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론] 아세안과 'AI 거버넌스' 2024-12-01 17:47:50
도입했다. 오프라인 거래가 온라인, 특히 모바일 상거래로 전환되면서 거래가 쉬워져 플랫폼을 중심으로 전자상거래가 고속 성장하고 있다. AI를 적용하면서 고객 맞춤형 마케팅이나 챗봇 등 AI 서비스가 다양하게 도입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인공지능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 것인가를 고민했고 아세안도 유럽연합(EU) 등...
"폭탄 세일에 줄서더니"…美 블프 '오픈런' 실종, 무슨 일이 2024-12-01 17:47:19
전년 동기 대비 3.4%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온라인 소매판매액은 14.6% 급증했지만 오프라인 판매액은 0.7% 증가하는 데 그쳤다. 2%대인 미국 소비자물가 상승률을 고려하면 오프라인 매장 실질 소비는 작년보다 줄어든 셈이다. 코로나19로 온라인 쇼핑이 보편화되면서 블랙프라이데이 ‘오픈런’은 점점 사라지고 있다....
"이렇게 돈 아낄래요"…출퇴근 K직장인들 '환승' 기회 왔다 2024-12-01 17:34:05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요기요 땡겨요 등 배달앱에서 10% 할인 혜택을 내세웠다. 삼성카드는 스타벅스, 이디야 등 커피전문점과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에서 10% 할인 혜택이 있다. 현대카드는 네이버쇼핑, 쿠팡, 컬리 등 온라인 쇼핑몰과 스타벅스, 커피빈 등에서 10% 할인해준다. KB국민카드는 올리브영과...
77세 유튜버, 일냈다…"쌀뜨물과 도토리가 다했다" 2024-12-01 17:27:07
플랫폼 W컨셉이 온라인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례례는 박 할머니와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 개발, 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공동으로 개발한 스킨케어 브랜드로, 박 할머니가 피부 관리 비법으로 공개한 쌀뜨물과 도토리 가루를 주원료로 활용했다. 례례의 상품은 금쌀 에너지 결케어 에센스(80㎖), 금쌀 에너지...
[기고] 한국 국채 세계 진출의 窓, 국채통합계좌 2024-12-01 17:06:13
인기가 주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서 뜨겁다. 신드롬을 일으킨 ‘오징어 게임’에 이어 ‘흑백요리사’도 흥행 대열에 합류했다. 기발한 이야기와 풍성한 볼거리로 무장한 K콘텐츠가 OTT를 타고 세계 무대로 거침없이 달린다. 세계인의 K콘텐츠 열광이 처음은 아니다. ‘국민 드라마’ 대장금은 90여 개국에 수출된 바...
"손녀뻘도 하기 어려운데"…77세 유튜버 할머니 깜짝 근황 2024-12-01 17:04:33
가루를 주원료로 활용한 뷰티 브랜드 '례례'를 온라인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박 할머니는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와 공동으로 화장품을 개발했다. 박막례 할머니 이름을 딴 '례례'는 금쌀 에너지 결케어 에센스(80㎖), 금쌀 에너지 크림(50㎖), 도토리젤리 쿨다운...
"다이소에 이게 왜 있어?"…5000원에 팔더니 또 '초대박' 2024-12-01 16:45:53
반복되고 있다. 다이소 온라인몰에서는 1인당 3개의 구매 수량 제한을 두고 있다. 재입고 알람 신청자 수가 한때 1만4000명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회사 관계자는 "CNP 더마연구소만의 트러블 케어 노하우를 담은 스팟 카밍 젤이 합리적인 가격에 확실한 효능의 제품을 필요로 하는 고객분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W컨셉, 박막례 할머니 첫 뷰티브랜드 '례례' 온라인 단독 출시 2024-12-01 16:22:14
첫 뷰티브랜드 '례례' 온라인 단독 출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신세계그룹 계열 패션 플랫폼 W컨셉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박막례 할머니의 뷰티 브랜드 '례례'를 온라인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례례는 박 할머니와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공동으로 개발한...
카카오, 드론·AI로 돌고래 살린다…ESG 기술 '반짝' 2024-12-01 16:11:54
이 캠퍼스의 개강 캠프를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하기도 했다. 카카오임팩트가 진행하는 디지털 교육 사업도 조용히 성과를 내고 있다. 카카오는 디지털 콘텐츠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이들에게 카카오톡 등 온라인 플랫폼 이용을 도와주는 사업을 하고 있다. 지난 4월 기준 카카오임팩트 디지털 격차 해소 사업의 수혜자...
美 '블프 오픈런' 사라졌다…매장쇼핑 줄고 온라인쇼핑 늘어 2024-12-01 15:08:12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온라인 소매판매액은 14.6% 급등했지만, 오프라인 판매액은 0.7% 증가에 그쳤다. 2%대인 미국의 소비자물가 상승률을 고려하면 오프라인 매장 실질 소비는 작년보다 줄어든 셈이다. 코로나19로 온라인 쇼핑이 보편화되면서 블랙프라이데이 ‘오픈런’은 점점 사라지고 있다. 유통업체들이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