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마트, `폴바셋`과 손잡고 캡슐커피 단독 출시 2020-01-15 10:30:32
캡슐커피는 표준화된 레시피의 캡슐을 이용해 원두 분쇄나 탬핑(분쇄된 커피를 다지는 행위) 등 복잡한 절차없이 전용머신에 넣으면 초보자도 고품질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다. 2007년 네슬레사가 네스프레소(Nespresso) 브랜드로 캡슐커피를 개발한 것이 처음이며 ‘집에서 즐기는 브랜드 커피’ 라는 인식이 확대되면서...
[건강칼럼] 신년 다이어트 가장 쉬운 것부터 실천해볼까… 커피 줄이기 큰 도움 2020-01-15 09:10:01
머신을 놓고 틈날 때마다 커피를 마시는 커피 ‘덕후’들도 적잖다.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카라멜마끼야또 등 여러 종류의 커피가 있는 만큼 제조법, 원두 종류, 첨가물 재료 등도 각양각색이다. 카페라떼나 카라멜마끼야또 같이 첨가물이 들어가는 커피는 다이어트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영국의...
"지난해 커피 매출 55% 증가"…이마트24, 한 달 간 커피 할인 2020-01-03 09:29:14
원두커피 아메리카노를 SSG페이로 결제하면 500원 페이백을, 초저가 자체브랜드 상품인 `민생커피` 2종을 현대카드로 구매하면 50% 할인해준다. 스타벅스 더블샷 아메리카노 등 스타벅스 상품 10종은 신세계포인트로 구매하면 50% 할인된다. 자체 앱에서는 행사 커피를 구입하고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면 경품으로 커피...
이마트24 "지난해 커피 매출 55% 증가"…이달 커피 마케팅 2020-01-03 09:01:06
샀을 때 다른 1개를 덤으로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 즉석 원두커피 아메리카노를 SSG페이로 결제하면 500원 페이백을, 초저가 자체브랜드 상품인 '민생커피' 2종을 현대카드로 구매하면 50% 할인해준다. 스타벅스 더블샷 아메리카노 등 스타벅스 상품 10종은 신세계포인트로 구매하면 50% 할인된다. 자체 앱에서...
GS25 매출 1위 비결…수도권 공략·점주와 상생 2019-12-02 17:29:51
지원금도 대준다. 상품면에서는 원두커피 덕을 봤다는 분석도 있다. GS25의 원두커피 ‘카페25’는 작년 한 해에만 9200만 잔이 팔렸다. GS25는 매장 약 1만 곳에 1300만원짜리 커피머신 ‘유라 에스프레소’를 보급했다. 감소하고 있는 담배 매출을 원두커피가 일부 상쇄하고 있다. 여기에 점포의...
더블유엔씨,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 리뉴얼된 '토스트카페 마리' 선보일 예정 2019-11-19 09:14:57
토스트 프랜차이즈와는 다르게 저품질의 원두가 아닌 토스트와 함께 마실 때 가장 맛있는 블랜딩을 거쳐 커피전문점에서 사용하는 반자동커피머신으로 추출하여 커피가 제공된다. 품질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토스트를 즐길 수 있어 학생, 직장인 모두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더블유엔씨는 1인 창업, 소자본 창업의 대표 주...
현대렌탈케어 "최근 4개월간 B2B 렌털 매출 150% 급증" 2019-11-12 09:53:14
설립 후 가정용 정수기, 비데, 커피머신 등 B2C(기업·소비자간 거래) 상품에 주력하다 올해부터 대형 제빙기, 스탠드형 음수기(飮水器) 등 기업 렌털용 제품을 선보였다. 현대렌탈케어는 최근 2개월간 B2B 신규 가입 계정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200% 급증한 총 5천500건을 기록하는 등 B2B 매출 성장세가 올 3분기에 들어...
[2019청춘커피페스티벌] 캡슐 커피에도 기다림의 미학이?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2019-10-14 01:10:56
커피 클래스인데도 조용하다. 원두 가는 소리 대신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커피머신이 혼자 묵묵히 커피를 내렸다. 기기에 손바닥만한 캡슐을 넣고 물 양만 조절하면 된다. ‘2019청춘커피페스티벌’의 세미나 중 하나로 지난 12일 서울 롯데월드타워 스카이31에서 열린 ‘싱글오리진 커피 테이스팅’의...
커피 놀이터가 된 잠실…"커피 잔만 바꿔도 나만의 스타일 완성되죠" 2019-10-13 17:57:00
네슬레코리아는 네스프레소 기기에 스타벅스 원두 캡슐로 커피를 뽑을 수 있는 ‘스타벅스앳홈’ 캡슐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소규모 커피 회사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코리프렌즈의 독도커피, 그럼블커피의 파우치 커피는 물론 에티오피아대사관 부스에도 색다른 커피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몰렸다. 남양유업의...
로봇 바리스타 보고 "우와~"…아이들은 액체괴물에 열광 2019-10-13 17:50:36
바리스타’는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로봇팔이 커피 원두를 넣고, 드립하고, 잔에 커피를 따르는 모습에 가던 걸음을 멈췄다. 이 로봇 바리스타는 커피 체인 ‘달콤커피’의 약 50개 매장에 배치돼 있다. 상용화한 제품인데도 처음 보는 사람들은 “와~” 하는 감탄사를 쏟아냈다. 이상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