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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환위기가 낳은 기형적 부동산PF…리츠, 시행주체로 육성해야" 2024-06-20 12:00:07
유지해선 안 된다”며 “자기자본을 늘리고 보증의존도를 낮추면 주택공급 비용이 절감되는 측면도 있다”고 했다. 황 연구위원은 리츠를 직접적인 시행 주체로 육성하는 게 사회적으로 바람직하다는 의견도 제시했다. 리츠는 출자 제한 규제가 없고, 자본력이 높다는 점이 특징이다. 리츠는 개발사업을 시행해본 경험과...
'AI 세일즈' 나선 유영상 SKT 대표…"글로벌 통신사들과 AI 혁신" 2024-06-20 10:04:10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유 대표는 얼라이언스 멤버 5개 사와 통신 및 테크 기업 관계자 250여명이 모인 라운드 테이블 행사에서 오프닝 스피치를 통해 글로벌 통신사들의 AI 협력이 가져올 통신 분야의 혁신과 비전을 제시했다. 그는 “현재 글로벌 기업들이 AI를 중심으로 발 빠르게 사업 전략을 재편하고 있는 가운데...
유영상 SKT CEO "글로벌 통신 동맹으로 AI 혁신" 2024-06-20 09:16:27
이 자리에서 유영상 SKT CEO는 오프닝 스피치를 통해 글로벌 통신사들의 AI 협력이 가져 올 통신 분야의 혁신과 비전을 제시했다. 유 CEO는 "글로벌 AI 생태계에서의 선도적인 위치를 확보하기 위한 글로벌 텔코 AI 얼라이언스의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며 "얼라이언스의 공통된 목표는 궁극적으로 전세계 고객들에게 AI...
유영상 "SK텔레콤, AI 시장 선도하는 게임 체인저 될 것" 2024-06-20 09:02:10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포문을 열었다. 유 CEO는 "현재 글로벌 기업들이 AI를 중심으로 발빠르게 사업 전략을 재편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AI 생태계에서의 선도적인 위치를 확보하기 위한 글로벌 텔코 AI 얼라이언스의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고 밝혔다. 유 CEO는 이어서 "얼라이언스의 공통된 목표는 ...
2040 직장인 "연봉 더 받을래"…10명 중 7명은 이직 꿈꾼다 2024-06-19 12:44:33
40대 79.8%, 30대 67%, 20대 49.6%로 연령이 높을수록 이직 유경험자의 비율도 높게 나타났다. 이직 유경험자의 이직 횟수는 평균 2.8회였다. 이직을 해본 이들 중 절반에 가까운 47.1%는 3회 이상 이직을 했다고 답변했다. 또 응답자 절반은 이직을 '연봉 인상의 수단'으로 여기고 있었다. 이직이 갖는 의미를 묻...
"20∼40대 직장인 10명 중 7명은 이직 고려 중" 2024-06-19 12:00:10
등 응답이 있었다. 이직 고려 사유는 복수 응답이 가능했다. 응답자 3명 중 2명은 이직 유경험자였다. 전체의 67.8%가 '이직 경험이 있다'고 답했고, 현 직장이 첫 번째 직장이라는 응답은 32.2%에 불과했다. 연령별로 보면 '이직 경험이 있다'는 응답은 40대 79.8%, 30대 67%, 20대 49.6%로 연령이 높을수...
소상공인연합 "최저임금 업종별 차등을" 2024-06-18 18:30:48
한다는 취지다. 유기준 소공련 회장직무대행은 “자체 실태조사 결과 소상공인의 87.8%가 업종별 차등 적용을 해야 한다고 응답했다”며 “저숙련 근로자가 낮은 허들을 넘어 근로 경험을 쌓고 사업주는 비용 부담을 덜어 고용을 유지할 수 있도록 차등 적용이 반드시 시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소공련은 주휴수당 폐지도...
"365일 쉬지 않고 일해"…소공연, 업종별 최저임금 구분 적용 촉구 2024-06-18 10:49:49
등의 업종은 특별한 기술이나 유관 경력이 없는 저숙련 초년생들도 낮은 허들로 쉽게 진입할 수 있다"며 "근로자에게 사회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인건비 부담을 낮춰 고용을 유지할 수 있도록 업종별 구분적용을 시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부가 최저임금을 주도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왔다. 유...
소진공, 어린이·청소년 '전통시장 체험 프로그램' 20만명 목표 2024-06-18 09:11:52
목표로 전통시장에 대한 직·간접적인 경험을 제공해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참여 대상을 유·초등생에서 중·고등학생 등 청소년까지 확대했다. 올해 들어 5월 동행축제 기간과 연계해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현재까지 9만3천명의 어린이·청소년 고객이 전국 414곳 전통시장을...
성수동 몰려간 자동차…"2030 잡아야 산다" 2024-06-17 18:32:20
그 경험을 SNS로 공유했다. 자동차 마케팅이 움직이고 있다. 전시장을 열어놓고 고객을 기다리는 방식에서 탈피, 충성도 높은 MZ세대 고객이 많은 곳을 직접 찾아가기 시작했다. 성수동이 이 같은 새로운 마케팅의 격전지로 떠오르고 있다. 청담동 쇼룸서 성수동 체험 매장으로마케팅 공식의 변화를 촉발한 건 20대 고객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