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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역기저 효과에 오리온 제과 1위 `위태` 2021-07-26 13:20:11
제과 1위 자리를 재탈환하는 셈이다. 전문가들은 초코파이나 꼬북칩 등 `K-스낵` 대표 주자였던 오리온이 바로 그 과자들에 발등을 찍혔다고 분석했다. 해외, 특히 중국 시장 비중이 높은 회사 특성상 코로나19 이후 내식 수요 증가와 함께 폭발적으로 성장한 지난해 실적이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한 것이다. 오리온의 해외...
베트남에서 `붐` 일으킨 마이구미, 붐젤리로 본격 현지 공략 2021-07-13 14:39:49
제과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베트남은 신생아 출산율이 높아 어린이 간식 시장의 잠재력이 크고 최근 젤리 시장이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젤리는 대표적인 선진국형 간식으로 최근 베트남 소득 수준이 증가하면서 젤리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며 "현지 젤리 생산 라인 구축을 통해 젤리...
글로벌 매장 7000여개…SPC그룹 '세계의 제빵왕' 되다 2021-07-07 15:20:37
시작했다. 서울 용산에 ‘삼립제과공사(현 삼립식품)’를 설립했다. 초기엔 유통기한이 긴 비스킷을 주로 생산해 전국에 팔았다. 1963년 영등포구 신대방동에 대방동 공장을 준공, 양산빵 시대를 열었다. 이듬해인 1964년은 삼립제과공사가 비약적으로 도약한 해다. 국내 최초로 식빵 제조의 자동화를 이뤄냈다. 같은 해...
롯데면세점, 동남아 진출…알미늄은 헝가리에 2차전지 공장 2021-07-05 15:37:22
제과는 자일리톨껌으로 동유럽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최근 글로벌 인기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을 자일리톨껌 모델로 발탁하며 판매량과 인지도가 빠르게 올랐다. 이뿐만 아니라 지난 4월 불가리아 교양 TV 프로그램에 자일리톨껌이 소개되며 인기가 크게 늘었다. 롯데제과는 향후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 등과...
맛과 쉼이 공존하는 공간에서 나눔을 실천하다, 이학순베이커리 이학순 대표 2021-06-07 20:01:01
중국은 프랑스의 명장급 제과제빵 셰프들을 초빙, 교육하는 등 관련 분야에 투자를 집중한다. 넓은 중국시장에 대항하려면 욕심이 더욱 많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더욱 노력하여 아시아를 넘어 세계 1등 제과제빵 국가로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신을 전하기도 했다.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기업경영컨설팅사업부...
"한국 진입규제 수준, OECD 국가 중 2위…이익집단이 규제왜곡" 2021-05-26 10:06:43
중고차 판매업, 자동차 전문 수리업, 김치 산업, 제과산업 등을 들었고, 플랫폼 사업자 진입규제 사례로는 타다 금지법, 의료 플랫폼 광고 규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규제 등을 예로 들었다. 그는 "규제 존치가 불가피하다면 설문조사 등을 통해 소비자의 의견을 객관적으로 반영해야 한다"며 "이미 시행 중인 규제...
`K-과자` 인기 폭발…"해외 인기 1위는 0000" 2021-05-11 07:23:17
등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국가별 매출을 보면 중국이 1조909억원으로 가장 많았다. 2016년 1조3천460억원에서 2017년 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사드·THAAD) 여파로 7천948억원으로 추락했다가 3년 만에 다시 1조원을 넘어섰다. 해외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단연 `초코파이`다. 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
해외서 식지 않는 초코파이 인기…'K-과자' 우상향 2021-05-11 07:00:03
않는 초코파이 인기…'K-과자' 우상향 오리온 중국 매출 3년 만에 1조원 다시 넘어…롯데·크라운 제과도 호조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해외에서 한국 과자의 인기가 계속 높아지고 있다. 11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오리온의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조2천304억원 가운데 해외 비중은 65.5%(1조4천612억원)에...
브레이브걸스 유정 담긴 '꼬북칩 한정판 패키지' 드디어 출시 2021-05-10 10:35:47
진행하겠다는 전략이다 오리온이 굳건히 지켜오던 국내 제과업계 1위 자리를 2019년 롯데제과에게 내줬다. 하지만 지난해 코로나19로 세계 경기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최대 실적을 내며 1위 왕좌를 되찾았다. 올 1분기(1~3월)도 상승세를 이어가며 한국을 비롯해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해외 법인이 견고한 성장을 이뤘...
올해도 뜨거운 '과자 1등' 전쟁…오리온이 먼저 웃었다 2021-05-06 17:36:25
국내 제과 1위 자리를 두고 롯데제과와 오리온이 ‘왕좌의 게임’을 벌이고 있다. 전통 ‘제과 강자’인 롯데의 아성을 2015년 오리온이 처음 무너뜨린 뒤 양사는 엎치락뒤치락 승부를 이어가고 있다. 오리온은 중국과 베트남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끈 초코파이에 힘입어 2015년 처음 왕좌에 오른 뒤 4년간 1위 자리를...