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타트업 발언대] "광고주 돈 낭비, 막아줍니다" 2023-04-01 07:03:00
처음 올라섰다. 시장 점유율에서도 디지털 분야가 방송(28.6%)·인쇄(11.9%) 매체를 멀찌감치 따돌리고 첫 과반인 53.7%를 기록했다. 디지털 매체로 광고 쏠림 현상이 갈수록 심화하면서 광고주 입장에선 다양한 채널에 싣는 광고물에 소비자들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등 성과 지표를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의...
LGU+ "7월부터 유료방송 사업자 '딜라이브' 광고 송출" 2023-03-29 09:00:01
"7월부터 유료방송 사업자 '딜라이브' 광고 송출"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유료방송 사업자 '딜라이브'와 광고매체 판매 활성화 및 커버리지 확대를 위해 제휴했다고 29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7월부터 딜라이브에 나오는 광고를 통합 광고 운영 플랫폼 'U+AD'로...
영드 핫플 '다운튼 애비' 이제는 옛말…브렉시트 여파로 썰렁 2023-03-15 15:19:29
방송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서 돌풍을 일으키면서 촬영지인 하이클레어 성까지 덩달아 관광객을 끌어모으는 '핫플레이스'가 됐으나 최근에는 브렉시트(Brexit·영국의 EU 탈퇴) 여파 등이 겹치면서 예전만 한 명성은 빛이 바랬다. 하이클레어 성의 역사는 중세인 749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데, 몇차례 단장을 거쳐...
글로벌 미디어시장 혹한에 한국 업계도 "선택과 집중" 2023-02-26 07:03:00
등 수익성 제고에 나선 이유다. 북미시장의 전통적인 강호인 유료방송 기업들은 더 큰 위기를 맞았다. OTT 등장으로 유료방송을 해지하는 '코드커팅' 뿐 아니라 유료방송 서비스를 더 저렴한 서비스로 이동하는 '코드 세이빙', 심지어 아예 유료방송 서비스를 한번도 이용해보지 않은 '코드 네버'...
"방송 콘텐츠 이용 비용 하한선 법으로 보장해야" 2023-02-24 14:30:00
반영해 최소 지급률을 보장하는 '방송콘텐츠 사업 대가 기준'을 한시적으로 제정해 고시하는 게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연구위원은 또 프로그램 사용료 지급률 인상을 유료방송 재허가 조건에 반영하는 방안을 주장했다. 통신 3사 과점체제 아래에서 콘텐츠 사업자의 협상력을 국가가 보호해야 한다는 취지다....
유료방송사업 재허가 점검, 매년에서 3년마다로 완화 2023-02-23 12:00:13
소프트웨어 마에스트로 연수센터에서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 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IPTV), 위성방송사업자 10개 업체와 간담회를 열고 유료방송사업 허가조건 개편방안을 발표했다. 과기정통부는 유료방송사업 허가 조건 이행 여부를 매년 점검하던 것에서 3년마다 점검으로 완화하고, 3년간 투자 이행 실적을 합...
하이브 목표가 줄줄이 상향..지난주 WTI 8.6%↑-와우넷 오늘장전략 2023-02-13 08:40:20
연구소 `오픈AI`가 만든 대화형 챗봇 `챗GPT`의 유료 서비스 `챗GPT 플러스`가 한국에 둥지를 틀어 -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챗GPT는 지난 10일 업데이트를 통해 챗GPT 플러스를 한국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알려 - 챗GPT플러스는 이용자가 집중되는 `피크타임`에도 평소처럼 접속할 수 있으며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받는...
SKT 작년 영업익 1조6천억원…"올해 챗GPT 접목 에이닷 출시"(종합2보) 2023-02-08 16:55:05
대한 MNO(이동통신사업자)의 비중 축소 우려에 대해 "최근 점유율 40%대 하락 보도는 IOT(사물인터넷) 회선 등이 포함된 것"이라며 "SKT의 핸드셋(이동전화) 점유율은 지난해 12월 말 기준 42%로, 2018년과 비교해 등락 폭은 1%포인트"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서비스 상품 강화나 트렌디한 멤버십 혜택 등으로 알뜰폰과...
SK텔레콤 "5G 가입자 목표 초과달성…연내 AI 서비스 출시" [종합] 2023-02-08 11:20:58
1339만명 확보…전체 가입자 비중 58% 도달 지난해 유무선 통신 사업은 성장세를 지속했다. 5G 가입자 수는 전체 가입자의 58%에 달하는 1339만명을 확보했다. SK브로드밴드(SKB)도 연말 기준 유료방송 가입자 932만명을 유치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미디어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20.8% 증가한 1조5373억원을 올렸...
SKT, AI 전환 원년…올해 챗GPT 접목 `에이닷` 출시 2023-02-08 11:03:39
전 53%에서 58%까지 늘었다. 유료방송과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역시 각각 932만3천 명, 670만4천 명으로 증가세를 이어갔다. 콘텐츠와 광고, T커머스 등 미디어 부문 매출액은 1조5,370억 원으로 전년 대비 20.8% 증가했다. 엔터프라이즈 부문 매출액은 클라우드와 데이터센터 사업의 구조적 성장이 지속되며 12.5% 증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