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61兆 픽업트럭 시장 판 흔들 것"…기아 타스만 출격 2024-10-29 17:45:15
중국 기업의 공세가 거셌다. 전체 참가 기업 중 절반(9개)이 비야디(BYD)와 지리차 등 중국 브랜드였다. BYD는 지난해 상하이 모터쇼에서 첫선을 보인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양왕 U8을 중심으로 전시회를 준비했다. 대당 가격이 2억원을 넘는 프리미엄 모델이다. 지리차는 대당 2800만원 안팎의 전기 SUV E5를...
실적 반등 못한 'K뷰티 투톱'…中 시장 부진에 3분기도 발목 2024-10-29 17:30:50
회사 측은 “중국에서는 ‘더후’ 브랜드를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매출 고성장이 이어졌다”면서도 “면세점 업황 둔화와 해외 사업 효율화 영향으로 전체 매출은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증권가에서는 LG생활건강이 3분기에도 중국에서 적자를 낸 것으로 추정했다. 생활용품과 음료 부문 영업이익이 전년비 각각 11.8%,...
중국·유럽 전기차 팽팽한 기싸움 펼쳐진 파리모터쇼 2024-10-29 17:09:37
브랜드 9곳이 참여했다. 중국 브랜드는 전체 완성차 브랜드의 20%를 차지할 정도로 ‘역대급’ 규모를 과시했다. 유럽은 중국 자동차 브랜드가 그동안 가장 공들여온 시장이다. 지난달부터 1000만원대 전기차 ‘T03’ 등을 유럽에서 판매중인 리프모터는 이번 파리모터쇼에서 첫 준중형 전기차 ‘B10’을 공개했다. 중국...
중국인 마음 돌아왔는데 국내선 '주춤'…LG생건 영업익 감소 2024-10-29 16:48:23
증가하면서 해외사업 전체 매출은 3.5% 늘어난 4602억원을 기록했다. LG생건 관계자는 "중국에서는 '더후' 브랜드를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매출 고성장이 이어졌다"며 "직전 분기와 마찬가지로 마케팅 투자를 확대했지만 해외 수익성 개선 효과가 반영되면서 영업익은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김세린...
LG생활건강, 3분기 영업익 1061억원…전년비 17.4%↓ 2024-10-29 16:24:14
기록했다. LG생활건강은 북미 시장을 대응하기 위해서 전략 브랜드와 북미 전용 신제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생활용품 사업 3분기 매출은 5626억원, 영업이익은 41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 11.8% 감소했다. 피지오겔, 유시몰 등 주요 프리미엄 브랜드의 성장은 지속됐지만, 전년도 북미 사업 효...
백종원 회사 '4900억 대박'…직원들은 51억 포기한 이유 [이슈+] 2024-10-29 14:56:51
'역전우동' 등 25개 외식 프랜차이즈 기반의 외식사업과 가정간편식(HMR), 가공식품, 소스 등 다양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유통사업, 제주도의 더본호텔을 통한 호텔사업을 영위 중이다. 현재 더본코리아는 25개 외식 브랜드를 통해 2900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산업 특화 AI 기업 마키나락스 "AI 생태계 구축 협력" [Geeks' Briefing] 2024-10-29 14:45:41
성과를 달성했다. 블리몽키즈는 국내 뷰티 브랜드의 인도 시장 진출을 돕는 K뷰티 리테일 기업이다. 유통, 마케팅, 판매, 배송 등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인도 최대 K뷰티 이커머스 플랫폼 마카롱을 운영하고 있다. 마카롱은 제품 판매 촉진을 위해 커뮤니티와 체험단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셀트리온 '짐펜트라', 美 3대 PBM 모든 공·사보험 계약 확보 2024-10-29 10:40:47
브랜드 노출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짐펜트라는 올해 연매출 약 2,500억원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 셀트리온은 출시 2년차인 내년을 목표로 타깃 환자 처방률을 10% 이상 달성해 짐펜트라를 국내 기업에서 개발한 신약 최초로 연매출 1조원 이상의 글로벌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토마스 누스비켈...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풀코스로"…가성비에 MZ들 우르르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29 09:33:14
브랜드 모두 즉각적 매출 상승효과를 봤다고 합니다. 지난 23일까지 한 주간 브랜드 전체 매출은 직전 주 대비 약 1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랜드이츠 관계자는 "요거트 아이스크림은 어떤 토핑이든 조화를 이룬다는 점에서 MZ픽 디저트로 떠올랐다. 특히 뷔페가 에피타이저부터 후식까지 풀코스로 즐기는 가성비...
셀트리온 '짐펜트라', 美 3대 PBM 모두 뚫어 90%판로 확보 2024-10-29 09:30:32
브랜드 노출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3대 PBM 처방집 등재 및 병원 밀착 영업에 더해, 이번에 미국 전역으로 미디어 광고 캠페인까지 개시하면서 보험사(Payer), 처방의(Provider), 환자(Patient) 등 의약품 처방 시장에서 핵심적 영향력을 행사하는 ‘3P’ 이해관계자 모두를 공략하는데 안정적 순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