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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맹추격에도…'美 유통업의 제왕' 월마트, 꾸준한 성장세 2024-05-20 16:07:58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뛰었다. 월마트의 사업 다각화도 조금씩 성과를 내고 있다. 월마트는 지난해 34억달러의 광고 매출을 올렸다. 이는 전년도보다 28% 늘어난 수치다. 광고 매출은 지난 1분기에도 24%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올해 초 광고 사업을 위해 저가형 스마트 TV생산·판매 업체인 비지오를 23억달러(약...
네이버클라우드, 9개 국립병원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2024-05-20 15:22:13
구축해 동일한 운영환경에서 관리함으로써 운영 효율화를 극대화했다고 회사가 설명했다. 이번 사업에서 통합사업관리(PMO), 클라우드 선정·운영을 담당한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은 네이버클라우드의 풍부한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 경험, CSAP(클라우드 보안인증) 획득, 상용 SW와 데이터베이스 완전관리 서비스 제공...
대기업 10곳 중 3곳만 60세 이상 고용…54% "인사 적체 있다" 2024-05-19 12:00:01
인사 적체의 원인(복수응답)으로는 사업·조직 성장 정체(40.1%), 직무가 아닌 연공 중심의 인력 관리(30.7%), 정년 60세 의무화로 인한 장기 근속화(27.7%), 인력계획 미비 또는 비효율적 관리(19.7%) 등을 꼽았다. 응답 기업들은 인사 적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복수응답)으로 인력 효율화를 위한 전환 배치(25.9%),...
넷플릭스, 한국 프로덕션 인력 양성 나선다 2024-05-17 15:33:58
제작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게 골자다. 교육 프로그램은 △프로덕션 인력 양성 △제작 프로세스 효율화 △제작 기술 고도화에 초점을 맞춰 구성했다고 넷플릭스 측은 설명했다. 컴퓨터그래픽(CG) 작업 부담을 줄여주는 ‘창문 배경 솔루션 촬영’, 예능 제작용 카메라 촬영 방법 등을 교육하는 워크숍을 운영하는 게...
11번가 "오픈마켓 사업, 2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 2024-05-17 09:54:22
11번가는 오픈마켓 사업에서 2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버티컬 서비스와 전문관을 통한 마트, 패션 등 수익성 높은 상품 카테고리 판매 확대, 마케팅 운영 효율화 등 내실 다지기에 주력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1분기 영업손실도 전년 동기(-318억원) 대비 40% 가까이 줄었다....
11번가, 1분기 영업손실 39% 축소…"수익성 개선 집중" 2024-05-17 08:52:46
월별로 보면 3월에 이어 지난달에도 오픈마켓 사업이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하며 실적 개선 흐름을 주도했다. 올해 1∼4월 누적으로는 세금·이자·감가상각 전 영업이익(EBITDA) 흑자를 만들어냈다. 버티컬 서비스와 전문관을 통해 식품·패션 등 수익성 높은 상품 카테고리 판매를 확대하고 마케팅 운영을 효율화하는 등 ...
풀무원 1분기 영업이익 156억원…작년 동기보다 28% 증가 2024-05-17 08:45:37
5.4% 늘었다. 식품서비스유통 사업부문이 컨세션과 휴게소 채널 성장 효과로 매출 증가세를 주도했다. 영업이익은 미국 법인의 두부·아시안 누들 동반 성장과 현지 생산 본격화 효과, 식품서비스 유통사업부문 운영 효율화를 통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풀무원은 설명했다. 식품서비스유통 사업부문은 1분기 매출이 14.7%...
전방위 AI 활용, 모바일 건강관리…진화한 보험 서비스 2024-05-16 16:11:38
설립해 운영하는 투자 조합에 479억원을 출자하기로 결정했다. 디지털 기술 스타트업과의 사업 협력을 목적으로 하는 전략적 투자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현대해상은 디지털 스타트업과 제휴해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하이헬스챌린지’를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예컨대 디지털 재활...
온라인보험 설계부터 가입까지 한번에…앱에서 원스톱 서비스 2024-05-16 16:05:27
업무 효율화 및 공동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데이터 업무 효율화 및 AI 기술 내재화 방안 협업, AI 기술 기반의 보험 밸류체인 업무 개선, 보험업에 특화한 AI 기술 모델 개발, AI 연계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발굴 등 AI 기술을 활용한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2020년 생명업계 다이렉트 채널...
현대해상, AI음성봇 업무 확대…車사고 때 유용한 '개인형 ARS' 도입 2024-05-16 16:02:00
보험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강화하고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디지털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디지털 고객 서비스 강화현대해상은 텔레마케팅(TM) 상품 가입시 고객의 업무 편의를 위해 보이는 TM 서비스를 도입했다. 기존 TM 상품을 가입할 때엔 고객이 약 40분에 걸친 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