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타 PB들 "큰손들 주식 비중 늘려…저가 분할매수 노려볼만" 2022-04-05 15:50:21
“가장 스마트한 투자는 일정 기간 일정 금액을 계속 투자하는 적립식 투자”라고 밝혔다. 박 센터장에 따르면 부자들의 평균 주식투자 기간은 금융자산 1억원 미만 일반 투자자(5년4개월)의 두배가 넘는 12년4개월인 것으로 나타났다. 부자들이 주식으로 돈을 버는 이유는 장기투자에 있다는 지적이다. ○“노후준비는...
홈술족 시장 고성장에…마켓컬리서 와인 주문하고 아티제서 받는다 2022-03-29 10:25:22
29일 밝혔다. 신규 서비스는 마켓컬리의 와인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상품을 주문한 후 고객이 지정한 카페 아티제 매장에서 찾아가는 스마트오더 방식으로 운영된다. 와인 수령은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주문 기준 이틀 뒤부터 가능하다. 이의 일환으로 아티제는 와인 200여 종을 마켓컬리에 입점시켰다. 수령 가능한 아...
위기에도 끝없는 혁신…1등 브랜드로 도약 2022-03-24 16:03:15
조사에서는 블루투스 이어폰, 즉석국, 와인셀러, 청소세제, 수입맥주, 청정환기시스템, 중고차플랫폼, 대중제골프장 부문 등이 조사 대상에 새로 포함됐다.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삼성 갤럭시 버즈(블루투스이어폰 부문), 삼성 윈도우핏(창문형에어컨 부문), 삼성 갤럭시 워치(스마트워치·밴드 부문), CJ비비고(즉석국...
"중국 견제" 호주, 4천500억원 핵심광물 지원 계획 발표 2022-03-16 18:06:36
등 핵심 광물은 스마트폰, 컴퓨터, 배터리, 전기차와 스텔스 전투기 등 국방과 우주 기술 등에 사용된다. 호주는 희토류 분리 공장, 배터리 소재 정제 및 바나듐 처리 공장 등에 해당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앞서 중국 견제에 뜻을 같이하는 쿼드(Quad·미국·일본·호주·인도의 안보 협의체) 정상들은 지난해 9월...
'편의점 와인 인기'…GS25, 랜선 뉴질랜드 와이너리 투어 2022-03-16 09:24:38
기자 = 편의점 와인의 인기에 유명 와인 산지에서도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편의점 GS25는 오는 17일과 19일 뉴질랜드 무역산업진흥청과 함께 '2022년 라이브 랜선 뉴질랜드 와이너리 투어'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GS리테일[007070]의 주류 스마트오더(온라인에서 주문 후 매장에서 수령) 서비스인...
GS25, 전주에 주류 특화형 매장 열어…주류 1천종 갖춰 2022-03-13 09:45:59
중 20평을 주류 전용 공간으로 꾸미고 와인 600여종과 양주 300여종, 전통주·수제맥주 100여종 등 1천여종의 주류를 갖췄다. GS리테일은 주류 스마트오더(온라인에서 주문 후 매장에서 수령) 서비스인 '와인25플러스'의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서울을 제외한 기타 지역의 주류 구매 비중이 70%를...
편의점 술 '위스키'가 대세…올들어 매출 127% 급증 2022-03-10 17:39:46
올 들어 GS25의 위스키 매출 중 20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70.8%였다. 2년 전인 2020년(51.3%)보다 20%포인트가량 커졌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25의 주류 스마트 오더 서비스인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원하는 위스키를 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도 영향을 미쳤다”며 “그간 구하기 어려웠던 주류 상품도 쉽게 찾을 수...
편의점서 위스키 두 배 넘게 팔렸다…고객 3명 중 2명이 2030 2022-03-10 10:39:38
수령하는 주류 스마트오더 서비스인 '와인25플러스'의 위스키 매출도 올해(2월 누계 기준) 299.3% 급증했다. 모바일과 온라인 주문이 익숙한 2030세대 고객들의 이용이 늘어난 결과로 풀이된다. 같은 기간 위스키에 음료를 섞어 마시고, 다양한 레시피를 공유하는 것이 유행하면서 토닉워터, 탄산음료, 주스 등...
편의점 위스키 매출 급증…70%는 2030이 구매 2022-03-10 09:29:03
와인에 이어 위스키가 젊은층의 인기 주류로 떠오르고 있다. 10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 따르면 위스키 매출은 2020년에는 전년 동기 대비 46.8%, 2021년에는 60.8% 증가한 데 이어 올해는 2월까지 127.5% 증가했다. 편의점에서 위스키를 구매하는 연령은 주로 20∼30대다. 위스키 구매고객 중 2030이...
편의점 인기주류로 떠오른 위스키…구매자 70%가 2030세대 2022-03-10 09:21:30
= 와인에 이어 위스키가 젊은층의 인기 주류로 떠오르고 있다. 10일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 따르면 위스키 매출은 2020년에는 전년 동기 대비 46.8%, 2021년에는 60.8% 증가한 데 이어 올해는 2월까지 127.5% 증가했다. 편의점에서 위스키를 구매하는 연령은 주로 20∼30대다. 위스키 구매고객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