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혼부부 결혼자금 1억5천만원…부부 반반 부담은 22% 그쳐" 2020-04-23 10:57:11
▲예물 294만원 ▲예단 1천262만원 ▲이바지 96만원 ▲혼수용품 1천203만원 ▲신혼여행 431만원으로 조사됐다. 신랑과 신부의 결혼 비용 부담 비율은 '7대 3'이 28.9%로 가장 많았다. 이어 '6대 4'가 27.2%로 신랑의 부담이 대체로 신부보다 컸다. '5대 5'라는 답은 21.6%에 그쳤다. 주택자금은...
코로나19에 백화점 정기세일 매출은 줄었지만 리빙·명품은 늘어 2020-04-20 11:07:32
대조적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코로나19에도 혼수와 예물은 그대로 마련하는 사람들이 많았던 때문으로 풀이했다. 현대백화점에서도 정기 세일 매출은 14% 감소했지만, 해외패션(8.3%)과 리빙(14%)은 전년 세일보다도 매출이 늘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여기 시간을 집에서 보내는 트렌드가 반영되면서 집을 꾸미기 위...
청담예물샵 바이가미, 결혼예물 준비하는 예비부부에게 감성적인 웨딩밴드 디자인 제안 2020-04-17 09:00:00
구매를 고민하면서 청담동 예물 브랜드가 가진 개성 있는 디자인이 주목받고 있다. 청담동 결혼예물 브랜드 바이가미의 수석 디자이너 김가민 대표는 최근 웨딩 트렌드에 대해 “남들과는 다르기를 원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웨딩이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이에 발맞춰 독특하면서도 대담한 방식으로 예술적인 디자인을...
백화점 '명품 불패'가 계속 된다고? 2020-04-12 18:33:42
축소한 커플들이 결혼 예물만큼은 좋은 것으로 장만하기 위해 백화점을 찾은 이유도 있다”는 설명도 나온다. 백화점 명품 브랜드들의 어려움은 관광객 수가 급감해 존폐 기로에 서 있는 면세점 브랜드들보다는 나을지 모르지만 ‘불패 신화’나 ‘불황 무풍지대’라고 부를 상황은 아니라는 게...
오르시아, 봉황 모티브 프리미엄 티아라 ‘오화’ 컬렉션 출시 2020-04-10 16:45:00
[나연주 기자] 결혼 예물 브랜드 오르시아가 프리미엄 티아라 ‘오화(五華)’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 컬렉션은 주얼리에 한국적 전통을 가미한 프로젝트로 50년 전통 장인을 비롯해 보석 세공사, 원석 세팅 장인, 폴리싱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상상의 새 봉황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봉황 날개 깃털을...
'우다사2' 이지안·김경란·정수연, 사랑X우정X사제 '찐 케미' 通했다 2020-03-19 07:53:00
밝혀지자 출연진들은 “선물인지 예물인지 모르겠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두 사람의 본격적인 ‘색소폰 1:1 레슨’ 데이트는 다음 회로 이어진다. 정수연은 ‘보이스퀸’의 멘토 더원에게 식사를 대접했다. 친정엄마와 함께 만든 양념게장을 선물하며 마음을 표현한 정수연은 더원에게 아빠...
청담동 결혼예물 브랜드 바이가미, 안목 높은 고객을 위한 커스터마이징 웨딩밴드 커플링 디자인 추천 2020-02-21 06:09:00
청담 예물 브랜드 바이가미에서 특별한 결혼반지 디자인을 제안했다. 파노라마 스퀘어(panorama square)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으로 유명한 바이가미에서 파노라마 컬렉션은 가장 활발한 디자인 변형이 이루어지고 있는 디자인 중 하나다. 디자이너의 영감에서 출발한 디자인에 고객의 스토리를 더해 세상에 하나뿐인 예물...
"예식·예물 비용은 줄이고 가전에 더 투자"…달라진 결혼풍속 2020-02-20 09:51:38
"예식·예물 비용은 줄이고 가전에 더 투자"…달라진 결혼풍속 롯데멤버스 설문조사…하객수도 소폭 감소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지난해 결혼한 부부들은 예식과 예물 비용은 줄이고 가전제품 구매에 더 투자한 것으로 조사됐다. 롯데멤버스는 리서치플랫폼 라임을 통해 지난해 결혼한 20∼30대 남녀 400명을...
밸런타인데이·졸업·입학…선물 전하는 2月, 유통업계는 벌써 '봄' 2020-02-12 15:31:10
‘결혼 예물로나 평생 한 번 만져보는 것’이라는 편견을 깬 중저가 선물용을 출시했다. 결혼 예물용뿐 아니라 3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독특한 디자인의 ‘쁘띠 다이아몬드 라인’을 출시해 선택 폭을 넓혔다. ‘밴드 라인’과 ‘커플링 라인’처럼 기념일 선물용 제품도 꾸준한...
[이 아침의 풍경] 바다의 여신에게 바치는 꽃과 과일 2020-02-06 17:39:51
예물을 바다에 띄워 보내는 의식을 치른다. 바다는 많은 자원과 해산물 등으로 풍요를 선사한다.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마음의 안식이 돼주기도 한다. 그런 바다에 감사하는 마음이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축제를 통해 표현된다. 바쁜 일상이지만 잠깐이라도 바다를 찾아 휴식을 취하며 감사하는 마음을 전해 보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