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외인 코스피 떠났다... 순매도 전 대비 전략! - [굿모닝 주식창] 2024-03-26 09:33:46
바이코리아 행진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1~3월 동안 작년 연간 규모 급의 순매수를 함에 따라(1월+3.5조 원→2월+7.8조 원→3월+2.7조 원), 외국인의 코스피 지분율이 33.0%로 지난 10년 평균인 33.4%에 도달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관, 개인 등 여타 매수 주체의 수급이 활발하지 못한 상황 속에...
쏘카 "회원 1만명, 전기차 타고 4억5천만원 포인트 혜택 받아" 2024-03-26 08:27:46
"회원 1만명, 전기차 타고 4억5천만원 포인트 혜택 받아"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쏘카[403550]는 2022년 6월부터 작년 말까지 1만여명의 쏘카 이용자가 전기차를 대여해 4억5천만원 상당의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를 수령했다고 26일 밝혔다. 쏘카는 지난 2022년 6월부터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 공식 누리집에 가입한...
현대차그룹 "내년까지 전기차 충전기 E-pit 500기 구축" 2024-03-24 09:00:01
노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 2022년 6%였던 연간 휴지율(24시간 중 고장으로 충전이 불가능한 시간)을 작년에는 절반 수준인 3%대까지 낮춰 안정적인 충전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그룹은 전기차 사용자들의 충전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작년 12월 '이피트 패스'를 출시했다. 이피트 패스는 이피트 외...
거래소, 금시장 10주년 세미나…"정보 접근성 확대할 것" 2024-03-21 12:03:43
평가했다. 거래소에 따르면 연간 금 거래량은 지난 2014년 1.1톤에서 2023년 13.8톤으로 증가했다. 투자자가 KRX금시장 거래를 위해 증권사에 개설한 계좌 수도 지난 2021년 88만5천개에서 111만1천개로 증가했다. 이 부이사장은 이어 "향후 KRX 금시세 표출 매체 확대, 금 시장 강연·교육 활성화, 뉴미디어를 활용한 시장...
배민 제치고 1위 오르나…쿠팡이츠 '파격 승부수' 내걸었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3-18 22:00:01
연간 기준 처음으로 감소한 데 이어 올해도 뚜렷한 반등 기미를가 보이지 않는다. 외식 물가가 고공행진해 지갑 사정이 팍팍해지면서 체감 배달비 부담이 커진 것으로 풀이된다. 이런 상황에서 배달비 0원을 내건 쿠팡이츠의 영향력 확대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다. 실제 쿠팡이 지난해 4월부터 와우멤버십 회원을...
아마존, 오는 20∼25일 첫 대규모 '봄 세일'…모든 쇼핑객 대상 2024-03-15 03:34:57
15달러, 연간 139달러를 내야 한다. 여기에는 무료, 빠른 배송, 비디오 스트리밍 이용 등이 포함된다. 행사 기간도 그동안 '프라임데이'에서 대개 이틀씩 해오던 것을 이번에는 6일 동안으로 대폭 늘렸다. 아마존은 이번 행사에서는 봄 패션과 피트니스 제품, 야외 가구, 아마존 브랜드 기기, 기타 필수품이 할인...
'탈쿠팡' 달리는 CJ…제·판 구도 흔들린다 2024-03-13 18:34:21
연간 매출의 10% 수준인 900억~1000억원가량이 쿠팡에서 나왔을 것으로 추정한다. 작년 네이버 스토어(391억원)와 CJ더마켓(238억원)에서 올린 매출을 합친 것보다도 300억~400억원가량 많다. 지난달 앱 사용자 수가 818만 명(와이즈앱리테일굿즈 집계)에 달하는 알리와 1000만 명가량의 유료 멤버십(네이버플러스) 회원을...
쿠팡 버리고 中 알리와 손잡은 CJ…'판' 뒤흔든다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3-13 16:19:20
연간 매출의 10% 수준인 900억~1000억원가량이 쿠팡에서 나왔을 것으로 추정한다. 작년 네이버 스토어(391억원)와 CJ더마켓(238억원)에서 올린 매출을 합친 것보다도 300억~400억원가량 많다. 지난달 앱 사용자 수가 818만 명(와이즈앱리테일굿즈 집계)에 달하는 알리와 1000만 명가량의 유료 멤버십(네이버플러스) 회원을...
바이브온-디지털대성, 인공지능 입시 컨설팅 서비스 제휴 협약 2024-03-11 14:19:28
명, 연간 활성사용자는 48.9만 명을 돌파했다. 이번 전략적 제휴로 대성마이맥의 연간 패스를 구매하거나 앞으로 구매할 회원들은 바이브온의 핵심 서비스인 ‘생기부ON(인공지능 학교생활기록부 분석서비스)’를 통해 개인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양사는 이번 협업을 기반으로 혁신적 교육서비스를...
"4억 투자했으면 1억 남았다"…레뷰코퍼레이션 개미 피눈물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3-09 07:00:01
운영하고 있다. 약 120만명 인플루언서와 소통 중이며 연간 광고 캠페인은 2만건을 넘는다. 신한투자증권에 따르면 재계약률은 67% 이상으로 공고한 관계를 구축 중이며 국내 시장 점유율은 66%로 추정했다. 지난해 3분기 기준 매출 비중은 브랜드 보유사 대상 로컬 사업(소상공인 대상) 37%, 컨텐츠마케팅사업(CMD)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