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왓챠플레이, 웹시리즈 전문 영화제 `K웹페스트` 17개 웹시리즈 한국 독점 제공 계약 체결 2016-08-18 09:22:34
설명했다. 짧은 러닝타임이 특징인 웹시리즈는 한국에서 웹드라마라는 이름으로 더 친숙하다. 비키(Viki)에서 제작하고 넷플릭스에서 서비스 중인‘드라마월드`나 제일기획이 제작하고 네이버 TV 캐스트에서 방영된 ‘도전에 반하다` 등이 특히 인기를 끌었다고 전했다. 박태훈 대표는 “러닝타임이 상대적으로 긴...
[신설법인 현황] (2016년 7월29일~2016년 8월4일) 서울 2016-08-05 17:06:00
41, 3층 (도곡동) ▷컬처웨이(이성환·30·공연기획 및 제작업) 마포구 와우산로23길 20-28, 3층 (서교동) ▷케이82(박종호·100·공연 기획, 제작업) 강남구 강남대로162길 21, 5층 (신사동,신광빌딩) ▷케이앤씨미디어웍스(김준기·50·매니지먼트업) 강서구 양천로 583, b동 2206호...
TV캐스트·V앱…네이버 동영상 사업 강화 2016-07-24 18:25:28
5분 이내로 이른바 ‘스낵컬처’ 콘텐츠로 불린다. 2013년부터 웹드라마 115편을 선보였다.v앱은 작년 9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스타들의 개인방송 플랫폼이다. 인기 스타들이 채널을 개설하고 팬들과 실시간 소통하는 창구로 활용한다. 콘서트 생중계도 한다. v앱은 누적 다운로드 2000만건, 월간 사용자(mau)...
원오원, 세 번째 음원 ‘유어 마이 라이트` 공개…활발한 행보 눈길 2016-03-22 08:46:19
공개를 결정했다는 후문이다. 원오원은 컬처세터(culture와 setter의 합성어로 문화를 주도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신조어)를 지향하는 프로젝트 그룹. 연기를 기반으로 다양한 시도와 도전을 통해 경험과 창작의 기회를 넓히고 대중과 소통하며 음악, 화보, 비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발표하며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멤버...
모바일 전용 MBC '엠빅TV' 개국…맞춤 콘텐츠로 '취향저격' 2016-02-12 18:54:26
컬처(자투리 시간에 간식을 먹듯 짧은 콘텐츠를 즐기는 문화) 확산으로 모바일 방송시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지상파 방송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전용 채널이 등장했다.mbc는 지난 4일 모바일 전용 예능채널인 엠빅(mbig) tv를 개국했다. 독자적으로 제작한 예능 콘텐츠를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와 네이버 tv캐스트를...
이수만 "글로벌 팬들 24시간 즐기고 소통…'디지털 놀이터'로 세계시장 개척" 2016-01-27 18:12:35
‘sm타운:뉴 컬처 테크놀로지, 2016’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 회장은 이날 “sm 설립 21주년을 맞은 올해를 그동안 축적한 문화기술을 세계에 전수하는 원년으로 삼겠다”며 sm의 새로운 문화기술과 이를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을 홀로그램 영상을 곁들여 선보였다.nct는 서울 도쿄 베이징 상하이...
SM이기에 가능한 ‘꿈 아닌 현실’(종합) 2016-01-27 17:25:00
뉴컬처테크놀로지, 2016(smtown: new culture technology, 2016)’를 개최했다. 이날 sm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는 홀로그램과 그래픽 등을 활용해 2016년 sm의 5개 신규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또한 올해 데뷔하게 될 sm의 신인 보이그룹 nct를 최초로 공개해 이목을 모았다. 그는 “sm은 우수한 아티스트 발굴을 위해...
SM 이수만, 5개 신규 프로젝트로 파격 시도…IT업계까지 진출 2016-01-27 16:23:16
뉴 컬처 테크놀로지, 2016'(smtown: new culture technology, 2016)를 개최했다.이날 이수만 프로듀서는 야심차게 준비한 5개의 신규 프로젝트를 공개했다.첫 번째는 'station'이라는 새로운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이다. 'station'은 1년 52주 동안 매주 특정 요일에 새로운 디지털 음원을 선보이며,...
[2016 웹컬처 키워드] 국내 집단지성 위키, ‘대위키시대’ 도래 2016-01-27 14:19:21
[와우스타 웹컬처팀은 2016년 웹컬처 문화 및 시장 추이를 살펴보기 위한 연속특집기획인 ‘웹컬처 2016 키워드’를 마련했다. 이번 기사에서는 작년과 올해에 걸쳐 집단지성 위키의 향방을 간략히 살펴봤다.] 한국 위키문화의 새로운 시작, ‘리그베다 위키’ 사건 2015년 상반기 ‘리그베다 위키(전 엔하위키)’ 사건은...
[2016 웹컬처 키워드] 리듬게임, 올해 혁신은 없다 … 국내 산업 기반 닦아야 2016-01-27 14:06:48
펌프는 이미 쇠퇴의 길을 걷고 있고, 국내 신작 리듬게임 개발이 다수 이뤄지고 있지만, 소수의 젋은이들이 구성한 벤처기업들에 의한 스타트업 수준이다. 무엇보다 리듬게임 곡의 충분한 수급이 어려운 것이 가장 아쉬운 부분이다. 웹컬처 시장 중에서 유일하게 국내 자체 콘텐츠 생산 능력이 없는 리듬게임 산업에 정부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