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MW '2016년부터 유럽서 엔진 화재 알았다'…늑장 리콜 논란(종합) 2018-08-06 18:13:18
엔진 화재와 관련한 기술분석 자료를 제출하는 과정에서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BMW가 2016년부터 엔진 화재 사고를 인지하고 있었음에도, 우리나라에서 30대 가까운 차량이 불에 타도록 별다른 조치를 하지 않았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이에 대해 BMW는 최근까지 '배기가스 재순환장치(EGR)' 모듈의 결함 가능성을...
BMW '2016년부터 유럽서 엔진 화재 알았다'…리콜 일부러 미뤘나 2018-08-06 17:45:52
엔진 화재와 관련한 기술분석 자료를 제출하는 과정에서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BMW가 2016년부터 엔진 화재 사고를 인지하고 있었음에도, 우리나라에서 30대 가까운 차량이 불에 타도록 별다른 조치를 하지 않았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이에 대해 BMW는 최근까지 '배기가스 재순환장치'(EGR) 모듈의 결함 가능성을...
[이슈+] BMW 화재 불안감 증폭…차주들 반응 보니 2018-08-06 13:50:34
대해 '원인미상'이라고 했다"면서 "egr(배가가스 재순환 장치) 리콜도 몇 차례 있었으나 리콜 사유가 '화재 위험성'이 아니라 '배기가스 정화능력 저하'였다"고 지적했다.이어 "결국 egr쪽 문제로 인한 화재 위험성에 대해선 bmw코리아에서 그동안 예상하지 못했거나 알면서도...
'불안해서 타겠나'…리콜 결정에도 잇따르는 BMW 화재 2018-07-30 17:41:45
중순부터 엔진에 장착된 배기가스 재순환장치(EGR) 모듈 개선품 교체를 본격 진행할 예정이다. 그러나 리콜조치가 끝날 때까지 계속해서 해당 차량을 운전해야 하는 BMW 차주들은 불안감을 호소했다. 업계에 따르면 BMW 차주 4명은 이날 서울중앙지법에 BMW 코리아와 딜러사인 도이치모터스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주행 중 엔진 화재' BMW…소비자 첫 집단소송 추진 2018-07-30 07:55:38
될 때까지 차량 운행이 불가능하다”며 “화재 위험은 완전히 제거될 수 없어 남은 사용이익을 상실했다”고 주장했다.이어 “리콜 규모는 10만 대가 넘어 부품 공급 및 조치 지연이 명백해 보인다”며 “지속적인 지장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이와 별도로 화재사고를 겪은 소비자...
현대重그룹, 올 수주 목표 60% 달성 2018-07-17 17:23:18
향후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 lng 운반선에서 발생하는 증발 가스를 100% 재액화하는 완전재액화설비(smr)를 장착해 연간 100만달러, 총 2500만달러(선박 수명 25년 기준)의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는 최신 선박이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지난 2월 lng 이중연료추진선을 국내 최초로 인도하며 이중연료엔진과 lng 연료공급시스...
현대重, LNG선 4척 8천365억원에 수주…올해 LNG선 13척 수주 2018-07-17 16:26:03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인도하며 이중연료엔진과 LNG연료공급시스템 패키지에 대한 기술력을 확인한 바 있습니다. 자체 개발한 LNG운반선 완전재액화설비, LNG재기화시스템(Hi-ReGAS), LNG벙커링 연료공급시스템, LNG화물창 등 LNG선 통합솔루션을 시장에 선보이며 선사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중공업그룹은 미국의...
대우조선, 대형 LNG선 1척 추가 수주 2018-07-06 17:57:55
] 대우조선해양이 노르웨이 시탱커스로부터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1척을 수주했다고 6일 발표했다.대우조선이 수주한 lng 운반선은 17만3400㎥급 대형 선박이다. 천연가스 추진 엔진과 완전 재액화시스템 등 첨단 장치를 적용한다. 기존 lng 운반선보다 연료 효율은 30%가량 높고, 오염물질 배출량은 30% 이상 낮다....
대우조선, 노르웨이 씨탱커스서 LNG운반선 1척 수주 2018-07-06 10:13:56
씨탱커스(Seatankers Management)로부터 LNG(액화천연가스)운반선 1척을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선박은 대우조선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 오는 2020년 인도될 예정이다. 대우조선에 따르면 이번에 수주한 LNG운반선은 17만3천400㎥급 대형 선박으로, 이 회사의 최신기술인 천연가스 추진 엔진(ME-GI)과 완전재액화...
대우조선, 노르웨이 씨탱커스社로부터 LNG운반선 1척 수주‥올해 목표 절반 육박 2018-07-06 10:09:44
천연가스 추진 엔진(ME-GI)과 완전재액화시스템 FRS(Full Re-liquefaction System)가 탑재됩니다. 이럴 경우 기존 LNG운반선 대비 연료 효율은 30%가량 높아지고, 오염물질 배출량은 30%이상 낮출 수 있게 된다고 대우조선 측은 설명했습니다.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LNG운반선 12척, 초대형원유운반선 15척, 특수선 1척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