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언어폭력에 시달리는 금융권, 강경 대응 나선다 2015-08-09 13:56:39
보험사, 카드사 등의 일선 창구 직원들이 일부 악성 고객들이 휘두르는 다양한 형태의 언어폭력에 시달리고 있다.지난해 12월 금융경제연구소가 은행 콜센터와 영업창구, 민원 전담 부서 근무자 3800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75.6%가 악성 민원인 응대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대답했다.응답자 중...
"욕해도 그냥 있죠"…언어폭력에 시달리는 금융사 직원들 2015-08-09 06:07:26
#3 상습적으로 카드사 콜센터에 전화를 거는 C씨. 카드 관련 사항을 몇 가지 물어보지만 직원의 대답에 관심은 없다. 본론은 그 이후부터다. 주로 여성인 콜센터직원에게 "성추행당할 수 있어 서울 지하철은 위험하다"라고 하는 등 엉뚱한 얘기를늘어 놓는다. 주로 성적인 농담이다. 콜센터 직원들은 그 때문에 노이로제에...
[Law&Biz] 법무법인 세종, 여성 중 파트너변호사 비율 25%…메이저 로펌 최다 2015-06-23 21:21:25
있다. 그는 2012년부터 매해 국내 주요 카드사의 카드매출채권 해외유동화거래 자문에 참여했다. 조희영 변호사(30기)는 세이브존 그룹 경영권 분쟁 관련 주권인도 사건에서 세이브존 측을 대리해 승소를 이끌어냈다. 하은정 변호사(30기)는 영남팀을 전담마크하고 있다. 그는 현대해상, 삼성생명, 예금보험공사 등 대기업...
금융당국 "메르스 환자 결제정보 대책본부에 제공" 2015-06-23 14:43:58
확진자의 신용카드 결제정보를 메르스 대책본부에 제공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현재 금감원과 여신협회, 신용카드사의 직원이 대책본부에서 카드사와 협조·연락을 전담하고 있다. 카드사도 정보제공 전담자를 지정해 정보를 제공 중이다. speed@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금융당국, 메르스대책본부에 카드결제정보 제공 2015-06-23 14:10:08
또 카드사에게 정보제공을 독려하고 미협조 사례를 점검하기 위해 금융위 중소금융과와 금감원 여전검사실에 업무전담자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신속한 정보제공이 가능하도록 카드사별로도 정보제공 전담자를 지정하고, 연락처 등을 메르스대책본부와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평균 50% 오른 금융보안원 지원 분담액 2015-06-15 20:48:41
금융권 전산보안 업무 전담 증권사 등 182곳 회원사 "인상액 지나치다" 반발 [ 조재길 기자 ] 금융권의 전산보안 업무를 전담하는 금융보안원에 대한 지원액을 놓고 회원사들이 반발하고 있다. 회비 인상액이 지나치다는 이유에서다.15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금융보안원의 회원사 회비 분담액이 작년 대비 평균 50%...
2일부터 ATM서 IC칩 없는 MS카드 이용 전면 제한 2015-06-01 12:00:01
진행할 예정이며 당분간 금융사별 전담 대응반을 운영해 장애와 민원에 신속대응키로 했습니다. 금감원 관계자는 "앞으로 국내 ATM에서는 MS카드를 이용한 조회나 이체, 현금인출, 카드론 등 모든 거래가 불가하고 IC신용카드로만 이용이 가능하다"며 "아직도 IC칩 내장 카드로 전환하지 못한 고객들은 카드대출 이용시...
금융보안원, 내달 10일 출범 … 금융보안 사고 대응 2015-03-24 06:28:02
쉽게 말해 금융보안 문제를 전담하는 조직이다.지난해 신용카드사 정보유출과 같은 대형 금융보안사고가 발생하면 금융보안원은 금융위와 금감원과 함께 사고 공동 대응에 나서게 된다.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특집_기준금리1%대] 안심전환,디딤돌대출,수익공유형모기지…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따져봐야…...
금융보안원 내달 10일 출범…금융보안사고 전담한다 2015-03-24 06:09:04
말해 금융보안 문제를 전담하는 조직이다. 지난해 신용카드사 정보유출과 같은 대형 금융보안사고가 발생하면 금융보안원은 금융위와 금감원과 함께 사고 공동 대응에 나서게 된다. 금감원과 보안원이 금융사와 접점에서 금융보안사고를 접수하면 총괄 컨트롤타워인 금융위와 함께 대응하는 시스템이다....
씨티은행·국민카드·악사손보 소비자민원 '최다' 불명예 2015-03-17 12:00:29
신용카드사에서는 KB국민카드가 16.3건, 롯데카드가 16.2건, 하나카드 15.6건,현대카드 13.3건 등으로 많았다. 생보사 중에는 DGB생명이 보유계약 10만건당 62.1건으로 최다 민원을 기록했고KDB(45건), ING(39.5건), 흥국[010240](38.8건), 동양[001520](36.6건) 등이 뒤를이었다. 손보사에서는 악사(37.6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