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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은행, 한진해운 하역자금 최대 500억원 별도 지원 2016-09-22 09:58:44
채권을 담보로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일반적으로 화주들의 운임은 선적할 때 일부가 지급되고 하역이 완료된 이후 잔금이 치러지는 방식이다. 하역 이후 들어올 운임을 받는 것을 전제로 자금 지원이 이뤄지는 것이다. 산업은행의 지원이 선순위채권으로 취급받아 먼저 변제되고, 이어 대한항공의지원이...
[특징주]한진해운, 대한항공 600억 지원 결정에 '급등' 2016-09-22 09:04:11
열고 한진해운의 '미회수 운임 채권'을 담보로 600억원을 지원하기로 결의했다. 이로써 한진해운은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출연한 사재 400억원을 포함한 1000억원을 지원받게 된다.앞서 대한항공은 한진해운의 롱비치터미널 지분을 담보로 600억원을 지원키로 했다. 그러나 법정관리 기업의 자산을 담보로 자금을...
대한항공 이사회, 화물운송비 담보로 한진해운 600억 지원 결의 2016-09-21 23:17:28
매출채권(화물운송료) 담보 350억원, 부산 한진해운 사원주택 후순위 담보 250억원, 미국 애틀랜타 사옥 선순위 담보 100억원가량을 확보해 600억원을 지원하기로 결의했다. 대한항공이 지원한 금액은 법원의 허가를 받아 이르면 22일 오후부터 하역이 시급한 전 세계 항만 하역비용으로 투입될 예정이다.산업은행도...
대한항공, 한진해운 지원 '새 방안' 모색(종합) 2016-09-19 16:47:58
"보통 운임의 경우는 매출채권 형태로, 하역이 완료된 후에 지불된다"며 "아직 선적한 화물에 대한 운임을 받은 것은 없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의 항공 운송과 한진해운의 해상 운송에는 화주들이 겹치는 부분도 있으므로, 대한항공에서 책임질 여지가 없다고 잘라 말할 수도 없다. 일각에서 나오는 채권단...
대한항공, 한진해운 지원 '새 방안' 모색 2016-09-19 10:47:25
거스른다'는 비판에도 불구하고 정부와 채권단에서 하역을 완료할 책임이 한진그룹 측에 있다고 강조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이 비용이 한진해운과 화주 사이의 계약에서 비롯된 상거래채권이기 때문이다. 법정관리 가능성이 크다는 경고가 거듭 나오던 상황에서 한진해운은 운임을 받고 짐을 실었고, 화주들은 ...
"대한해운, 3분기 영업이익 부진할 것"-하나 2016-09-12 07:35:55
이후 대형(케이프사이즈)선 운임이 반등하면서 벌크시황이 회복되고 있는 것은 긍정적"이라며 "이는 중국 중심의 철광석 및 석탄 수입량 증가와 선박 해체에 따른 공급 축소로 벌크시황이 정상화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삼선로직스와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했다. 대한해운은 지난달 삼선로직스의...
이주열 문답…"원/달러 환율 변동성 커져 예의주시" 2016-09-09 12:41:11
있다. 그러나 우리 경제의 신용등급이 상향되고 국내 채권에 대한 외국인 투자도 견조하다. 이런 것을 고려해서판단해야 하므로 일률적으로 말하기 어렵다. -- 가계부채 대책으로 2금융권 대출이 다른 쪽으로 이동하는 풍선효과 우려도있다. ▲ 8·25 가계부채 대책은 가계부채 증가세를 적정 수준에서 관리해...
이주열 "美금리 오르면 국내 기준금리 하한선도 상승"(종합) 2016-09-09 12:36:46
최근 우리나라의 신용등급이 상향조정되고 국내 채권에 대한 외국 투자가들의 수요가 견조한점은 자금유출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총재는 현재 경기 상황에 대해 다소 긍정적인 진단을 내놨다. 그는 "수출 회복 속도는 부진하지만 내수 중심으로 완만한 성장세를 유지하고있다"며 "경기회복을...
[일문일답] 이주열 한은 총재 “가계빚 급증세 완화될 것” 2016-09-09 12:06:27
단지 지금의 우리 경기상황이라든가 채권수급상황을 고려할 때 그렇게까지 우려할 상황은 아니라고 보고 있지만 가능성에 대해서는 면밀히 지켜보도록 하겠다. ▲ 한진해운 사태가 물류피해로 이어져 수출기업 타격 우려가 있다. 7월 성장률 2.7% 구조조정 고려했다 했는데 수출기업 물류피해까지 반영한 수준인가? -...
<한진해운 후폭풍> 금융당국·채권단, 문제 없다더니 2016-09-06 06:01:21
드러났다. 금융당국과 채권단, 정부는 줄곧 '신규자금 지원 불가'라는 원칙을 고수, 법정관리 가능성을 암시하면서도 법정관리 이후 구체적인 시나리오와 대응 방안은 제대로 준비하지 않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 피해 '눈덩이'…대란 없다던 채권단 "중장기 전망이었다" 6일 정부와 금융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