에도 자연성분의 방부제로 피부를 안정화하는 등 화장품 시장의 혁신을 시도하고 있다. 그린알로에 정광숙 대표는 “알로에스테는 현대여성의 피부고민을 반영한 친환경화장품으로 소비자에게 인정받고 있다”며 “피부건강을...
CJ올리브영, 상생 경영에 3년간 3천억원 투입 2024-01-11 09:55:37
소외계층 여성 청소년에게 기초 위생상품을 전달하는 '핑크박스' 캠페인을 상반기 중으로 기존 서울 중심에서 전국 단위로 확대하며, 올리브영 PB 상품 마케팅과 연계한 지역 상생 프로그램도 기획 중이다. 이밖에 종이 포장재·완충재 도입 확대, 친환경 캠페인 전개 등 '착한 소비' 문화 확산에도 힘을...
CJ올리브영, '상생 경영'에 3년간 3천억원 투입한다 2024-01-11 09:32:57
입점한 '마녀공장' 등이 상장하고 VT코스메틱 등의 화장품이 해외 소비자들에게 알려져 수출이 늘어나는 등 K뷰티 산업 육성에 일조했다고 자부한다. 한국 화장품 수출액은 2010년대 초중반 연 2조∼3조원대에에서 지난해 약 11조원으로 늘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수십만원대 제품도 인기 폭발…"애기 물건은 돈 안 아껴요" 2024-01-11 07:00:06
카시트가 인기를 끄는가 하면 향수로 유명한 이탈리아 화장품 브랜드의 반려동물용 상품군 매출이 매년 50% 이상 뛰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에서 입점한 반려동물 브랜드 몽슈슈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보다 108% 뛰었다. 몽슈슈에서는 28만원대 반려견 전용 카시트...
에이블리, 2024년 트렌드 키워드는 '도파민' 2024-01-09 11:06:42
트렌드도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화장품은 스킨케어(피부관리)에 관심이 집중되고, 신발은 사계절 기능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갖춘 풋웨어(신발류)가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효율적인 소비가 대세인 만큼 인공지능(AI) 추천 기술을 기반으로 쇼핑환경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