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마트, 일주일간 뉴질랜드 우수 상품 기획전 2014-11-12 08:29:13
와인 등 60여개의 다양한 가공식품을 내놓는다. 뉴질랜드 1위 음료업체인 ‘피닉스'의 ‘유기농 주스 5종(275ml)’는 각 4500원에, ‘유기농 탄산음료(290ml)’는 3500원이다. ‘하인즈'의 소스 5개 품목도 20% 할인 판매한다.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롯데칠성음료, 친척 집 갈 땐 '델몬트' 주스…'칸타타' 커피 2014-09-01 19:10:09
종합음료업계 최초로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받아 어린이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신뢰하고 마실 수 있는 제품으로 인정받았다.롯데칠성음료 측은 “오랜만에 친척 집을 방문할 때나 집들이를 갈 때 혹은 병문안을 갈 때 부담 없는 선물로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이 바로 델몬트 주스”라며...
불황없는 `물장사`··상반기 생수매출 크게 늘었다 2014-08-28 10:38:58
금융감독원과 음료업계 등에 따르면 광동제약이 유통하는 먹는샘물 시장점유율 1위 삼다수의 상반기 매출은 722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 564억원보다 무려 28.0% 늘었다. 당연히 판매량도 지난해 1억3,046만개에서 올해는 1억6,533만개로 증가했다. 롯데칠성음료의 먹는샘물 `아이시스`는 상반기 매출이 542억원으로...
[안전한 먹거리] 롯데칠성, 음료업계 첫 HACCP 적용…무균 충전화 생산시스템 도입 2014-08-07 07:00:10
국내음료업계 최초로 haccp(위해요소 중점관리) 적용 업체로 지정됐다. haccp는 생산공정에서 식품 위생의 위해요소를 규명하고 이를 집중 관리하는 위생관리 시스템을 의미한다. 롯데칠성은 2010년까지 경기 오포, 경남 양산, 대전, 광주 공장에서 생산하는 음료에 대한 haccp 체제를 구축했고 지속적인 사후 개선관리를...
때와 장소, 상황에 맞춰 마시는 기능성 TPO 음료 전성시대? 2014-05-28 16:49:52
맞은 음료업계에도 번지고 있다. 때(Time), 장소(Occasion), 상황(Occasion)에 맞춰 마시면 음료의 기능을 더욱 더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이른바 `TPO 음료’가 다양하게 출시돼 소비자들의 음료 선택의 폭을 넓히는 중이다. KBS2 드라마 `골든 크로스’를 통해 `이시영 음료`라는 별명을 얻은 CJ제일제당 `팻다운...
'대세돌' 엑소·이유비·진세연·이현우의 공통점은… 2014-04-14 11:00:59
음료업계 장수 브랜드들이 최대 성수기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광고모델 기용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의 ‘회춘’에 나섰다.신규 브랜드의 경우 유명 스타를 광고 모델로 기용하는 것이 단 시간 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된다. 반면 오랜 기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주요 장수 음료 브랜드들은 최근...
"동서식품, 카누 차별화 마케팅 성공" 2014-04-06 21:50:58
2년여 만에 6억개가 넘게 팔려나가며 국내 음료업계 사상 ‘최단 기간 최다 판매’라는 기록을 세웠다. 카누가 성공하자 경쟁 업체들도 잇따라 비슷한 제품을 내놓았고 대형마트엔 인스턴트 원두커피만 따로 모아놓은 별도 코너가 생겨나기도 했다. 동서식품은 올해 카누 판매 목표를 5억2000만개로 잡고 있다.싱가포르=하...
식품업계 가격인상, 물가상승률 웃돌아 2014-02-11 14:22:29
협의회는 "특히 지난해 3분기 두 음료업체가 높은 영업이익률(롯데칠성 8.9%, 코카콜라 9.3%)을 기록한 이면에는 지속적인 소비자 가격 인상이 있었다"며 "기업은 정확한 산출근거 없이 원가 인상요인이 발생할 때마다 가격을 대폭 인상해 소비자에게 그 부담을 전가하는 행태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201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하늘보리, 우리 땅·우리곡물로 만든 웰빙 곡물차 2014-01-23 10:21:32
3無 마케팅으로 음료업계의 웰빙 트렌드를 주도했다. 특히 여름철에는 미용은 물론 물을 대신할 갈증 해소 음료로도 인기가 높다. 웅진식품은 ‘소비자가 믿고 마실 수 있는 건강한 우리 음료를 만들자’는 취지로 지난 2000년 하늘보리를 만들었다. 누구나 집에서 쉽게 끓여 마시는 차로 인식됐던 보리차를 상품화한...
[정성 듬뿍 설 선물] 롯데칠성음료, 델몬트주스·칸타타 커피…취향대로 구성 2014-01-22 06:57:01
종합음료업계 최초로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받았다.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델몬트 콜드 오렌지/포도/사과’ ‘델몬트 프리미엄 오렌지/포도’ ‘델몬트 오렌지주스 100’ 등이다.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통해 소비자는 안전하고 영양을 고루 갖춘 식품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어린이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