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설 차례상 비용 작년보다 최대 18% 상승…"날씨·AI 영향" 2021-01-27 11:49:10
결과가 나왔다. 가격조사기관 한국물가정보는 전통시장과 대형마트의 차례상 품목 물가를 조사한 결과, 4인 가족의 올해 설 차례상 비용은 전통시장 기준 24만700원으로 예상된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설 차례상 비용(20만6700원)보다 16.4% 오른 셈이다. 대형마트를 이용해 차례상을 준비할 경우 34만4200원이 드는...
[호텔소식] “올해 설 선물 키워드는 ‘프리미엄’” 풍성한 특급호텔 설 선물세트 2021-01-20 17:34:20
전통 햄퍼는 일반적으로 매실주에 쓰이는 청매실보다 향미가 뛰어난 황매실만을 사용해 3년 이상 숙성시킨 매실주 원매와 한과 명인 김규흔 명장이 만든 전통식 약과, 제주산 녹차, 녹차 스프레드, 마누카 꿀 및 수제 한우 육포를 포함하여 명절에 어울리는 한국적인 선물을 찾는 고객들에게 추천한다. 시그니처 햄퍼는...
"누가 장보러 스타필드 가나"…의무휴업 추진에 소비자 탄식 2021-01-08 13:42:16
'IFC몰'에서 만난 소비자들은 "복합쇼핑몰과 전통시장의 수요가 겹치지 않아 실효성이 없다"고 지적하고 나섰다. 30대 직장인 손모(33)씨는 해당 유통법에 대해 "복합쇼핑몰이 쉰다고 해서 소비자가 전통시장을 찾지는 않을 것"이라며 "소비자의 불편만 초래할 것 같다"고 평가했다. 주부 이모(33)씨 역시 현실감...
2020 한국문화축제 한류문화장터서 각 지역 특화상품 할인가로 만나볼까 2020-11-11 10:07:11
찾아가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전주는 한국 전통과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고장이라는 특색을 담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 노리개, 역사 이야기를 담은 컬러링북, 멀티 액자, 손수건, 방짜 유기, 나물, 조선시대 3대 명주이자 전주 향토 문화재인 전통 술 ‘이강주’가 대표적이다. 특히 이강주는 최근 해외로...
북극곰의 진격… '빼빼로데이'도 점령한 곰표의 힘 2020-11-04 15:29:46
과자의 조합, 명품과 스트리트 패션의 결합…. 4~5년 전부터 소비재 시장에서 쏟아져나왔다. 안 하는 곳이 없고, 그러다 보니 모두 성공하는 것도 아니다. 소비자들은 뻔한 컬래버에 점점 지쳐가고 있었다. 1년 전쯤 이 시장을 뒤흔드는 곰 한마리가 나타났다. 68년 된 밀가루 브랜드 곰표의 캐릭터가 길거리에 돌아다니기...
[김상무 & 이부장] 세종청사 공무원 즐겨찾는 맛집 2020-10-19 17:35:20
길러서 요리한다. 제철 재료를 써서 메뉴를 바꾼다. 2017년부터 4년 연속 블루리본서베이에서 최고점인 리본 3개를 받았다. 도담동에 있는 ‘시옷 빵집’은 서 셰프가 연 유기농 수제빵·구움과자 전문점이다. 시옷 서승호에서 내는 수제빵과 구움과자를 이곳에서도 맛볼 수 있다. 럼과 바닐라를 넣어 겉은 바삭하게, 속은...
난타 드럼캣 등 22개 창작공연 '온라인 쇼케이스' 2020-10-19 10:00:11
뮤지컬, 연극 대표작 외에 '궁:장녹수전', '썬앤문' 등 전통무용과 국악을 가미한 작품도 선보인다. '생각나라 과자집'과 '팡쇼', '캣 조르바' 등 어린이를 위한 공연도 포함됐다. K-퍼포먼스 온에어 공연작은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볼 수 있다. 유튜브 접속이 어려운...
[잘란 잘란] 인도네시아 노점 최고 인기품목은? 담배·커피 2020-10-03 06:06:01
있고 치약, 비누도 판다. 뻥튀기 같은 과자와 컵라면도 꾸준히 손님들이 찾는다. 와룽에서 파는 기본 생필품은 서민들이 값싸게 사도록 용량이 적게 만들어졌을 뿐,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대기업 제품들이다. 이 때문에 한국 생필품 기업들이 인도네시아에 진출하려면 와룽부터 조사해야 한다고 교민들은 조언한...
수입과자 먹으며 랜선여행…과자 유독 잘 팔리는 이유 2020-09-28 10:25:26
과자 매출이 6.8% 늘어나는 데 그쳤고, 전통과자 매출이 17.8% 뛰었다. 상권별로도 젊은 1~2인 가구가 중심이 되는 지역에서 수입과자 매출이 강세를 보였다. 세븐일레븐 독신상권 점포의 수입과자 매출은 27.1% 뛰었다. 아파트 등 전통 4인가구가 많이 거주하는 가족상권에서도 매출이 17.4% 올랐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나 홀로 추석'에 간편식 인기…편의점 명절용 경쟁 2020-09-21 09:17:17
과자 판매량이 늘었고, 대용량 과자는 138% 더 팔렸다. 아울러 안주용으로는 축산 가공식품이 인기를 끌어 족발 판매량이 404% 급증하고, 포크립과 곱창·막창 판매량이 각각 213%, 67% 늘었다. 추석에 귀성하지 않는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온라인을 통한 연휴 먹거리 구매가 늘어난 것이라고 G마켓과 옥션은 분석했다. 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